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무적광개토 13.02.14 11:36 답글 신고
    죄송.
    제가 수학이 마니 약해서요 ㅋ
  • 레벨 준장 미생 13.02.14 11:37 답글 신고
    이분에 일이요 +_+
  • 레벨 하사 1 헉토스카 13.02.14 11:38 답글 신고
    죄송.
    제가 운전을 못해서요 ㅋ
  • 레벨 원수 XLR8 13.02.14 11:38 답글 신고
    락업이 걸렸는데 속도가 떨어져도 rpm이 고정되어 있다구요?
  • 레벨 중사 1 ♡우산속키스™♡ 13.02.14 11:41 답글 신고
    음...락업이 걸린상태에서 계속 알셀을 조금씩 더 밟으니깐 알피엠은 거의 멈춰 있고 속도는 아주 쬐끔 떨어지던것 같았어요...이게 글로 설명하기가 제가 표현력이 너무 딸리네요.
    점점 차가 힘이 바지는 상황 이해하시겠죠?...
    언덕 오를때...
  • 레벨 원수 XLR8 13.02.14 11:51 답글 신고
    네 저도 뭔지는 아는데.. 락업이 걸리면 속도와 무조건 비례하잖아요;; rpm이 고정인데 속도가 떨어졌다면 그건 락업이 풀렸다는 뜻이죠;;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3.02.14 11:38 답글 신고
    걍 블루투스 동글 달고 토크 어플로 연료 분사량 보시면 됩니다...


    근데 분사량이 나왔던가? 순간 연비는 나옹게롱~


    Excel 파일로 로깅 받아서 컴터로 함 보세요.


    긋.
  • 레벨 대위 2 쏘알은둥이 13.02.14 11:38 답글 신고
    알피엠영역대를 높이쓰는게 많이잡수실듯한게 제생각인데요..전자제어장치가 어짜피 엔진에들어가는 연료량을 결정하지 않나요? 쉬운예로엔진알씨카는 기름이 급많이들어가도 엔진시동이꺼집니다 실차들은 그런것감안해서 연료주입량을 제어하겠죠?
  • 레벨 원수 XLR8 13.02.14 11:40 답글 신고
    그리고 락업이 걸렸을때 동력전달이 훨씬 잘되는데 가속페달을 더 밟게 된다는건 또 어찌된 일인지요;; 락업 걸렸을때 1/3 밟고 락업 안걸렸을때 1/2이라면 이해가 되는데..
  • 레벨 중사 1 ♡우산속키스™♡ 13.02.14 11:43 답글 신고
    네 ^^ 락업이 걸렸을때 언덕을 올라가다 보면 힘이 딸려서 락업이 풀리면서 퀵다운 되잔아요 그때의 악셀깊이요 ^^ 락업때는 1/2을 밟고 갔는데 퀵다운 되면서 1/3로 악셀레이터를 덜 밟게 되는 상황이요...그러나 RPM은 치솟는
  • 레벨 원수 XLR8 13.02.14 11:54 답글 신고
    락업 걸렸을때의 동력전달이 더 큰데.. 이게 풀렸을때 가속페달을 덜 밟는다는게 저는 가능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가속페달을 1/2씩이나 밟았는데도 락업이 풀려버린다면 락업이 풀린 이후에는 1/2 이상을 밟아야 같은 속도가 유지되니까요..

    제 말도 아니라면 락업때 동력효율 x 락업때 회전수 x 악셀 1/2깊이가 락업아닐때 동력효율 x 락업아닐때 회전수 x 악셀 1/3깊이보다 적던지..
  • 레벨 중장 [피터팬] 13.02.14 11:43 답글 신고
    아무리 기계식 쓰로틀이라고 해도 1999년형 마티즈도 가속패달을 밟은것과 별개로 전자제어로 쓰로틀을 조절하더라고요.
    결과적으로 장기간 운행해보면서 연비를 확인하여 경험적으로 알아보는 방법이 있고 제대로 알아보려면 별도의 장비를 이용해야 하고요.
  • 레벨 중사 1 ♡우산속키스™♡ 13.02.14 11:47 답글 신고
    아~ 악셀레이터는 전자식이 아닌 와이어를 이용한 기계식이라도 연료분사량은 ECU가 알아서 결정해준단 말이시죠?...피터팬님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알셀레이터를 더 밟더라도 RPM이 낮은쪽이 연료 소모량이 더 작겠군요. 좋은정보 땡큐~(허경환버젼)
  • 레벨 대령 1 빵빵마티즈 13.02.14 11:44 답글 신고
    락업걸린상태에서 엑셀만 꾹 밟느냐
    차라리 기어다운하고 고알피엠으로 치고나가느냐 한다면 전 차라리 기어 다운하고 적정 알피엠으로 쭉 올라가는게 낳다고 생각해요
  • 레벨 중사 1 ♡우산속키스™♡ 13.02.14 11:45 답글 신고
    음...마티즈님 생각에 저도 동감합니다^^ 그런데 궁금해서요ㅋ
  • 레벨 소령 3 봅애받음 13.02.14 12:23 답글 신고
    Rpm보다는 악셀전개량이 영향이 더 클거깉다는데 한표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3.02.14 13:19 답글 신고
    엑셀을 풀로 밟아서 트로틀밸브가 최대치로 개방되어 있어도
    rpm이 낮으면 결국 흡기에서 엔진으로 흘러들어가는 공기의 흐름이 느려지게 되고 따라서 공급되는 연료의 양도 줄어들게 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