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차가 지하차도 나가는 시점에 햇빛 반사로 브레이크등을 늦게 발견하고 브레이크 타이밍을 놓쳤습니다.
브레이킹과 함께 옆차로 확인하고 방향지시등 넣고 2차로로 피했지만 뒷차 그뒷차까지 접촉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저만 회피해서 미안하던군요.
햇빛에 눈뽕만 안맞고 제가 브레이크만 제타이밍에 밟았으면 사고는 없었겠지요.
선행차량의 브레이크 타이밍 1~2초가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앞차가 지하차도 나가는 시점에 햇빛 반사로 브레이크등을 늦게 발견하고 브레이크 타이밍을 놓쳤습니다.
브레이킹과 함께 옆차로 확인하고 방향지시등 넣고 2차로로 피했지만 뒷차 그뒷차까지 접촉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저만 회피해서 미안하던군요.
햇빛에 눈뽕만 안맞고 제가 브레이크만 제타이밍에 밟았으면 사고는 없었겠지요.
선행차량의 브레이크 타이밍 1~2초가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풀발기 안했을 듯 싶은데요...
풀발기 안했을 듯 싶은데요...
블박 잘못없다
낮에 터널 출구는 터널밖에 더 밝기 때문에
잘 안보입니다
그래서 터널 진출입시 주의 하라고 하는거고요
무슨 매의 눈입니까? 저런상황에 어떤 시야를 넓게 보면 충분히 다 피할수 있는지?
잘안보인다 주의하라 근데 저런상황에 매의눈? ㅋ 님이말한대로 잘안보이니 주의하고 서행하면 사고확률적어지겠죵ㅎ 매의눈도 필요없을테고ㅋ
매의 눈처럼 시야확보를 하라는게 아니고 앞차 브레이크등만 믿고 쫓아가지 말고 앞의 앞에 차 위치도 확인하면서 가라는거죠
미리 속도를 충분히 줄이지 못하고 정차로 확인 후 브레이크를 밞으면 늦는 경우가 생깁니다.
가급적 정차하지 말고 사고시에는 비상등을 표시 하거나 후방에 삼각대 처럼 사고 표시를 해 주는 것이 2차 사고를 예방 하는 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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