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우선 이런일로 보배드림에 글을 올리게 되어 유감스럽고 BMW 오너분들께 피해가될까 조심스럽지만
소비자에 권리를 찾기위해서 또 앞으로 저같은 피해를 입지 않기를 바래보며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차량년식: 2015년 7월 24일 출고
사고발생일: 2015년 9월 14일 오후3시경 서해안 고속도로 하행선 김제부근
내용은 이렇습니다
6월에 지인에 추천으로 폭풍할인 시기에 한독모터스와 계약을 진행하여 7월에 출고받았습니다
중간에 인도일이 변경됐지만 한달정도 기다림끝에 차는 출고되었고 만족하며 차량을 운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날도 급한일이 있어서 수원에서 광주로 이동중 서해안 고속도로 하행선 김제부근에서 갑자기 가속이 되질않으며
가속페달을 밟아도 바람세는 소리만 들리며 차가 80~90키로 운행뿐이 안되더군요
최대구동 출력장치 오류 이문구가 아이드라이브 메세지로 뜨면서 이상증상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너무나 당황스러워서 급히 콜센터에 전화를하여 긴급출동 요청을하고 가까운 휴게소로 이동중 갑자기 엔진룸이 심하게
요동치며 급기야 뒤에서 연기가 나더군요
저는 엔진룸에 불이난줄알고 깜짝놀라 당황하여 급하게 차를 갓길에 세우고 차를 둘러보았습니다
다행히 불이 붙은건 아니어서 차를 세우고 갓길 넘어로 피했습니다
생전 처음 겪어보는 황당한 일이라서 영상에는 안나오지만 상담원이랑 통화하며 말도 더듬고 얼마나 아찔했는지...
지금 생각해봐도 자칫 2차 사고라도 났으면 정말 큰일 났겠구나 싶습니다
긴급출동 기사분 오시고 점검하고 역시나 엔진 시동거니 같은증상 영상에 첨부되어 있지만 터보과급기쪽 오일누유로 인하여
엔진에 이상이 발생되었고 오일이 연소되며 머플러쪽으로 연기가 나온것이라고 하더군여 하마터면 오일누유로 화재가
발생할수도 있었을거라 생각하니 끔찍하고 큰 충격입니다
사고발생후 차량을 출고지인 수원센터에 입고시키고 3일뒤쯤 담당딜러 담당 어드바이저와 만남을 가졌습니다
차를 정밀진단하여 내용을 전달 받기로하고 다음날 한독딜러사 서비스 직원분과 통화가되어 대차를 사고발생후
4일후 받게되었습니다 서비스 담당자분 정밀진단 결과가 나와야 어떤 답변을 줄수있다하여 1주일정도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BMW역사상 최고판매 달에 출고가되어 신차 뽑기가 잘못되었고 또 당시 폭풍할인으로 출고량이 많아서 공장 엔지니어들이
대충? 출고시켰나보다 라고 생각도 해보며 기계니까 그럴수도 있겠지 하면서 기분은 좋지 않았지만 기다리자 생각하고
큰문제가 아니고 간단한 부품 교체정도면 적당하게 해결봐야지 하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1주일후 서비스매니저와 만나 황당한 얘기를 들었습니다
터보 과급기쪽 누유발생으로 엔진에 심각한 결함이 생겨 엔진교체를 한다는 말을 하더군요
내구성하면 독일차인데 너무나 황당하더군요 1년을 탄차도 아니고 고작 출고하고 차에 시트가죽 냄새도 빠지기전에 엔진이
결함이 생겨서 엔진교체를 해야한다니요 라이트도 아니고 계기판도 아니고 차에 심장이라고 할수있는 부위를 교체한다니
순간 수입차에 대한 로망은 와르르 무너졌습니다
저는 매니저분께 1년도 아니고 한달 운행한차를 엔진교체하여 운행 할수없다 교환을 강력하게 요구하였습니다
제입장을 매니저분이 충분히 회사에 전달하기로 하였고 며칠후 진행상황에 대하여 답변을 주기로 하고 기다렸습니다
1주일후 이번에는 엔진을 독일 본사에 주문을 했는데 언제올지 날짜가 잡히지 않았다며 엔진이 수급되어 교체가
이뤄지고 난후에 답변을 줄수있다고 합니다 제작결함인데 하루빨리 교환을 해줘도 이해가 안되는 상황인데
어쨌든 이번에도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정확히 오늘 돌아온 답변은 엔진은 언제올지도 모르고 한독본사도 BMW본사도 교환에 대해선 아무런 답변을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봉인가요?
마치 BMW측은 이런 상황에 있어서 부품이 독일에서 온다 어쩐다 온갖 핑계로 소비자를 우롱하는게 메뉴얼로 되어있는듯
보입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어떻게 일을 이렇게 처리를 할까요? 고객은 커녕 차를 팔고나면 호갱 취급 수준입니다
엔진이 수급되고 안되고는 자기네들 입장이고 저는 비싼 돈내가며 지금 중고차 한달째 운행중입니다
제작사 과실이고 차량에 중대한결함인데 제가 도대체 뭐를 잘못해서 이런 피해를 봐야하는건지 납득이 안됩니다
소비자보호법에 출고한지 1년안에 중대한결함이 발생하고 1달이상에 수리를 요할시 교환및 환불을 해줄것을 요구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거기서 한달은 부품주문 기간을 포함하지 않는다더군요 그럼 판매사측은 이런식으로 계속 지연시켜서 시간을
벌수있는거 아니겠습니까 소비자만 너무 불리하다 생각합니다
아무리 배를 타고 온다지만 태풍때문에 지연되는것도 아니구 엔진이 단종되어서 새로 만들어서 들어와야 하는것도 아니고
생산이 계속되고 있는 신형 엔진인데 언제 올지도 모른다는게 이게 말이 되는건가요
저는 두달 세달 기다리다 제쌩돈만 지불하며 중고차를 타야하는건가요
그리고 이게 교환을 요구하는 제입장에서 기다려야 하는 문제인지 생각을 안해볼수 없습니다
제가 사건이 일어나던날 벤츠사건이 있었고 저도 그걸보며 남에 일이 아니구나 느꼈었는데 저한테 이런일이 생길꺼라고
정말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무리한 요구를 하는것도 아니고 라이트고장 도장스크레치로 교환요구도 아닌데 이건 너무한거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수입차 요즘 시끌시끌하여 원만하게 처리해주길 바랬지만 결국 판매사가 저를 진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잃을게 없다 생각합니다 개인인 저보다 잃을건 저들이 더 많아 지겠지요
소비자권리를 찾고 싶을뿐이고 수입차 업계에서 더이상 대한민국 국민들을 호갱으로 보지않고 고객으로 대해주길
바랄뿐입니다
국내 수입차 판매율1위 나아가 글로벌기업에 서비스 수준이 맞는건지 의심 안할수가 없습니다
선배님들 부디 제사연을 냉정하게 판단해보시고 널리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남일이라 생각하지 마시고 베스트 될수있게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불편함 조금만 감수하시면 이득입니다
일일이 답글 인사 드린다고 눈이 피로 하지만 여러분들에
응원과 도움 말씀에 견딜만 하네요
그걸 이용하시면 되요 ㅎ
트라제 xg가 언제적 차인데
트라제xg 동호회 보니깐 좀 오래걸리긴 하지만
부식관련해서 무상수리 해주고 고압펌프는
무제한 무상교환에다가 고압펌프 고장으로
인하여 엔진 퍼지면 엔진교체도 해주네요;;
없거든요 국산차 문제가 많이 발생한건 저도 알고있지만
겪어보질 않아서 뭐라 말씀드리기 그렇네요
하지만 as하난 확실하게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뽑기운을 바랄수밖에 없는 한국의 현실이 안타깝네요...
너무 큰 금액을 지불하는거 같습니다
피해보상은 차주분께 처리를 해줘야한다 생각하고 뉴스에 보도하고 민사소송도 시간되시면 준비하길 바랄께요.. 솔직히 5천만원이상 하는차 일반인은 구입도 힘들지만 유지비용이 힘들고 아무나 유지못하죠
믿고 구매한 소비자 울트라급 호갱 취급만
안하면 좋겠네요
남에일같지가않네요~
이것도문제지만~차계약할때
BSI도문제가많아요
소모품다교환해줄꺼같이하다
교묘하게통보도없이키로수줄여버리는
쓰레기같은서비스~
한숨만나옵니다
속사정은 모르겠으나 말그대로 제대로 서비스 해주길
바래봅니다
제대로 맞았습니다 이다음 차받으면 규정속도
준수해서 운행해야 하나봅니다
신형 엔진은 특별한 결함은 없다고 많이 개선되었다고
믿고 출고했는데 말이죠
혹해서 이것저것 한달 따져본후 큰맘먹구
출고했는데 하루빨리 좋은 이미지로 거듭나길 기대해봅니다
그런지 평이 좋더라구요 좋은 서비스 앞으로도 쭈욱
이어지길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다른곳도 개선되겠죠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냥 이런 사람도 있구나 하고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몽형제님 이런 댓글은 기냥 욕한바가지 해주세요~넘 신사적으로 대하신듯...
가이아나씨...당신댓글이 더러워요~~~~
불쾌 하실수도 있다 생각하렵니다
이렇게 많은분들이 응원 해주시는데
몇분정도 크리 날려 주신다고 상처 받지 않으니까요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댁은 어디 온거요?
이렇게 흘러가길 원치 않았지만 사람 힘들게 하네요
힘내십쇼! 파이팅!
벰베영맨인가요?
아닙니다 후배이고 다른업에 종사중이고
연결만 해줬습니다
원하시는 결과 얻으시길 바라봅니다.
힘내세요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해가 있으신듯 합니다
중고차 빌린것이 아니고 4일후 대차 받았다고 글에 나와 있습니다
표현을 새차타는 금액으로 중고차 타고있다는 말이었습니다
그 부분은 수정 하겠습니다
여보슈 전화맨트는 평일오후6시까지 업무라고 나오고
5시54분인데 전활 안받아.
3번했네
이 쉽새들아.
주둥이로 차고치는것들...
외국에 경우는 각나라의 자동차법에 따라서 처리가 이루어 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혹 아끼시는 애마 이미지에 누가될까 조심스러웠던 부분이구요
저도 사실 이문제 말고는 차는 정말 환상적으로 만족했습니다
주행성능 감성 감성을 제대로 느끼긴 사실 힘들지만 조금 느낀거 같기도 하구요
제일 만족스러운 부분은 연비네요 참고가 되시길 바래요
제가 확인을 하지못해서 모르겠지만
엔진도 중국에서 만들어지는지 궁금하네요
밟으라고 만든 차를 살살 모시고 다녀야하는건지
이해가 안되지만 달리기는 좀 달리셨나봅니다
후기 올리겠습니다
정말 한달이지만 세차 3일에 한번해가며
매일 먼지 닦아주던 녀석인데 안타깝네요
아직까지한번도없네요^^
좋은 제품으로 잘 뽑으셨네요
전 그런 운도 없네요
어느정도 선이라면 이해하겠지만 독일 브랜드가 감수까지 해가며 운행할 정도의 기종인지 미쳐 몰랐습니다
그정도 였다면 비싼 돈주고 수입브랜드 선택 안했을거니까요
벤츠.bmw.아우디A8시동꺼짐현상등 변속 이상현상등등 다양하게 많습니다.
bmw경우 중국에서는 리콜했지만,국내는 리콜하지 않고 있다가 과징금 돈 좀 내고 끝내버렸죠.
bmw 바노스 부품 엔진내에 씰링 있는 데,그것도 개선품으로 바꾸지 않고 계속 생산하고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부분조차도 부수입으로 돈 깨지게 만든다.라는 것입니다.
엔진은 100만킬로 이상 타더라도 소모품만 교환하면 아무런 문제 없이 운행이 가능하게 되어야 합니다.
그 내구성 전제로 자동차를 양산하는 것이고요.
어찌 되었건 신형 디젤엔진이 바뀐 시점에서 이런 현상은 심히 유감스럽습니다.
타 차량도 분명 윗 결함처럼 보고 되고 있을 것인데 쉬쉬하고 있을 것 같네요.
판매사및 한국 본사에 마지막 퍼포먼스 경고장 날리고,
S클래스처럼 골프채 들고,지인 불러서 촬영하고 유투브및 인터넷 퍼뜨리세요.기자도 부르면 좋구요.
유투브 파급효과가 상당합니다. 기업 이미지 실추를 해외 전파되면 그만큼 치명적이서
독일 본사에서도 수습하게 되지요. 이런 소비자가 많아지면 한국 기업 마인드 지침서가 달라지게 되지요.
금전 능력 되시면 마음 준비해서 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우리의 주권 행사를 제대로 보여줘야 한국 기업마인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힘 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길게 적게 되었네요..그럼~! 건투를..!
( 본인이 피해 안 입으면 그만이고, 그런 이기주의 발상은 버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국의 피해 역사는 계속 반복될 뿐입니다...! 저작권: 카자마친. 파가시면 닉네임 밝혀주세요.
여러분 모두를사랑합니다..! 모두가 피해입지 않길 바라며...!)
소독차 몰고나온줄 알았습니다
대부분 수입차들 문제 많죠. 제차도 인젝터 고장으로 3주간 운행 못하고 센터에 세워놨는데 대차는 3주중 딱 하루 해주더군요...
많이 불편 하셨겠어요
앞으론 문제없이 잘 운행하시길 바래요
추천드림니다.....차만 처 팔아먹고 부품도 없고......
재고가 없는건 이해가 가는데 담달에 올지 내년에 올지 기약없이 모른다는게 납득이 어려운거죠
삭제요청 한다면 그 결과를 얻기위해서 들어줘야 한다고 보구요 후기는 도움 주시고 응원해 주신 분들에 대한 성의는 보여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 게시물 삭제하고는 다른 문제라고 봅니다
현실은 이렇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