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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크레인의발 15.04.03 18:53 답글 신고
    각차종마다 각단의 기어비는 다 다르겠지만..
    33톤이면.. 가벼운중량 아닌지요~
    운전하시기에 힘딸림없다면야
    하시던데로 하시는것이~
    굳이 중량대비 불필요한 빈번한 변속은
    오히려 변속손실이 더 크지않을까..
    장비는 좀 다르려나 싶기도하지만
    전에 탔던 장비 총중이
    42톤에 370마력 오토 12단이였는데
    평지 3단 출발 5.7.9.10.11.12
    지 기분좋으면 3단씩 건너뛰기도ㅋㅋ
  • 레벨 중위 2 택시의발 15.04.03 19:45 답글 신고
    06년식 DV11 420마력 싸대기 16단 탈때.
    20톤 정도 싣고 평지는 반단 안쓰고
    고바위에서 썼던 기억이...
    (아. 이제 작은차만
    타니깐 자꾸 예전 기억.느낌이 줄어듭니다. ㅋ)

    반단 개념이 동력손실을 줄이기위함
    아닌가요? ? ^^
  • 레벨 원사 3 우째야옹 15.04.03 20:51 답글 신고
    역시 고수님들 ㅎㅎ
    과거 과적이 보편화처럼 무법지대엿을땐 반단이 매우 중요한자리엿더랫죠.
    지금은 힘도좋고 무리한중량을 싣지 않으니 꼭 필요로하진 않습니다.
    위에 크레인님이나 택시님 말씀데로 동력손실에 영향을 주지.않으면 쓰지않아도 된다에 한표 꾹~^^
  • 레벨 하사 2 CCTV0079 15.04.03 22:00 답글 신고
    저도 예전에 zf 미션 차량운행할때 짐 싣고는 3단 로우 출발 4단 로우 5단 로우 6단 로우 7단 로우 8단 로우 다음 하이 이렇게 운행 했었어요 주로 코일운송 했었구요 짐 안 싣고는 4단 로우 출발 하고 5단 가서는 하이로만 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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