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우리나라에서 현기차에 비해서 쉐보레 쌍용이 뭐가 좋은지 모르겠네요..
라고 쓰면 제가 현빠로 될까 두렵고,,,하지만,,쉐보레나 쌍용이 뭐가 좋은지는 정말 모르겠다는게 현실이고,,,
그렇다고 현기가 맘에 드는 것도 아니고,, 아 미치겠네요,.,
하지만 제 생각은 말하고 살렵니다..
우선 쉐보레 차량들,,
마티즈 아베오 크루즈 말리부 올랜도 알페온 캡티바
어떻게 보면 가장 등쳐먹는 것들이 쉐보레라 생각이 됩니다.
정말 막상 차 구입하려고 계산기 두드리다보면 답없어지는게 쉐보레,,
그리고 정말 문짝이 두꺼워서 안전하다고 말하시는 분들 보면 답답하네요
물론 두께가 영향을 미치는 건 사실이지만
지금은 21세기 시대고 다양한 상황에서의 충돌 시물레이션이 가능한 시대입니다.
GM본사 연구인력이 현기보다 더 많은 예산을 사용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사실 언제부터 미국차가 안전의 대명사가 되었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쉐보레차에 비해서지 차량의 강성측면에서 현기차가 현저히 떨어지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교통사고 차종별 사망자 비율 확인가능하신분 계신가요?)
큰 아버지 엘란트라 타시다가 버스가 덥쳤는데 3중추돌에서 가운데 끼셨는데 맨 앞에분 돌아가시고
큰아버지 멀정히 걸어 나오셨습니다.
(현대차가 안전하다는게 아니라 사고는 정말 ,,정~~~말 다양한 변수가 존재한다는 것이죠)
그리고 지난번에 VE..(갑자기 생각이 안나서,,K9타시는 님,,)님이 유로엔켑 자료 보여주는데도 의심하시는 분들이 계시네요
우선 안전도의 문제는 여기까지 ,,
쉐보레차의 기본기라
기본이라 함은 미션 엔진 브레이크 주행안정성이라는 부분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런 말을 하시는 분들 있죠 아반떼로 120이상 밟으시고 무섭다...
솔직히 그분 정말 이해가 안갑니다...
전 엑센트로 140밟어도 정말 ,,정말 불안한 느낌이 많이 안들던데요..
브레이크 자료보시면 답나오죠 연속적인 레이싱을 위한것이 아니기때문에 라기 보다는
일단 이부분에 대해서는 현기차 보다 쉐보레가 더 나은 방법을 제시하는 것 같습니다.
엔진 미션 이부분에서 GM본사의 한국에 대한 처우를 바로 알 수 있게 해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
,,
여기까지 쉐보레에 대한 이야기였구요..
쌍용,, 쌍용 연구개발 인원 얼마나 됩니까?
현대기아에서 연구개발인원 싹슬어갈때 쌍용 뭐하고 있나요,,
,,
더이상 현빠같아서 현대기아랑 비교 못하겠습니다.
요점은 그냥 차량의 장단점을 말하면 될터인데
조금 경쟁차보다 뒤쳐진다 해서 심장병, 쿠킹호일,,,이라는 말이 난무하며 이는 자동차 커뮤니티의 질을 떨어뜨리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조금더 객관적인 자료가 더해진다면 조금더 멋진 국게분들이 되지 않을까 해서,,,,씁니다.
1. 쉐보레 차량은 그냥 보통의 차량이다. 굉장히 뛰어나지 않은 차량임에는
분명하다.
2. 쌍용차는 연구개발의 자원이 턱없이 부족하다.
고로 경쟁차량보다 경쟁성을 갖추는 것이 힘들다.
3. 현대기아는 마케팅 측면만 부각되고 있고 연구개발인원의 피와땀은
개무시당하고 있다.
...현빠라고 하지 마세요...라고 해도 안믿을 거죠,,ㅜ.ㅜ
두서없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글쓰면서 추천해달라 한적은 없는데 처음으로 용기내어 볼게요,,
추천해주세요,,(K9차주이신 VER....죄송합니다..신고하셔도 되요,,ㅠㅠ)
하지만 나빠도 지 ,,데로 사는거겠죠..
현기차 국내서 너무비쌈 고로 진표형이 좋아하는 쉐보레~
그렇게 생각해보면 답이 나올듯...
차살때 타보고 사는건지 계산기만 두들겨 보는지 모르겠지만...
간혹 팜프렛 상의 제원과 옵션만보고 맹신하는 분들이 많아서 ㅎㅎㅎ
옵션질만 해대고 출력높다고 풀옵션사서 레드존치고 다니는사람 얼마나될까용
물어라
물어라
물어라
물어라
Pass
쉐슬람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
종교를위해서 신고테러!!!
쌍용.....장점......없음....
르삼.....장점.....없음....
현대....장점....없음....
기아......장점.....없음.....
5년 탈 차량이면 쉐보레
7년 탈 차량이면 르삼차
10년 탈 차량이면 따블 드래곤..
걍 갠적인 생각..ㅋㅋ
현기차 내장재 < 르삼 내장재
현기차 내구성 < 따블 드라곤 내구성
현기차 안전성 < 쉐보래 안전성
현기차 겉만 번지르르 > 3사 T_T
현기차 잔머리 > 3사 T_T
현기차 엔진(가솔린) > 3사 T_T
현기차 엔진(디젤) < 따블드래곤
현기차 원가절감 > 3사 ^^V
뭐 이정도..
일단 사고 함나보시면 아실꺼에요..
글고 현기건어디건 연구개발 많이하는건 맞아요 그래서 차량성능도 좋아지는것도맞고요 그런데 완성차를 판매할때 그차를 운전하는 사람에대한 안전성을 얼마나 지켜주느냐를 보세요. 전 확연히 차이를 느낍니다. 제가 쌍차를 좋아라하는건 사실인데요 그나마 쌍차믄 옵션질 안해요 글고 동급차량중 안전사양 기본으로 많이잡아주는데가 쌍용이고 금액적으로도 차이가 많이납니다. 글고 해외수출하는 단가도보세요 국내 보다 비싸게팔아요
모든걸 보아선 저는 쌍차 탈려는 이유
안전사양기본은 현기차가 먼저 아니었나요?
현기차타다 사고나면 중상이상인가요?
제가 위에 언급했죠 변수가 많다고
님이 안전하다고 느끼는건 별다른 공법없이 그냥 무거운차 타셔서
뉴코란도가 그런 이야기가 굉장히 많았는데, 차가 롤링에 취약하고 잘 전복되는 차인데.. 프레임차체라 무거운덕에 루프를 아무리 보강해도 한계가 있엇죠.
누가 쉐보레를 명차라고 하던가요?
물론 콜벳같은 차도 있고 볼트같은 차도 있지만...브랜드 전체적으로 놓고보면 비슷한 급입니다.
(아직도 알페온에 크루즈컨트롤 안넣엇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크루즈는 들어가네?!)
쌍용 같은 경우 2009년 그 당시 이미지가 아직까지 쭉 가는중.
저도 지금은 크루즈를 가고 싶긴한데, 현 시점의 FAM1계열 자연흡기 넣는한엔 영원히 살일 없지 싶구요 -_-;; 1.4 터보가 얼른 나와줫으면 좋겟네요. 그리고 깡통에 뒷자리 창문 닭다리는 넣어줘도 괜찮으니 제발 ESP랑 ABS 커튼 에어백은 좀 넣어줫으면 좋겟음. 제가 아방이 XD타는데 요놈 TCS랑 ABS효엄을 엄청 본터라..
자기 차가 좋으면 자기 차만 열씸히 빨면되는겁니다.
내차는 어느차에 비해 이런게 더 좋다.
대신에 뭐뭐가 딸린다. 이러면 돼지
현빠 현까 쉐슬람 쌍빠 르빠 등등 재미는 있지만 가끔 눈꼴시런분들도 있네요.
국내 현실은 현기가 갑이기 때문에 현기가 잘팔리는거지 결고 품질이나 종합적인 성능에선 앞선다고 말못하죠.
난 망리부가 젤좋음...
뭔소리인줄암?? 지가타는 차가 제일좋음 남 페라리보다 내가타는 차가 젤좋음...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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