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동, 보배드림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14년 7월 제타.. 1년 반정도 보증 남아있습니다.
지금까지 6번인가..7번 센터 방문한 것 같습니다
1. 운전석, 조수석쪽 천 재질로 된 마감재(씰) 점점 갈기갈기 찢어져서 교환, 2회에 걸쳐서 완료 상태(센터 방문해서 확인해야됨
2. 브레이크 유압 - 반나절이나 하루정도 세워놓으면 브레이크가 압이 빠져버려 시동끄고 여러번 발로 밟은 상태처럼 됨.
초반에 센터에서 장애가 맞다고 인정하여 흔쾌히 진공펌프 수리받음, 몇개월 뒤 동일증상 나타남,
정상이라고 함(일주일 이상 차 안찾고 센터에 세워놨음, 담당어드바이져 정상이라고 브레이크 밟아보이는데
안 들어감. 그래도 정상이라고 함. 기가 차서 인사하고 집에 옴., 이후 저번주에 다시 입고시킴, 다른 어드바이저분이
센서에 증상이 안잡힌다고 함... 진공펌프, 유압라인 쪽 제대로좀 봐달라고 함, 다시 연락주기로 함.
파사트, 비틀, 제타는 이렇게 유압차는 현상이 많아서 센터에 많이 들어온다는데 있으신 분 계신가요 ?
3. 주행중 우쏠림, 인수시 고속도로부터 우측으로 쏠림(구매는 판교 아우토플라츠에서 함), 별 것 아니겠지 생각하고
지내다가 소음이 너무 심하여 동네 카센터에서 차 들어보니 비정상적 편마모 장난 아님... 마침 타이어 갈 때도
됐고 해서 얼라이먼트도 잡으려고(이미 우쏠림으로 2번정도 센터에 갔다온 상태, 정상이라고 판정받음) 작업함.
우쏠림이 안 잡혀 한 번 더 돈 내고 얼라 잡았는데 안 잡힘...3번을 무료로 더 얼라이먼트 조정해줌.... ㅇ_ㅇ;;
안잡히네요...
저번주 금요일 센터 가서 같이 얘기함.. 정비하시는 분이 제 정비이력을 봐서 불쌍했는지 임의로 값을
조정해주겠다고 함. 원인 말씀을 안 해주시대요 ?
그러면서 타이어 교체시기 될때쯤 비정상적 편마모가 좀 생길거라고 함. 그래도 우쏠림은 없어질
거라고 하니 안심이 되지만... 좀 찝찝하네요. 제타가 원래 오른쪽으로 가게끔 설계되어 있다는 말이 왜 안믿겨지죠?;
차가 앞으로 똑바로 안 가는데 정상이라니.. 암튼 이것도 차 찾으러 갈 때 확인해 보려고요.
4. 좌,우로 핸들 돌리면 뚝, 뚝 끊어지는 느낌이 납니다. 핸들이 헛도는 것처럼.. MDPS 증상이라고 하는데
제가 다른 차 뚝뚝 끊어지는 소리를 들어본 적이 없어 제 차가 해당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점검해 달라고 한 상태... 이게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 참 에매합니다.
5. 기아변속(특히 저속)시 덜그럭, 철컥, 달그락, 그르륵 하부 소음, 메카트로닉스 쪽을 의심하는데
일단 센서 찍어보고 증상이 나오면 교환해 드리니 염려 놓으시라고 안심을 주네요...어드바이저님은 참 열심히
하십니다만 기계가 수치가 나올런지... 이것도 차 찾으러 갈 떄 확인해보고 안되면 담에 동영상을 찍어야겠습니다.
6. 워셔액노즐부위, 트렁크 쪽 단차 문제
앞범퍼 워셔액노즐과 트렁크 후면 양쪽 틈새가 단차가 있습니다. 청원으로 가셔야 한다고 하네요..
이건 일단 패스...
7. 브레이크를 살짝 밟으며 차량 정차 후, 남아있는 유격을 더 꾸욱 밟으면 밟히는 것만큼
뜨드드득 소리가 납니다. 뒷쪽 브레이크 패드를 모두 새것으로 교환하였다는데 차 찾을때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8. 판교에서 오일교환 쿠폰1회 사용, 6개월 후 주차장 바닥에 세워둘 떄마다 검은 액체가 흘러있어
동네 카센터에서 차 올려보니 언더커버가 다 젖어있음, 보닛 열어보니 오일핉터에서 질질 흐르고 있음.....
오일량 측정해보니 엔진오일 거의 소멸 상태... 오링작업할 떄 대충 한 것 같음..
열받아서 판교에서 전화했더니 대전 사시니까 가까운 신탄진으로 가보시는게 좋겠다고 함.
뭐 사람이 실수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여 신탄진으로 들어간 상태.. 작업은 잘 끝났다는데
이 부분도 차 찾을때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판교 너무하네요 미안한 기색도 없고 별 거 아니란 듯이..
물론 별 것 아닌 작업이지만 그걸 실수하니... 구매한 곳이라 더 섭섭하네요..
이러한 증상이 제 차량 대표적인 증상이고 다른 분들은 안 그런다고 하기에 계속 센터만 들락날락 하는
중입니다. 이번에 어드바이저님 바뀌었는데 잘 해주시려고 하는게 보여서 말 좀 잘 해서 보증기간 전에
제대로 수리받아야되는데... 혹시 위 증상들에 대해서 경험 있으신 분들이나 파사트, 비틀 차주분들도
좀 알려주세요..ㅠㅠ 차 찾으러 가기 전에 정보좀 알아가려고요...
몇 몇 분들께서 도움을 많이 주셔서 참 힘이 됩니다.. 저도 지쳐있는 상태인만큼 이젠 짜증도 나네요...
그래도 제대로 정비좀 받고 싶어서요..서대전IC 쉐보레센터도 방문해서 자문을 구해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
저는 제타 미국에서 자주 렌트했었는데 대부분 1.8 터보였고요. 5기통도 한번 렌드해 봄. 여튼 렌터카치고 막 탄거 감안하고 꽤나 쓸만했어요. 정차시 디딸도 없고 핸들감도 고속에서 쓸만하고요. 뒷자리도 넓고요. 부레끼가 살짝 밀리는 감은 있어서 나중에 쎄개 밟아야 하는데 그건 폭바가 다 그른거 같아요. 초기 답력이 작게 셋팅된듯.. 예를들면 닛산과 정반대. 닛산은 바로 꽂히는 방식..
다른건 다 맘에 드는데 위 증상들이 해결이 잘 안되네요 휴... 일단 3년간 타보렵니다 ㅠ_ㅠ
브레이크는 말씀대로 첨에 급하게 서면 잘 안 서는가 싶다가 완전 내립다 쎄려밟으면 제대로 잘 멈추더라고요 ㅎ
1.패스
2.겨울철에만 본문내용이 나타납니다. 시동을 못 걸 때가 한 두 번이 아니었죠.
3.우쏠림 심했고 얼라이를 잡아도 마찬가지 증상이 곧 나타났음.
4.스티어링휠을 끝까지 좌우로 돌리면 뚝뚝 소리가 났음.
5.메카트로닉스 2회 교체후 또 그러길래 포기.
6.패스
7.패드, 디스크 다 교환했지만 또 그러길래 포기.
8.패스
결론, 3년 채우자마자 바로 팔았어요. AS에서는 해결이 안됩니다.
팔고 BM으로 옴. 아직까진 증상이 없어 만족합니다. ㅎ
셋째 태어나서 아무래도 카니발로 가던지 해야겠습니다 ㅠㅠ
어머님차가 제타인데 4번은 동일증상이고 나머진 별 이상없네요
아무래도 인수거부차 구매한 것 같습니다..
첨에 사려고 딜러에게 말해놓고 제가 잠깐 가까운 센터에서 시승해 보고 결정하겠다고 하니
다른 사람에게 그 차가 넘어갔고 이틀 후에 바로 다른차를 받을 수가 있어서 받았거든요..
아무리 글로벌 기업이지만 이런 저런 문제들 많을겁니다
수입차는 중. 대형급 이상
최소 5천 이상을 권해드립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소나타나 SM6 말리부가 더 나아보이네요~ 비슷한 가격이라면
국산차에서는 저런 증상이 나타나면 잘 잡는데 센터에서는 잘 못 잡더라고요..
새차인데 저렇게 여러 증상이 나타나는 것도 국산보다 못한것 같고요..
겨울 두번 지낫는데 잡소리 전혀 없고
자잘한 트러블 현재까지 전혀 없습니다
연비에 항상 놀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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