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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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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Sunkyoo 22.11.15 17:05 답글 신고
    20/4 = 20/2(2) = 20 / 2 / 2 = 10 /2

    ∵ 4 = 2x2
  • 레벨 병장 철없는유부남 22.11.15 17:07 답글 신고
    사칙연산에서 전부 곱이거나 나누기일경우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하는거 아닌가요?
    20/2/2=10/2=5 이렇게요.
  • 레벨 원수 Sunkyoo 22.11.15 17:09 신고
    @철없는유부남 20/2/2이 20/(2*2)죠
    아이의 계산법과 답이 맞았다는 얘깁니다
  • 레벨 병장 방이방이 22.11.15 17:10 신고
    @철없는유부남 윗분이 그걸 말씀하시는듯요. /2/2= /(2*2)
  • 레벨 병장 철없는유부남 22.11.15 17:10 답글 신고
    네 잘못봤네요 ㅎㅎ
  • 레벨 대위 1 린향님 22.11.15 17:05 답글 신고
    맞다고 보여지는데요 곱셈과 나눗셈은 교환법칙이 성립됩니다.
  • 레벨 이등병 두두오이아빠 22.11.15 17:05 답글 신고
    저 풀이도 맞는거 같은데요. 아이 입장에서 셈을 두번, 풀어서 계산한것 같은데..
  • 레벨 대령 1 생키야 22.11.15 17:06 답글 신고
    다시 보니 풀이가 나쁘지는 않은 것 같은데 제가 선생님이라면 첫번째 2나누기의 의미와 두번째 2나누기의 의미를 아이에게 물어봤을겁니다.
  • 레벨 병장 방이방이 22.11.15 17:06 답글 신고
    잘 푼것 같은데...
    잘했네요!
    칭찬해주시고 선생님이 말하신 풀이 의도와 비교해주시면 더 좋지 않을까용??
  • 레벨 소위 1 흠쩝 22.11.15 17:06 답글 신고
    선생님이 아이들의 창의력을 무력하게 만드시는 것 같습니다.
  • 레벨 중장 온리SUV 22.11.15 17:06 답글 신고
    가르쳐준대로 안해서ㅜㅜ
  • 레벨 상병 turmiyb 22.11.15 17:06 답글 신고
    맞는데요
  • 레벨 대위 2 재현아버지 22.11.15 17:07 답글 신고
    아이가 창의적 인거 아닌가요?
    답은 맞았는데 선생님이 유도리가 없네요
  • 레벨 상병 turmiyb 22.11.15 17:07 답글 신고
    20/2/2=10/2=5
  • 레벨 대장 교외오빠 22.11.15 17:08 답글 신고
    빼기인줄 알았네요. 사진이라 점이 잘 안보인거겠죠?

    나누기로 적었다면 맞게 한 거 같은데요.
  • 레벨 소위 2 하히후헤호호호호 22.11.15 17:08 답글 신고
    선생이 틀렸습니다.
  • 레벨 중위 3 별거있나직진 22.11.15 17:08 답글 신고
    20/2=10 작은 원의 지름
    10/2=5 작은 원의 반지름
    이렇게 풀어야 하는건가요?
    작은 원의 지름을 먼저 구하고 다시 반지름을 구하라는 의도의 문제라면...
  • 레벨 준장 고발퐈이어뱅크 22.11.15 17:09 답글 신고
    맞음.
  • 레벨 대위 2 영거랭이 22.11.15 17:10 답글 신고
    오답처리한 선생님이 틀렸다고 봅니다.
    위에 분은 연산기호가 틀렸다고 지적하시는 것 같은데. 제가 보기에는 -가 아나리 위 아래에 희미하게 점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큰원의 지름이 20이고, 2로 나누어 큰원의 반지름이자 작은원의 지름을 구한 후, 다시 2로 나누어 작은 원의 반지름을 구한 것으로 보이는데.
    아이에게 왜 식을 그렇게 세워서 풀었는지 물어 보시고 그 설명이 맞다면 문제 없는 풀이라고 말씀하셔도 된다고 봅니다.
    다만,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나눗셈 기호를 명확하게 쓰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점과, 큰원의 지름이 작은 원의 반지름의 4배라는 점에 착안하여 큰원의 지름을 4로 나누어 구하는 선생님이 제시한 풀이법이 보다 간명할 수 있다는 점도 이야기 해 주면 좋겠네요.
    아이의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잘 말씀해 주세요.
  • 레벨 병장 철없는유부남 22.11.15 17:1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이런거 하나로 선생님에게 이야기하기도 그렇고 아이한테 잘 이야기 해주겠습니다.
  • 레벨 원사 1 크롱크롱ll 22.11.15 17:10 답글 신고
    이퀄의 위치만 보면 20/2/2 = 10/2 = 5 세식 모두 5가 되니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드님께서 식을 두가지 방식으로 풀었을거같은데. 그 식을 두개를 모두 쓰다보니 풀이과정이 선생님이 보실때 애매하게 나온거 같아요. 아드님 창의적이시면서 똑똑해 보이네요^^ 잘 위로해주세요!
  • 레벨 중령 2 강남빨갱이 22.11.15 17:11 답글 신고
    선생님이 잘못했네.
    아들은 잘 풀었네요
  • 레벨 대위 3 빌로다 22.11.15 17:12 답글 신고
    선생님이 나누기를 빼기로 보신거 아니에요?
  • 레벨 대령 3 먕쓰 22.11.15 17:14 답글 신고
    나누기 기호를 빼기로 잘못본게 아닐까요??

    설마 잘못본게 아니라면 그 선생은 자격이 없는 사람이구요

    그리고 아이의 풀이는 아주 정상적이죠

    큰원의 지름을 절반으로 나눴을때 작은 원의 지름이 되고 그걸 또 반으로 나누면 작은원의 반지름이 된다는걸 그대로 표현한거잖아요
  • 레벨 중장 고광택귀두 22.11.15 17:17 답글 신고
    아이들의 창의력을 선생이 개무시
  • 레벨 대령 2 붕어까만코 22.11.15 17:18 답글 신고
    큰원 안에 작은 두 원의 크기는 같다...라는 전제조건이 있어야됨
    선생도 땡
  • 레벨 대장 고릴라암내 22.11.15 17:22 답글 신고
    풀이과정도 잘 썼는데, 선생이 문제네요.
  • 레벨 준장 앗싸너구리 22.11.15 17:23 답글 신고
    우선 두 작은 원의 넓이가 같다 라는 전제가 있어야 합니다.
    믄제가 틀림
  • 레벨 원사 2 Apple99 22.11.15 17:30 답글 신고
    맞습니다. 잘 풀었네요.
    교사가 공부를 못하나봐요. .
  • 레벨 대위 2 비밀의날개 22.11.15 17:51 답글 신고
    빼기로 봤나보네
  • 레벨 중령 3 짝퉁하나 22.11.15 18:11 답글 신고
    댓글보고 빼기가 아니라 나누기 부호인 걸 알았네요.

    그렇다면 정답처리 했어야 했는데..안타깝네.
  • 레벨 소장 BBoungArL 22.11.15 19:07 답글 신고
    주입식교육 지겹다.
  • 레벨 중위 1 없는닉네임 22.11.16 11:34 답글 신고
    제 딸도 3학년 같은문제 풀었던데,
    가끔 책 보면, 곱셉 나눗셈, 이런걸 여러가지 제시한방법으로만 풀어봐라고 있더라구요.
    근데 저 문제는 선생님이 부호를 잘 못보신거같습니다..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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