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픽업트럭장수 RV모터스 입니다.
FCA 닷지의 대표 얼굴, 닷지 챌린저의 고성능 라인업이 발표되었습니다.
닷지는 미국 미시건 첼시에서 미디어 컨퍼런스를 열고, 2019년형부터 나올 새로운 차종을 소개했습니다.
일단 현행 수많은 챌린저 모델과 트림 중,
닷지 챌린저 R/T Scat Pack 스캣팩
닷지 챌린저 SRT 헬캣
닷지 챌린저 SRT 헬캣 레드아이
세가지 모델을 고성능 라인업으로 잡고, 이 세가지 모델에 차폭을 3.5인치 넓게 만들어주는 펜더플레어 옵션인 와이드바디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기존 일반 모델에 245 타이어가 들어가고
고성능 모델과 헬캣에 275 타이어가 들어가면서 코너와 직진가속에서의 접지력이 딸린다는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완성도 높은 와이드바디 옵션을 개발했고, 여기에 305 타이어가 들어가면서 접지력과 코너링을 개선했습니다.
1. 닷지 챌린저 R/T Scat Pack 스캣팩 (와이드바디 Optional)
가장 현실적인 가격
현행 2018 SRT 헬캣의 외형을 그대로 이식 (본네트 후드, 전면 디자인)
현행 6.4리터 392 V8 HEMI 엔진에서 배기량을 6.2리터로 낮춤.
485hp / 65.7kg.m
6단 TREMEC 수동변속기 기본, 8단 토크플라이트 자동변속기 선택가능
305/35ZR 20 피렐리 P-ZERO 타이어
새롭게 디자인 된 20x11인치 단조휠
액티브 3-모드 댐핑 서스펜션
2-피스 15.4 디스크로터 + 6피스톤 브렘보 하이-퍼포먼스 브레이크 (전륜)
액티브(가변) 배기 시스템
2. 닷지 챌린저 SRT 헬캣 (와이드바디 Optional)
퍼포먼스 흡기 라인이 적용된 듀얼 스노클 후드 (쉽게말해 본네트 구멍 두개)
6.2리터 V8 HEMI 슈퍼차저 엔진을 튜닝해 기존 707마력보다 10마력 향상
717hp / 90.7kg.m
최고속도 199마일 (320km/h)
6단 TREMEC 수동변속기 기본, 8단 토크플라이트 자동변속기 선택가능
305/35ZR 20 피렐리 P-ZERO 타이어
새롭게 디자인 된 20x11인치 단조휠
액티브 3-모드 댐핑 서스펜션
2-피스 15.4 디스크로터 + 6피스톤 브렘보 하이-퍼포먼스 브레이크 (전륜)
액티브(가변) 배기 시스템
드래그모드 : 런치 어시스트, 라인-락, 쉬프트 라이트, 런치 컨트롤
라인 락 : 드래그레이싱 할 때 뒷바퀴의 온도를 높이기 위해서 전,후륜 브레이크를 분리해 전륜은 제동하고 뒷바퀴는 돌아가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번아웃이 되는겁니다.
쉬프트 라이트 : 최적의 변속 RPM에 도달하면 계기판에 변속하라고 불이 들어옵니다. 고것이 바로 쉬프트 라이트입니다 ㅎㅎ
3. 닷지 챌린저 SRT 헬캣 레드 아이 (와이드바디 Optional)
퍼포먼스 흡기 라인이 적용된 듀얼 스노클 후드 (쉽게말해 본네트 구멍 두개)
6.2리터 V8 하이-아웃풋 HEMI 엔진 슈퍼차저 사이즈 (2.7리터)키우고 797마력 향상
797hp / 97.7kg.m
최고속도 203마일 (327km/h)
6단 TREMEC 수동변속기 기본, 8단 토크플라이트 자동변속기 8HP90 선택가능
305/35ZR 20 피렐리 P-ZERO 타이어
새롭게 디자인 된 20x11인치 단조휠
액티브 3-모드 댐핑 서스펜션
2-피스 15.4 디스크로터 + 6피스톤 브렘보 하이-퍼포먼스 브레이크 (전륜)
액티브(가변) 배기 시스템
드래그모드 : 런치 어시스트, 라인-락, 쉬프트 라이트, 런치 컨트롤
SRT 파워칠러 + 애프터 런 칠러 : 엔진과 슈퍼차저를 적극적으로 식혀주는 냉각시스템 (후열 쿨링 포함)
0-60마일 3.4초
이너 헤드램프 양쪽이 뚫려있어 흡기 라인에 후레쉬 에어를 집어넣어줌. (챌린저 데몬에서 가져옴)
헬캣 지옥고양이 엠블럼 눈이 진짜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ㅎㅎ
아직 가격 미공개.
데몬이 단종되면서 한정판 하드코어 드랙머신 부재로 데몬을 디튠해 헬캣 레드아이를 대량으로 양산할 계획입니다.
닷지가 이제 컨셉은 제대로 잡았고,
판매량을 늘려보려고 자세를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유일한 풀사이즈 아메리칸 머슬에 트랙션까지.
기대 됩니다.
보너스영상 닷지 챌린저 SRT 데몬 VS SRT 헬캣 드래그
상남자의차
이차를 몰고 안멋있을 수가 있겠습니까 ㅎㅎ
챌린저가 나오니까 조만간 차져 버전도 기대해봐야겠습니다
재미있는것은 챌린저보다 차저 헬캣이(일반바디 버전) 쿼터마일과 0-60이 좀 더 빨라요.
275 타이어가 들어가다보니 무게가 조금 더 많이 나가는 차저가 트랙션이 더 좋아서 가속력이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와이드바디는 이런 현상을 다 개선했지만요 ㅎㅎ
가장 막장이라 욕하는
Fca그룹이라지만
난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낸그룹입니다
이시대 마지막
마초 자동차회사
상남자 자동차회사
닷지 차져
첼린져
300c
그랜드체로키
회사가 다시부활해서
많은 모델을 만나볼수있길..
마초죠 ㅎㅎ
챌린져는 저의 현실적인 드림카 ㅠㅠ 예전 군생활때 동두천쪽 미군부대에서 챌린져 나오는거보고
반해버려서 지금도 빠져있네요 ㅎㅎ
지켜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대량생산으로 돌리는 것이죠.
싸고 쉽게만들고 부가가치는 높이고 뭐 그런..
진심 드림카입니다 ㅠㅠ
헐크호건은 데몬버젼 가지고 있죠 ㅎ
대한민국에 챌린저 정보를 열심히 소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쪽으로 방향을 완전히 잡았어요 ㅎㅎ
항상 느끼는 거지만 참 좋습니다
니드포 노리미트 에서...
왜케 눈물이 나지요 ㅋㅋㅋ
저는 356 포르쉐가 참 좋더라구요.
니드포스피드에서 타던찬데
차가 잘 안나가서 인수거부했어요 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