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 글들을 보다보면 가끔 국산차와 외제차가 비교도 할 수 없는 수준이라거나 혹은 외제차는
외계에서 뚝 떨어진 양 표현하는 글들을 종종 봅니다만... 제 경험상은 별로 그렇진 않은 것 같습니다.
자주 운행하게 되는 차가 렉서스 ES350, 아우디 A7, 벤츠 E200 정도이고 몇시간 정도 운행해본 차로는
도요타 캠리 2.4, 렉서스 IS250, 이정도고... 시승해본 차까지 하면 BMW 520d, 아우디 A6 2.0 tdi, Q5
뭐, 이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뭐, 비싼차들 당연히 좋습니다. 하지만 또 '타봤냐?' '타보고 하는 소리냐?', ' 타보면 신세계다.' 할
정도는 아닙니다. 다들 그냥 차이고, 국산차보다 두배 비싼 차들이 그 두배만큼의 가치가 있다고는
말 못할 것 같습니다. 동호회 들어가보면 독일 3사 차들도 갖가지 잔고장과 잡소리, 결함들에 대한
문의가 수없이 많고, 특히 급발진, 에어백 미전개 등등의 사례도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특별히 큰 고장이나 결함은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만, 그건 국산차를 탈 때에도 별다르지
않았습니다.
여기의 일반적인 평가 중 가장 납득하기 어려웠던 것이 렉서스ES와 도요타 캠리인데요, 일반적으로
여기선 그랜져와 비교해도 대부분 캠리를 추천하시더군요. 그런데 저는 지인의 차 캠리 2.4를 한 한시간여
운전해보고 상당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깡통도 이런 깡통이 없더군요. 안정성? 그런거 없습니다. 고속도로
에서 140 정도 되니 밟아도 속도가 더 올라가지도 않는 느낌입니다. 풍절음 장난 아니구요. 개인적으로는
그랜져는 커녕 소나타보다도 못했으면 못했지 나은 점은 찾지 못했습니다. 잔고장 부분이야 내차로 오래
운행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국산차 탈 때에도 그다지 잔고장으로 고생한 기억은 없습니다.
렉서스 ES350의 경우는 매우 자주 운행하기 때문에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딱 그랜져 수준입니다.
그냥 푹신하게 슬슬 운전하라고 만든 차입니다. 그랜져와 성향이 똑같습니다. 물침대 서스펜션, 불명확한
핸들링, 코너에서 심한 오버스티어, 안드로메다급의 비직관적인 조작성, 단차 등등... 물론 렉서스의 마크와
그랜져보단 조금 더 고급스러운 내외장이 있겠지요. 저같으면 그랜져와 별 차이도 없는 차를 거의 두배가격을
주고는 절대 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차라리 그보다는 훨씬 나은 제네시스를 사고 1000만원을 아끼겠네요.
얼마전 글중에 제네시스 천정이 천쪼가리인게 한심하다는 글이 있었는데, ES 뿐 아니라 1억짜리 A7도
천쪼가리입니다. --; 그차들도 별거 없어요.
외제차들도 그냥 차입니다. 어디 외계에서 뚝 떨어진 거 아니고, 그냥 좀 더 비싸서 좀 더 좋은 차일 뿐
무조건 모든 면에서 더 좋기만 한것도 아니고(실제로 버튼류 직관성은 국산차가 더 낫습니다.) 비교도
하면 안되는 성역도 아니라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잡소리에 민감한 사람들은 뭘 줘도 다 잡소리 타령하고.. 둔한 사람들은 요즘 차들 다 조용하다고 그러고..
캠리보다 쏘나타가 좋다는 말씀을 하셨으니 이 글은 이제 싸움터가 되겠군요 ㅋ
님처럼 대충 타보면 현대차 사느니 중국차,인도차 사죠.
그리고 렉서스ES가 딱 그랜저 수준??
현대 스스로가 캠리랑 비교시승할때 그랜저2.4를 출격시켰습니다.
쓰는동안 댓글 수정하셔서 저도 덧붙입니다. 신형ES 나오기 직전 끝물에 출고한 차인데, 대충 타봤다고 하기엔... 와이프 차라서 자주 운전합니다. --; 그런데 저는 그랜져 이상의 느낌은 없습니다. 맨날 왜 하필 이런차를 샀냐고 타박하고 있습니다. ^^;
님이 탈만한 차는 딱 그정도네요. 님이라면 짱개차와 별 차이도 없는 그랜저를
거의 두배가격을 주고는 절대 사지 않겠죠.
그리고 저는 댓글 수정한거 없구요, 님한테는 인도차가 적당한거 같습니다.
인신공격은 제가 뭘 했다는 겁니까? 한번 지적해 주세요.
인신공격은 부분은... "님이 탈만한 차..."운운하며 저의 수준에 대해서 거론한 부분이구요. 차에 대해서 얘기하세요. 사람에 대해서 얘기하지 마시구요.
그리고 인도차, 중국차 무시하세요? 렉서스랑 현대차를 비슷하게 보는 수준이면,
인도차, 중국차나 현대차도 구별 못하실거 같아서요. 딱 그수준 아닌가요??..
이걸 인신공격으로 생각하시는거면, 인도차,중국차를 무시하는건데...
그럼 또 렉서스=현대차=인도차=중국차인 공식이 말이 안되고...
자꾸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사람에 대해서 말씀하지 마시고 차에 대해서 말씀하십시오. 저의 수준에 대해서 거론하지 마시고, 그 차를 저와 다르게 느끼셨다면 님이 느끼거나 아는 부분에 대해서 의견을 개진하세요.
역시 반복하여 말씀드리지만 그게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의견 교환의 기본입니다.
타본걸 경험이랍시고 글올리면서 판단하는건 말이 된다??
그런거로 글올리고 의견교환을 하겠다??
한시간 타본거로 썰푸는 사람과 무슨 의견교환을 하겠습니까. 저도 뭐 이만 하죠.
한시간여 운전해보고 상당한 충격을 받을정도의 멘탈이면 이만 하는게 좋을듯.
앞으로는 최소한 2시간은 운전해보고 그 차에 대해 썰을 푸세여. 한시간은 너무했다.
토러스타는 분도 있고,벤츠이클등등 요새 외제차 타는분들 많아서 자주 얻어도 타고,
차 어떠냐 물어도 봤지만, 다들 글쓴님같은 반응...
하지만 이곳 보배에선, 위대하시고 거룩하신 외제차님을 하찮은 국산따위에
비교했다는거 자체만으로 무조건 욕부터 먹을만하죠.ㅋㅋㅋㅋㅋ보배란 그런곳입니다.
벤츠이클 타는사장님은 아는사람이 제네시스를 샀는데...제네시스 차 좋다며,
요즘엔 국산차들도 많이 좋아졌다고 칭찬하십니다. 520디 사장님들도...
기름값무서워서 국산대형 안탄다하지...차 자체만 놓고 여기보배서처럼
쓰레기네 넘사벽이네 이런분들은 못봤네요. 오히려 수입차 엔트리급 오너나
그런분들일수록 국산차를 무시하는 경향이 강하죠....수입차 타니 환상가질 정도의
급이 아니다..그냥차다..이런말만 하면 발끈...
느그덜이 감히 수입차를 욕해???????ㅋㅋㅋㅋ
차가 좋은지, 나쁜지 이건 완전 개인 취향의 만족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같은 경우는 평소 느긋하게 운전해서, 코너링, 급가속, 서스단단 이런거 모릅니다
다만 yf보다 좋다고 여기는건, 사고시 에어백은 터져 줄거라는 믿음과 바닥 소음은 안 올라 온다는 점입니다. 그랜저 제외 이유도 사고시 위험도와, 배기가스 문제? 연비 등으로 인해서 였습니
다.
차 구입전 다들 시승 한번씩은 해보지 않나요? 그래서 최고 만족의 차 구입하게 되구요...
차 가지고 남한테 잘 보일 이유없고, 다 자기 만족으로 타는겁니다.(아니면 형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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