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이런 기사가 자주 나서 함보니...
평가 대상 자동차는 기아자동차 레이(경형)ㆍ프라이드(소형)ㆍK9(대형), 현대차 i30(준중형)ㆍi40(중형)ㆍ싼타페(레저용), 한국지엠 말리부(중형), 르노삼성 SM7(대형), BMW 320d(중형), 토요타 캠리(중형), 폴크스바겐 CC(중형) 등 국산차8개 차종과 수입차 3개 차종이다.
평가 결과 싼타페, 말리부, K9, 프라이드, i40, i30, SM7 등 레이를 제외한 국산차 7개가 정면ㆍ부분정면ㆍ측면ㆍ기둥측면충돌과 좌석안정성 등 5개 분야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았다.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종합등급 점수 103점을 획득한 싼타페가 최우수 승용차의 영광을 차지했고 말리부(102.4점)와 K9(101.5점)이 우수 차량으로 선정됐다.
반면 수입차는 충돌 시험에서 일부 2등급 판정을 받았다.
BMW 320d와 토요타 캠리는 좌석안전성에서 2등급을, 폴크스바겐 CC는 부분정면충돌에서 2등급을 각각 받았다. 레이도 부분정면충돌 테스트에서 2등급에 그쳤다. 교통안전공단 관계자는 "미국에서는 정면충돌 평가만 하고 유럽에서는 부분정면충돌 평가만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수입차가 한쪽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다"며 "우리나라에서는 둘 다 평가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양쪽 다 만족하는 수준으로 개발하는 국산차의 평가 결과가 좋을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제동거리 평가에서는 수입차가 국산차를 다소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시속 100㎞로 달리다 급제동할 때 제동거리를 측정한 결과 젖은 도로에서는 폴크스바겐 CC가 42.6m로 가장 짧았고 싼타페(43.9m), 프라이드(44.4m), BMW 320d(44.7m)의 순으로 뒤를 이었다.
마른 도로에서의 제동거리도 폴크스바겐 CC가 가장 짧은 39.4m를 기록했고 BMW320d(40.3m), i40(41.9m), 프라이드(41.9m) 또한 양호한 결과를 보였다
ㅋ 고작 11개종류..그것도 수입차는 승용차기준..(고작3대)
이래놓고 해드카피는 올해의 가장 안전한 승용차???
웃자고 함 올려봅니다.
ㅋㅋ 시상식까지 한다네요..
저거 또 4륜 아님??
주최 : 현대 자동차
"안"자가 빠졌군요...
엽유방에 딱 맞는 기사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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