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자의 CCL 표기에 따라 내용 변경없이 퍼왔으며 원작자/링크는 본문 하단에 표기하였슴
-----------------------------------------------------------------------------
제목 : [양발운전]이 위험하다는건 도대체 어디서 나온 근거인가요?? 머리속??
-----------------------------------------------------------------------------
이냐고 문의하시는분들이 계셔서 금요일이고 하니 짬좀 내서 뒤져봤습니다~
우선...
* 최초로 공공도로 자동차 통행법을 만든 영국쪽 관련사례와
* 자동차는... 모바일폰과 같이 여기는 북미지역쪽 관련사례만
객관적인 방법으로.... 일반인들이 아닌 관련종사자, 기업, 전문가, 규정부분만 가져와봤습니다
1. 먼저 영국 운전자/자동차 면허관리국(DVLA)의 규정과 매뉴얼에도
"The use of the right foot for both brake and accelerator pedals has considerable safety advantages"
라고 안전성을 중점으로 명시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왼쪽 브레이킹은 - "disabled drivers" 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애초에 왼발 브레이킹은 장애인운전자들을 위하여 고안되서 나옵니다......(제품도 있고 모델도있고)
3. 제가 면허시험볼때도 마찬가지로 시험관과도 유명전문가역시 [You Don't] 이라고 했었죠
사실 이쪽은 법이 북미보다 훨씬 엄격합니다 / 양발운전? 장애인이 아니면 보험도 퇴짜맞습니다
북미지역도 마찬가지입니다
2. Paul Green, a human factors expert at the University of Michigan Transportation Research Institute
이 누구냐싶은(해석되시길) 폴그린이라는 분 역시
the use of both feet appears to create a "more complicated movement because it involves coordination
between two legs."
라고 양발을 사용하면 결국 더 복잡하다고 지적하고 있는데다가
긴급상황일때 오른발이 액셀에서 브레이크로 가는 시간은 0.2초에 불과하다고 알려주었습니다..라는것
3. General Motors human factors engineer Brian Kulie 씨역시
자동차는 이미
The design is fairly standardized, with the brake pedal larger and closer to the driver than the accelerator.
브레이크패달은 액셀레이터보다 더 크고 가까운곳에 위치되어있고 이미
design is optimized for one-footed operation ... 이미 디자인자체가 한발용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4. 미국교통관리국 (NHTSA)에서 역시
Braking with the right foot is much safer. A person who uses the left foot on the brake will
usually still have the right foot on the accelerator. The potential for a mistake, particularly
during an emergency situation
이라고... 오른발사용이 훨씬 안전하고 왼발 브레이킹은 긴급상황에 실수할 가능성이 높다고 명시했죠
5. 또한 각 미국 주별차량국(DMV) 에서는
적절한 브레이킹 방법으로
A motorist should always use his/her right foot for both the brake and the gas pedal
이라고 매뉴얼에 적어놨습니다
* 정말 난 죽어도 양발을 사용해야한다면... [왼발 브레이킹 테스트] 받아야하는 주도 있습니다
- 더이상 양발운전이 위험하다는건 어디서 나온근거냐?
- 왜 위험하다고 하냐? 편견이다
- 다른걸 인정못하는것이냐?
라는 글들은 보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밑에도 적었지만 왼발로 브레이킹하던... 손으로 엑셀을 밟던 상관하지는 않습니다만
자신의 옳지않은 방법을 위해 [위험성]을 무시하는 분들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잘못된건 잘못된거죠... 다른게 아니고
---- 이걸로 양발운전 위험성 논쟁은 끝이겠네요 ----
-----------------------------------------------------------------------------
원문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2939121
원작자 : 클리앙 sim10007 님
(이후 원작자님께서 CCL 가이드를 변경하실 경우 저에게 쪽지 주시면 그대로 반영토록 하겠슴)
아니면 운전면허시험감독관 옆에 앉혀놓고 양발운전 해 보던가..
오른쪽 발목 접질르는바람에 발목 아파서 왼발로 브레이크 몇번 밟아봤다가
이런 썩을 하면서 그냥 아파도 참을수 밖에 없었는데..
양발운전하는놈들은 똥을 된장으로 알고 운전하는거랑 똑같아요.
하지말라는거 하는놈들 문제죠...
양발운전하는놈들은 똥을 된장으로 알고 운전하는거랑 똑같아요.
하지말라는거 하는놈들 문제죠...
저 아랫글에 한분 있네요....ㅋㅋ
뭐가 다른지 모르겠음..
그냥 전체인구의 1/100 도 안되는 자기들끼리 똘똘 뭉쳐서 그냥 우리들이 맞아!! 라고 떼쓰는거 같은..
아니면 운전면허시험감독관 옆에 앉혀놓고 양발운전 해 보던가..
오른쪽 발목 접질르는바람에 발목 아파서 왼발로 브레이크 몇번 밟아봤다가
이런 썩을 하면서 그냥 아파도 참을수 밖에 없었는데..
생각한거랑 다르더군요.
살살 밟았다고 생각했는데 급브레이킹,,,,,쫄려서 다시는 왼발 사용못하겠더라구요.
보배에서 수동인데 왼발 브레이킹 한다는 사람도 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로대회에선 진지
물론 주제랑은 맞지 않겠지만
앞에서 브레이크등 계속 깔짝깔짝대면 진심 갓길도랑쪽으로 쳐박고 사라졌으면 좋겠음
왼발로 브레이크 밟을꺼면 제동할때만 밟고 아닐땐 발끝 들고있던가 ㅡㅡ
주구장창 브레이크에 발을 쳐 올리고 다니니 흔들릴때 모르스부호 치고 지랄임
사고나거든 혼자 양발하다 독박쓰길
전 와인딩할 때 가끔씩 씁니다
하지마세요
그래도 아마 양발운전, 아무 문제 없이
잘 하고 있다는 분들 반드시 있을 겁니다.
안개등, 워셔액과 더불어 교사블 순환열차
정거장의 하나인 거 같습니다.
오른발로 밟게 만들었는데 왼발로 밟는 양발운전자 vs 보x에 박으라고 만들었는데 똥x에 박는 게이
양발 하지마세요
오토차량사서 시험삼아 왼발로 브레이킹했다가 차 꼬꾸라지는줄알았네요 살살밟는다고밟았는데 급브레이크가 ~~으~~
숙달된사람이면 그래도 괜찮지 안을까요?
제발 하라는 대로 하세요.....꼭 그렇게 튀고 싶나???
설계도 그렇게 한건데 꼭 말 안듣는 종자들이 꼭 있어요.....
양발 차량 뒤따라가다 보면 진짜 암 걸릴 지경입니다.
구조적으로 양발 운전이 불편하게 되어있음에도 그걸 꾸준히 쓴다는건 몸도 정상일리 없습니다..
왼발은 몸지탱하고 오른발로 차를 컨트롤해야됩니다.
F1 차량은 상체가 완벽하게 고정되니 괜찮은거 같네요
미국에서 스쿨버스가 어떤 의미인지 안다면 더이상 설명이 무슨 필요가
생각보다 브레이크조차 내 몸에서 우측에 위치해 있어서 왼발을 올려놓을수가 없던데요.
양발 운전자들은 몸을 우측으로 삐딱하게 틀고서 앉아있는건가요? -_-???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