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28일 드디어 기다리던 조에 (전기차)가 단장을 마치고 대리점으로 복귀 했습니다.
조에 인텐스 티타늄그레이 입니다.
차는 2021년 7월 27일 탁송되어 대리점에 도착을 했구요
대리점측 (판매딜러)에서 본인들 믿고 맏겨달라고해서 차량 탁송왔을때 가보지 않았습니다.
번호판 부착하고 썬팅및 부대설비 설치하고 저녁에 차를 가지러 대리점에 방문을 해서
차량의 상태를 이곳저곳 살펴보았습니다.
근데... 근데... 말입니다.
차량이 작년 20년9월에 제작이 된것으로 되어있네요...
이레저레 따져보면
국내에는 20년 말쯤 입항했을듯 한데.....
지금까지 부산하역장에 보관을 하고있떤 차량을 보내준것이죠~~
대리점 점장 말로는 외제차들은 다 그렇다고........ 진짜 그런가요???
중요한건 대리점측에서 차량에 대해서 어떠한 얘기도 한적이 없습니다.
차량 제작이 언제되었고 오래 보관중이라 먼지가 있을 수 있다 등등
영영사원은 본인뿐 아니라 다른직원 과 점장까지 차량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확인한것은 믿을 수 없는 현실 이었습니다.
차량 외관은 그럭저럭 괜찮은데... 다른곳에서 문제들이 나오네요.
1. 충전구 열어보니 먼지가 가득
2. 운전석쪽 문을 열어서 보면 조에마크있는 옆쪽에 아주 작은 페이트 까짐 (어떤 물체로 찍은듯함)
3. 차량 문 쪽을 보면 아래쪽으로 먼지??? 가득하고 물방울 자국이 상당함
4. 차량 문에 붙어있는 고무쪽에 먼지가 뭉처있음
5. 비닐에 하얀색 같은것이 있는데...... (이건 썬팅할때 사용한 물?? 때문인듯 함)
6. 앞 범버 이물질 묻음
7. 트렁크 열어보니 좌/우 나사 모두 녹이 나 있음
8. 의자 시트 사이에 먼지가 보임 (박음질에 사용한 실은 은색으로 이물질처럼 보이기도 함)
9. 콘솔 뒤쪽 USB Port를 감싸고 있는 플라스틱커버 스크레치
10. 운전석 뒤쪽으로 스크레치
일단은 이렇네요....
대리점에서는 내장제 교체 가능하다고
교체해서 타면 된다고.... (차량을 구매하자마자 내장재 교체라.......... )
다른 고객들은 큰 문제로 생각하지 않고 그냥 스무스하게 넘어간다고..... (여러분들은 그냥 넘어가나요??)
나사는 교체원하면 교체 가능할듯 하다고 하네요.... (얼마나 차량이 방치되었다고 나사가 벌써 녹이... ㅠㅠ)
저보고 너무 민감한거 아니냐고.....
다른분들은 이런상태면 인수 하실건가요??????????? 열이 무지 받네요...
현재 차량은 대리점 주차장에 있습니다.
= 21년 7월 30일 내용 추가
엔젤서비스센터 팀장님과 통화
엔젤서비스센터에서는 별도의 보상이나 계약해지가 어렵고 모든것은 대리점(점장)에서 해야 한다고 함
본인들이 할 수 있는건 내용을 취합하여 대리점(점장)에게 전달
이럴거면... 엔젤센터가 왜???? 존재를 하는것인지???? (차라리 토스센터가 맞을듯)
29일 점장과 통화에서 내장제 교체얘기가 있었고 당일 교체가 가능하냐고 했을때 오전이었으면 가능했는데
오후라서 다음날 되어야 될 듯 하다고 함
점장에게 이것저것 더 확인할거니 그냥 나두라고 하고 통화 종료
금일 점장과 통화하는데 점장이 고객님이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내장재 교체를 했다고 함.
내가 어제 분명히 건들지 말라고 했는데 왜 건들였냐고하니 본인은 그렇게 들은것이 없다고 함
통화내용 녹음되어있으니 확인하자고 했는데 점장는 끝까지 들은적 없다고 하면서 내가 있으면 어떻게 할거냐고
하니까 뭘~ 어떻게해야 하냐고... 자기는 최선을 다 했다고.
나보고 수리하지 말라고 말 안했으면 어떻게 할거냐고 대뢰 물어봄???? (어이가 없음)
그래서 내가 그런 말 안했으면 그냥 차량 인수하겠다고 했고 반대로 내가 얘기한것이 맞으면 어떻게 할 거냐고 물으니..... 또~~~ 동일한 대답 (뭘~~ 어쩌라고....)
통화내용 찾아서 점장에게 들여줬으며 통화내용게 내가 그대로 나두라고 녹음이 되어있고 점장은 네~ 라고 함
통화내용 듣고 점장이 하는 말
자기에게는 수리하지 말라는 소리로 들리지 않는다고 함
고등교육까지 받았는데 그런걸 구분 못하냐고 나에게 되레 물어보듣듯한 느낌을 받음
나두라고 한것과 수리하지 말라고 한것이 다른 의미로 받아들일수 있는 것인지??????
전~~ 동일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기 점잠과 통화를 하면 할 수록 벽에다대고 얘기하는듯~~
하도 열 받아서 대리점에 있냐고 쫓아간다고하니.... 점장 왈~~~ 자기 위협하는거냐고....???
고등교육받은 사람의 인성이...............
고수님들 도움이 필요합니다.
녹과 찍힘은 인수거부
이건 영맨이랑 싸워도 못 이김. 이미 본인 차 됐습니다. 맘에 안 드는 부분 고쳐 탈 수밖에 없습니다.
-끗-
하도 답답해서 여기에 글을 적어봤습니다.
보면 볼 수록 열이나서 인수거부하고 그냥 온 상태에요.... ㅠㅠ
당연 인수거부해야죠~
녹과 찍힘은 인수거부
까짐.찍힘.스크래치는 싫을거같아요.
조에 동호회 어떤분이 내장재 교체 장난 아니라고 하네요...
패킹들고 보니까 얇고 그 앞쪽에는 얇은막이 세로로있어서 조금만 힘을줘도 찌그러 진다고 하네요 ㅠㅠ
노련한 엔지니어도 두번하고 손 들었다고 합니다.
이 내용 알려주신분은 내장재만 3번 교체를 하셨다고........
솔직히 백프로 원상복구는 자신없다고 했다고 후문이 있습니다. ㅠㅠ
전기차 배터리 방전이라도 되었으면 문제가 좀 심각할 수 있는데,
단순하게 배터리 수명이나 최대용량이 줄었음 다행인데,
방전상태 방치할 경우 셀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문제죠. 셀 손상은... 화재로 이어집니다.
더구나 그 상태로 야외면 더 우려되는거죠.
내릴수록 가관이군요 인수거부할만합니다
제가 보기엔 성능에는 크게 문제가 될 요인은 아니니
워런티 기간 늘려서 이득을 얻는 쪽으로 생각해보세요.
생산기간이 좀 지난 차량이니 배터리 보증에 대한 내용 반드시 넣구요.
혈 각서 쓰라고 해요. 영업사원 이직하면 효과 사라지니 몇놈 엮어서 ㅋㅋ 농담입니다.
그럴수있고 배에 선적할때 직원이 운전해서들어가니
약간의 미세한 스크래치정도는 발생하고
그리고 썬팅하다보면 약품은 묻을수있지만
눈에 크게띄는 스크래치나 찍힘 그리고 녹은
좀 아닌듯싶네요…그냥 반품하던가
거기에대한 금액할인등을 받는게 맞는듯싶습니다…
지멋대로 내장제 교체 했다고 차량 가져가면 된다고........
완전 어이가 없는 상태 입니다.
녹 나사는 안땡기네요..
현재 재고차량으로 할인이 되는것은 2020년 7월 13일 이전 생산차량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재차량은 2020년 9월 제작된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점장 지멋대로 내장재 교환해놨어요.... ㅠㅠ
프랑스에서 제작해서 들어온다고 하네요.
https://benotindustry.tistory.com/m/36
하시면 중고차가 금전적이나 정신적으로 훨씬 이득일거 같습니다.
정부 지원금도 나오고....
큰 차는 이미 있어서 출퇴근용으로 작은 차량을 보다보니~~~ ^^
이번달 행사가 6년할부를해도 0.9%의 이자만 발생을 하니까 이레저러 저에게 맞다고 생각을 했죠.. ^^
차량 입고할때 깥이 봤다고 하는데....... 이번일로 그 말의 신뢰는 안가네요..
이건 영맨이랑 싸워도 못 이김. 이미 본인 차 됐습니다. 맘에 안 드는 부분 고쳐 탈 수밖에 없습니다.
-끗-
보통 이런거 딜러들이 다 알고 고객에게 인도 하기전에 다 닦아놓는데 이런것도 안해놓다니..
이런 경험은 처음이네요...
타면서 문콕/ 돌튐 등등 차량에 문제가 생기기는 하겠지만
처음 받는 차량인데 기본이 안되어있으니 그것이 더 짜증이 나는것이죠~~
예민한부분에 대해서는 대리점 점장이 저에게 그렇게 얘기를 한거에요..
전 예민하다고 생각을 하지 않는데...... ^^ (제가볼때는요... 남들이 볼때는 예민할 수 도 ^^;)
썬팅 블박 등 영맨이 작업해주기전에 본인이 보셨어야 합니다.
그때는 인수거부 가능한데요. 번호판 달고 난 상황에선 업체에서도 어떻게 하기가 힘든거죠.
전기차 동호회에 알아보니 다들 기간이 좀 지난 차량들을 받고있어요~~
사고로 조정했을수도 있네요
차량 구매후 시동이 꺼진다던지. 엔진경고등이 들어온다던지 하는 차들도 흔해요 이런건 문제라고 보기도어렵고 안전상의 기능상에 지장있는거 아니면 그냥 타시는거 추천드려요 대신 저라면 새차받는데 솔직히 나 이건 좀 아닌거같다
새상품 포장되어잇는데 거기 더럽혀져있으면 당신같으면 기분좋게 언박싱하겟냐고..디테일링세차한번해서 갖다줘라 정도의 요청은 할수잇을것으로 보입니다. 너무 작은 상처는 신경쓰지마세요 괜히 부분도색하면 색만 안맞게될수도잇어요
대리점에서 먼저 제안을 했어야 하는 부분이지 않을까요??
그려면 그나마 괜찮았을지도 ^^
탁송왔을때 직접 확인하지않은 제가 잘 못 이죠 ^^
다만 새차인데 딜러분 께서 디테일 세차 한번 안하고 출고 시켰다는게 이해가 안가기는 합니다.
남는게 없나....
저걸 인도하는 영맨. 안보고 썬팅에 등록까지 한 오너.
이렇게 된 이상, 저같으면 내부, 외부 디테일링 깔끔하게 요구하고,
추후 문제 발생되는 부분은 AS센터에서 잡을 거 같네요.
그냥 받아들이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켔죠..... ㅠㅠ
그 이후에 대리점에서 이렇게 해주겠다 이런식으로 나와야 하는데.... 대리점에서는 해줄께 없다 이렇게 나와서
저도 계속 밀고나간거죠....
대리점에서 먼저 어떤식으로 보상을 해주겠다.. 이렇게 했으면... 그냥 인수했을거에요... ^^
이럴거면 그냥 중고차타지
뭐하러 새차 사겠습니까.
대리점이 굉장히 성의가 없네요.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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