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질문의 글 작성 전 사고영상 및 사고차량 파손 사진부터 첨부토록하겠습니다.
지난 5.29 사고로 인하여
차량 전손 관련 도움의 글을 작성 하였지만 경황없이 쓴 글 두서없이 작성 하게되어 많은분들의 눈쌀을찌푸리게 만들었습니다.
이에 사죄 의 의미를 담아 해당 글을 작성합니다.
-사고 개요
본인 은 2019.05.29 약08:03 분 경 인천광역시 효성동 소재 효성 어린이공원 사거리에서
부평 ic 방향으로 교차로 에서 직진 신호를 받고 직진하는 도중 본인기준 3시방향 에서 신호위반 자회전 으로 추정되는 차량에
차량 조수석 측을 들이 받혀 상대방 일방과실로 보험 처리 진행 중입니다 .
-질문 의 요지
저의차량은 2017 년 06월 등록 된 BMW 320D M SPORT PACKAGE 차량이며
정확히 19년 2월 8 일 중고로 3400 만원 구매 하였습니다
본인 자차 보험 차량가액 사고시점 3480 만원 잡혀 있습니다.
수리비는 BMW 송도 서비스 센터 기준 2000+@ (=@ 라 함은 사고 로 인하여 차량 유리파편등이 본넷 등에 튀는걸로 해당부분 확인 요청 한 것입니다 )
B 필러 절단 용접 , 사이드 실 절단 용접 , 조수석 F,R DOOR 교체 커튼에어백 실내 천장 내장제 등등
중고시세 3000 만원 짜리 차량을 2000 만원 수리 하게되면 이건 완전 반손 차량입니다 ..
이에 고객의 요구에 의한 전손 처리 진행 코자 하였으나
상대측보험 한화 에서는 중고시세를 기준으로 3000만원 까지 보상가능하다 는입장이고
저의 자차 보험 같은 보험사 약관상 전손 범위에 못미추기에 이전전손 (매각전손) 을 진행 해야하고
여러가지 복잡한 사정 상
본인 차량 컨디션은 본인 이 제일 잘알고 어차피 본인 이 탈거 , 엔진 이나 하체 쪽 으로 데미지가 없으니
수리하여 한평생 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 이후 상대 보험사에서는
약관 상 수리비의 10% 중고시세 감가 보상이 이루어진다 하는대
중고차 매입 업을 진행하는 지인 에게 해당 차량 수리 된후 매입하게되면 얼마 쯤 매입할거같냐 ? 라고 물어보니
이차는 반손 차량이라 매입가 기준 시세보다 1000 이상 은 못받을것이다 라는 답변 받았습니다
(이점은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 임 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소송을 통한 격락손해 배상을 청구 할 예정이오나
여러가지 승소 , 패소 사례 들을확인 해 보니
17년12월 대법원 패소 사례 이후로 판도가 완전 바뀌었다
패소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기에 사실상 소송진행이 두렵습니다 ..
회원님들 같은 경우 어떻게 진행을 하실지 ..
경험이 있으신 분께서는 경험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
소송 진행 시 업체를 통하면 막 20 건씩 묶어서 소송 진행 한다기에 업체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소액소송 진행 해볼까 합니다 .
또 100만원 들여서 차량감정 해봤자 중간에 법원에서 지정해준 업체에서 다시 감정의뢰를 해야 한다기에
3만원 가량만 내고 가평가 금액 받고 그금액을 토대로 진행 해보고자 합니다 .
아직은 수리가 완료되지 않은 시점에서 해당 질문이 시기상조 일지 모르겠으나 ,
최대한 자료들을 많이 수집 하고 빠른 대처를 하기 위하여 질문의 글을 작성하오니
양해 부탁 드리며 선배님들 의 고견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안전운전 부탁드립니다 !
* 대인 관련 부분은 허리 통증이 심하여 담당의 의 권유하에 명일 MRI 촬영 예약되어 있으며
대인 관련 부분은 어차피 병원비 다 나오니 신경이 덜쓰이는데
차량관련 부분은 계속해서 어떻게 해아하나 고민이 생기네요 ㅠㅠ
큰일날뻔 했네요..
꼭 손해를 최소화 시키실수 있는 결과가 나오길 바래봅니다
몸조리 잘하시고 빠른 쾌유를 빕니다
치료 잘 받으세요
설사 매입 한다 하더라도 그 손해 (감가) 는 고스란히 제가 떠안아야 하구요 ㅠ
6개월서 길게는1년걸린다거..
후기 많이 찾아봤는대 승소사례만 카페에 그럴싸하게 올려놓고 패소 한거 항의 하거나 하면 바로 글삭제하고
중간에 소취하를 권유 한다는글이 많더라고요
단체로 진행하게되면 패소하는 사례도 많다고 하더군요
직진신호 켜지고 방어운전 차원에서 2초 가량 지연된 후 출발 하였고,
사고시점 속도는 21KM/H 입니다 .
제가서있던 쪽의 직진신호가 들어올라면 상대측 신호는 그보다 약 3초정도 이전에 직진신호가 끊겻을것입니다 .
참담하네요 ㅠㅠ 소송가서 끝까지싸워서
후기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래서 신호 위반은 피해보상을 두배로 해야합니다
피해자만 손해보는 대한민국법
중간에보험사가 껴잇으니 힘없는 서민들은 기업을 상대도 못하고 개인 대 개인 이였으면 해볼만한 싸움을 ..
이건 법이.잘 못 되있어요
수입차.감가를 너무 후려쳐서 관리 잘된 차도 개똥값을 만들죠
사고만 안 나도 10년도 더 타는 걸
바로 폐차하게 만드는 개 거지같은 마법을 부립니다
개인소송 진행하고자합니다
상대측 보험사에서 의의신청 없이 바로 승소하는 사례도 있다하고 ,
꼭 승소하여 후기로 찾아봽겠습니다
정말 억울하죠.. 치료 잘받으시고 잘 해결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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