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눈 때문에 많이들 고생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전국의 발님들...
오늘 눈길에 미끄러지면서 앞앞차가 사고가 나자 앞차가 급정거, 내 차는 브레이크 밟았지만, ABS 걸리면서 밀리는 상황... 순간 옆 차선으로 옮기면서 앞차와의 충돌을 겨우 피했네요.
눈길인데다가 내리막인데 미끄러지면서 차가 획 돌아버렸네요.
30초 부터 보시면 됩니다.
눈길에 모두들 운전 조심하시기를...
오늘 눈 때문에 많이들 고생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전국의 발님들...
오늘 눈길에 미끄러지면서 앞앞차가 사고가 나자 앞차가 급정거, 내 차는 브레이크 밟았지만, ABS 걸리면서 밀리는 상황... 순간 옆 차선으로 옮기면서 앞차와의 충돌을 겨우 피했네요.
눈길인데다가 내리막인데 미끄러지면서 차가 획 돌아버렸네요.
30초 부터 보시면 됩니다.
눈길에 모두들 운전 조심하시기를...
독박 타이밍 이였는데.. 다행입니다..
독박 타이밍 이였는데.. 다행입니다..
맞아요 후륜 트리플 악셀하듯이 차가 멈추죠. ㅋ
님 말씀 듣고 보니 ABS가 없는 차량 확률이 80% 이상 같군요.
어차피 유사시에는 ABS고 뭐고 운전자 기량이 뛰어난게 가장 중요하죠.
진짜 잘피하셨어요~ ㅋ
휘어지면서 내려가는 구간인데다가 길도 좁아가지고
동시대 차량이 라비타탈때 abs덕에 블박님처럼 추돌피한적이 있지요.
ABS를 맹신하면 절대안되지만,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던 상황이었네요.
저앞에 지날때마다 길이 왜 이따위지?라고 생각드는지역임!
신대방역이네요
사고 날뻔한곳 만도카센타
20실부터의 기억이 새록새록
눈올땐 무조건 대중교통 꼭 이용하구요
문제많음
나도 돈아까워서 안끼우다가 작년부터 꼈는데 살짝언덕에 얼을말고 눈쌓인곳 다른 차들은 스베루 쳐도 내차는 올라감. 전륜임.
솔직히 저정도 내리막은
엔진브레이크도 필요없음 저속으로 가면됨
악셀밟다 브레이크밟아서 미끄러진듯
앞전에 타던 후륜 패션카보단 든든하네요
님이 얘기하는건 라바콘
영혼이 가출 합니다 ㅋㅋㅋ
저기 눈오면 늘 사고납니다
딱 저런식으로요
눈길요령은
2단으로 스므스 하게 주행 하고
앞차와의 간격을 최대로하고
정차시 1단으로 내려서 엔진브랙쓰면서
브레이크를 여러번 나눠서 밟아야함...
아반때는 낮은 내리막 커브길을 평소처럼 쳐돌다가 눈길에 핸들 너무마니 꺽어서 뒤가 쳐돈거임...
영상봤지만 브레이크는 한번도 않밟음....
에휴~~~
아
등화류 관리 안 하는 위인이다. 한 표...!
문제가 생길 시에, 상식적으로 기본적으로 브레이크는 밟기에...! 정차시에도 역시...! 그런데 후방등이 안 들어오기에...! 그럼 관리 안 하는 수준인 것이겠지. (흐린 날이지만 그나마 밝은 낮이기에, 차폭등 및 미등을 켜고 안 켜고의 문제는 패스)
뒤차 밀리는것도 보면서 살짝 앞으로 빼주고요
즉 다리 위라 보시면 됩니다
눈 안 내려도 평소에 저런사고 많이 일어 납니다
뜬금없지만 여기서 쭉직진하다가 우측에 나타나는 주유소 기름값 저렴해서 자주갑니다.
눈길에 안전운행 하세요 !
몇몇 보배님들이 얘기하신 것처럼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대방역 밑에서 대림동 4거리쪽으로 가는 길입니다. 일 때문에 자주 지나는 곳인데다가 신대방역 밑 포차에서 예전에 자주 술 한잔 해서 (지랄같은) 길 구조는 잘 알고 있는 편입니다. 저 날도 1단으로 주행하고 있는데 앞앞차가 저렇게 사고 나서 저도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내리막이 짧지만 급경사인 편이라 그냥 쭉 밀리더군요. ABS 덕분과 더불어 앞 아반테 차주님이 차를 앞으로 살짝 빼 주셔서 겨우 추돌을 피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앞앞 아반테 차는 왜 저렇게 홱 돌았는지 아직도 잘 이해되지 않네요. 브레이크를 밟은 거 같지도 않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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