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이 그래도 어느정도 순환될 정도의 온도가 되야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엔진이랑 미션이 금속이니까 특정부위만 가열되고 한쪽이 온도가 너무 낮으면 금속 특성상 접합 부위가 열변형으로 인해 약간 틀어지면 가스킷등의 누유진행이 빨라 질수도 있을거 같고 뭐 그런 생각이 드네요.
가솔은 불꽃으로 튀겨주기 때문에 발열이 심하죠 ㅎ
그얘긴 열효율이 떨어진다는 말이고 연비가 안 좋다는 소립니다ㅎ
디젤은 반대로 폭발과정이 자동착화 방식이라 상대적으로 발열이 적은대신 진동과 소음을 가져옵니다. 연료나 엔진방식을 보면 효율이 좋은 시스템입니다 ㅎ
그래서 가솔린도 직분사가 대세화 되고 있죠
디조또 엔진이 그중 획기적 엔진 ㅎ
예열은 엔진 웜업, 그리고 밤새 가라앉았던 엔진오일을 한바퀴 순환시켜주는 차원에서 해주는게 좋습니다. 가솔린의 경우 30초~1분정도만 해주면 좋지만 안해주셔도 큰 상관은 없어요. 단 안해주실 경우 수온게이지가 어느정도 올라갈때까지 3급만 안하시고 악셀링을 부드럽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후열의 경우 과급장치가 달린 차량(터보차량)에 한해 주행조건에따라 틀리지만 짧게는 30초 길게는 3~4분 정도 필수로 해주셔야 합니다.
자연흡기차량의 경우(일반적인 휘발류차량) 열변형율이 각각 다른 실린더와 피스톤의 점착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후열을 해주는게 좋다~~ 라고 말하는 분들이 있는데, 냉각수에 의해 지속적으로 냉각이 되는 엔진을 엔진오일의 2차 냉각 및 마찰열을 줄여주는 조건에서 실린더와 피스톤은 열변형을 일으킬만큼의 온도까지는 죽어도 올라가지 않습니다. 고로 후열 필요 없습니다.
디젤은 가솔린+터빈보호 를 위해
끝
근데 아까 어떤글 보니 30초~60초 사이에 하고 천천히 움직이면서 엔진을 데우는게 더 경제적이라고 하더군요
그얘긴 열효율이 떨어진다는 말이고 연비가 안 좋다는 소립니다ㅎ
디젤은 반대로 폭발과정이 자동착화 방식이라 상대적으로 발열이 적은대신 진동과 소음을 가져옵니다. 연료나 엔진방식을 보면 효율이 좋은 시스템입니다 ㅎ
그래서 가솔린도 직분사가 대세화 되고 있죠
디조또 엔진이 그중 획기적 엔진 ㅎ
후열의 경우 과급장치가 달린 차량(터보차량)에 한해 주행조건에따라 틀리지만 짧게는 30초 길게는 3~4분 정도 필수로 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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