09년 a4풀체인지 되면서 첫 독일차 구매 후
아우디 라인은 알팔 빼고 대부분 소유 했었습니다.
우연히 직원의 전기차 레이를 잠시 타보고
미끄러지듯 나가는 주행감에 반해
현기 전기차를 접하고 현재 테슬라 소유하고 있습니다
좆구형 아레스칠 초기drc버젼 한대 놔두고
다 처분 했는데
전기차 탄 후부터 무조건 전기차만 탑니다.
전기차에 대해 무조건 안좋은 얘기는
대부분 안타본사람 입장 입니다
사고나면 폭망이라지만 보험때문에 그럴일 없고
배터리 열화관련은 40만 넘게 타고도 열화가 10%도
진행이 안됩니다. 쉐보레 볼트오너 유명하신분 계시죠.
소모품 타이어 빼고 전혀 들어갈일 없고
구조가 단순해서 고장도 거의 없습니다
(불타는 현기 예외)
특히 카센터 자동차업을 하시는분 한테는
굉장히 치명적이죠.
엔진오일 없고 미션오일 없고
디퍼런셜오일도 없고
복잡한 엔진구조도 아니고
고급유 태울일도 없고
단 무조건 집밥이 가능해야 한다.!!!
즉 충전이 불편하면 절대 구매하면 안된다
이정도 단점이 존재할뿐 타보면서 단점은 없습니다
아 겨울철 히터키면 좆망까진 아닌데 많이 줄어듭니다
이정도는 충분히 감수할만 합니다
테슬라 타지만 테슬라부심있는 병신도 아니고
그냥 차 자체만 놓고 보았을때
앞으로 전기차로 바뀌는건 분명해질 것 같네요.
근처에 타이칸오너분이 계신데 얘기들어보니
엄청 부자시라 차가 많으시다고 합니다
근데 타이칸만 대부분 타신다고 하네요
결론
충전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비추
겨울철 히터틀고 때려 밟으면 절반으로 떨어짐
하지만 충전만 편하다면 다 감수되는 부분
투자는 신기술에 하지만 사용은 좀 있다가 하는게 낫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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