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율쭌입니다.
며칠전 동시 우회전 차선에서 접촉사고가 있었습니다.
직진차선 우회전 차선의 동시 우회전 접촉사고는 있으나, 제 상황과 동일하거나 비슷한 사고, 판례등도 없는 듯 하고,
상대방측 보험사에서는 과실 산정을 하지 못하고 갈팡질팡 하는건지
사고 후 부터 지금까지 시간을 끄는건지 이해를 할 수가 없습니다.
보배 회원님들께서 보시기에 어떨런지, 회원님의 충고, 조언등 고견을 듣고자 염치불구하고 이렇게 문의 드려 봅니다.
* 사고일시 : 2월 28일 오전 8시 22분경
* 사고장소 : 대전 서구 유승기업사쪽 숭어리샘 네거리
* 사고개요 : 동시 우회전 차선에서 우회전중 접촉사고
* 저희쪽은 탑승 인원 4명이고 KB 이며, 상대측은 탑승 인원 1명이고 더케이 입니다.
* 블랙박스 전방 영상 (번호판 등 모자이크 처리를 할 줄 몰라 유튜브 자체 블러 처리를 했더니 좀 지저분 합니다 ^^;)
* 블랙박스 후방 영상
위 이미지처럼 동시 우회전 차선이며, 우회전 진입부분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우회전 후 차선입니다.
블랙박스상에서는 렌즈 화각때문에 저희쪽 차선이 넓어보이나, 각 차선의 폭은 모두 동일합니다.
상대방측 운전석 앞 범퍼와 저희쪽 조수석 뒤쪽 휠, 타이어, 휀다 부분 접촉이 있고 난 바로 직 후
상대 차량의 위치입니다. (포토샵에서 차선의 연장선을 그어봤습니다. 아래 이미지의 빨간 선 부분입니다.)
보배 회원님들이 보시기에는 어떠실지 모르겠으나, 제 생각으로는 우회전을 돌때 저희쪽 차선을 넘어온 듯 보입니다.
보배에서 눈으로 보고 배우며, 좌회전이나 우회전 등 1차선 주행 1차선 진입 1차선 복귀 라고 알고 있습니다.
차량 사고야 누구에게나 일어 날 수 있는 상황이고, 제가 가해자나 피해자가 될수 있다 생각합니다.
사고 발생 후 지저분하게(?) 처리하고 싶지 않아
접촉사고 당시 충격이 그리 크지도 않았고, (상대방 차주도 아주 미미한 접촉 사고라 몸은 아무렇지 않다고 함)
파손부위도 (휠기스, 타이어 사이드 부분 긁힘, 뒤 휀다 몰딩 찍힘) 휠기스 빼고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이상 문제 없을 듯 보입니다.
상대방 차주는 저희쪽 차량이 갑자기 끼어들어 사고가 났으며,
상대 차주는 자신의 과실을 1도 잡을 수 없고 현재까지 인정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동시에 우회전 차선이 어떻게 있을 수 있냐며 도로를 이상하게 만들었다고 시청에 민원을 제기한다고 합니다.
(이건 제 생각으로는 이해가 가지 않네요...)
28일 사고 후 상대방쪽 보험사 (더케이) 에서는 단 한차례의 연락도 없었으며, 과실 산정등에 있어 매우 소극적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상황은 양쪽 모두, 차량 사업소 입고, 렌트, 대인접수 일절 없는 상황입니다.
상대방측 보험사와 상대방 차주끼리의 소통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저희 보험사 담당자를 통해 전해들었습니다.
상대 차주가 말이 통하지를 않는다 합니다. (우리측 보험사 담당자, 상대방측 보험사 담당자 양측 모두와)
상대방 측 (더케이) 보험사에서는 상대 차주와 말이 통하지 않는다, 과실 인정 못하겠다 시간을 끌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며칠전 상대방측은 (더케이) 저희쪽의 주장인 대인, 렌트없이 대물 100% 인정 못하겠으며,
우리쪽의 과실 20% (본인들 우회전 차선에 먼전 선진입, 진행이라 주장) 를 물어 8:2 로 하는게 어떻겠냐고 합니다.
보배 회원님들이 보시기에는 어떻게 보이실지 모르겠으나,
과실이 8:2 를 받아 들이는게 좋을지, 아니면 저희쪽 조건부 100 을 밀고 가야할까요?
보배에서 눈팅하다 보면 일이 꼬이고 상황이 점점 안좋아지고, 이해 당사자들끼리 서로 억울 하다면
경찰서 사고 접수? 보함사 상대로 금감원 민원제기? 분심위 생략하고 소송? 등의 케이스도 봐왔지만
그저 서로에게 최소한의 피해(?)가 가지 않는 선에서 원만하게 처리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글재주가 없어 다소 산만한 글 죄송합니다 ㅠㅠ
보배 회원님들의 소중한 의견과 조언, 따끔한 질책 등 고견 부탁드립니다.
우회전은 우측마지막 차선따라 도는게 정상적인 운전으로 블박은 2차선 진입 가해차량은 3차선진입 해야 맞습니다
혼자 튀면 사고납니다
도로 혼자 다니는게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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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ㅜㅜ
3차로 주행-> 3차로 진입, 2차로 주행-> 2차로 진입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그린것입니다.
탑승인원을 말씀드린건 이것으로 대인 (병원을 간다던지 치료를 받는다던지) 접수 하려고 하기 위함이 아니며
당시 상황을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 뿐입니다. 오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혼자 튀면 사고납니다
도로 혼자 다니는게 아닙니다
어떤날은 본인들 차선 (3차로 -> 3차로, 2차로->2차로) 주행하는 차도 있고 합니다.
그때 그때 차량 흐름에 맞춰 운행토록 하겠습니다.
다른분들 처럼 다른 차량 흐름에 맞춰 돌아야 한다는 말씀도 있어서 어느것이 정답인지 궁금하네요
흐름에 따라 운전하면 사고 날 확율이 적잖아요. 사고나면 둘 다 손해에요~
우회전가능한 6차로에서 우회전 해서 2차로로 들어 갔는데. 그게.. 가해자? ...
아쉬운 운전이지.. 그게.. 가해자가 되나요? 새롭네요..
그전에 끼어들라고 되어있는걸로 착각함 ㅠㅠ 죄송죄송 ㅠㅠ
피해자는 맞으실거같은데.. 좀 크게 도셨으면 사고 안났을듯?
헐.. 도로 표시가.. 직진 표시없이 우회전 표시만 되어 있고 시청 이라고 되어 있는데..
우회전 차선이 아니라구요? ... ㅎㄷㄷ 새로운 해석이네요..
http://accident.knia.or.kr/myaccident-content?chartNo=247
가능시간: 3월 13일 07:00 ~ 3월 13일 08:00
http://www.susulaw.com/board04/main
예컨대 인천문학경기장정문교차로가 저거와 비슷하게 두차선이 우회전이구 우회전이 약간 2시방향입니다여기도 많은차량들이 끝차선에서 2차는로로 갑니다 전 무조건 3차로로진입후 왼쪽후방확인후 2차로로들어갑니다
1차선이 완전히 비어있는데 구지 2차선으로 들어가야 했는지 이해가 안가요.
같이돌때는 우측에 같이도는 차량을 확인하면서 돌아야 하는데 보지 않았던거 같네요.
영상을 보면 절대 피해자라 할수 없어 보입니다..
우회전은 우측마지막 차선따라 도는게 정상적인 운전으로 블박은 2차선 진입 가해차량은 3차선진입 해야 맞습니다
두개 이상 차로 좌회전이나 우회전시 회전후 같은 차선으로 들어가야죠.
상대방차는 제일 끝차선으로 들어가고 블박님은 끝에서 두번째 차선으로 들어가고.
따라서 블박님 과실 없음. 명백한 상대의 차선변경으로 인한 사고임.
근데 흰색차량도 충분히 반박의 여지가 있네요
바닥신호보고 크게 돌아도 될지 알았다라는...
그래봤자 2:8, 1:9
제가 보기엔 블박차 과실이 없어보입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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