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 VGT』는 기존 커먼레일(CRDi) 엔진에 터빈 구동력과 흡입 공기량을 엔진 조건에 따라 최적의 상태로 제어해 주는 VGT(Variable Geometry Turbocharger)를 적용함과 동시에 배기가스 저감을 위한 첨단 후처리 장치인 CPF(Catalyzed Particulate Filter)를 적용해 유로IV 기준을 충족
『스포티지 VGT』는 엔진 성능도 기존엔진과 비교해 크게 향상되었는데,
▲최고출력은 115ps/4,000rpm에서 143ps/4,000rpm으로 24.3%,
▲최대토크는 26.5kg.m/2,000rpm에서 32kg.m/2,000rpm으로 20.8%,
▲연비는 14.6km/ℓ(2WD, M/T기준)에서 15.2km/ℓ로 4.1% 등 모든 면에서 크게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