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눈팅만 하다가 이렇게 질문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현재 회사에서 1톤 화물차량으로 배송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회사에 돌아이 상사(과장)가 있는데 자꾸 이상한 소리를 하면서 딴지를 겁니다.
화물차량으로 운행을 마치고 돌아와 시동을 끌때는 꼭 공회전을 하고 시동을 꺼야 한다고..
안그러면 엔진에 문제가 생긴다고...
정작 본인은 바로 시동을 끄면서 왜 직원들에게만 그러는지...
아주 공회전 노이로제가 걸릴 지경입니다.
보배회원님들은 화물차를 운행하고나서 공회전을 시키고 시동을 끄고계신지요?
과연, 돌아이가 말하는 엔진에 문제가 생긴다는건 어떤걸 애기하는것일까요?
그리고 요즘 차량들 잘만들어저 나와서 굳이 오랜시간 예열하고 후열하는게 필요지않다는 소리도 있더라구요.
웽~~ 하면서 알피엠이 올라갔다가 낮아질때 타이밍을 마춰서 끄면....되긴 개뿔
요즘차는 그냥 꺼도 됩니다
요즘 차들 터보 달려서...
한번 터질때마다 분당 1~3만번 터빈 회전합니다.
시동 바로 끄면 터빈 망가지죠...
일 시작전 바로 시동 걸고 나가면...
충분한 윤활 안되었기 때문에..이때...
또 터빈 터지면 터보 사망하십니다..
즉..수명이 단축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엔진 마모가 가장 심한 시기가..
초기 시동때 입니다.
그래서 예후열이 필요한겁니다.
저는 지금 포터2만 3대째 갈아타며 운행중입니다. 요즘차들 좋아져서 예열,후열 상관없다고하는데
저는 꼭 예열,후열 지킵니다. 그전에 터빈 맛가서 수리하는데 비용 눈튀어나오게 불렀습니다. ㅡ.ㅡ
주차하기전 서행운전하는과정에서 거의 후열이 다 이루어지게끔 되있고요
다만, 고속도로 휴게소같이 고속운행하다가 정차후 바로끄는거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고럴때 터보가 사망하는경우가 생기거든요 ㅋ
다만, 예열은 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꼭 해주세요ㅎ
그리고 회사마다 그런분들 꼭 있어요ㅎ
그러려니 흘려들으시고 적당히 맞춰주시는게 회사생활하는데 편하지요ㅎ
영 헛소리하는거는 아니니까 들어주는척하셔요ㅎㅎ
상사가 지랄같은 똑같이 하는거고 좋은사람이면 아끼는 거고ㅎㅎ
전 25톤벤츠트렉터 항상 예열후 시동 끕니다
출발시도 예열후 출발
일반도로에서 고알피엠 치면서 달리다가
풀브레이크 밟고 시동 끄는건 아니잖아요?
고속도로에선휴개소 진입전부터 속도 줄이고 진입할것이고 일반도로에서는 골목길이나 주차장에선
천천히 진입하는데 굳이 후열을 고집할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정~걱정이 되시면 시동끄기전 본인 소지품
챙긴뒤 끄셔도 충분이 후열이 된다고봅니다!
3.5톤 활어차 13년(작년8월패차 부식및노후로) 운전하면서 예열은 해도 후열은
안했습니다!
장비작업이 항상 고강도 가혹조건이죠
풀악셀 치며 작업하다가도 바로 엔진끄고 그런식으로 작업해도 터빈이 나가서 수리한적은 없습니다.
터빈 엔진오일 공급라인에 구멍나서 먹물뿜은적은 있네요
유압이 세거나 터지거나 그런고장이 오히려 더 잦죠
후열때 모든 전기장치 off 하시면...
배터리 및 발전기 수명이 길어집니다.
그리고 윗사람 말이라고 해서 무조건 반감 가지지는 마시고
윗사람 또한 이유 설명 없이 시키면 시키는데로 하라는 식으로 말하는것은
상대방을 존중하지 안는것이기에 좋치 안습니다
대화로 잘 해결 하시기 바라며
예열 하면 나쁘지는 안찬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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