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사람 정비공 출신에 학위도 없는 그냥 실습 강사 에요 이런 사람들이 자동차 전문가라고 티비에서 떠드는거 보면 진짜 기도 안참 대림대도 전문대고 전문대는 아무나 교수로 불러 줍니다 거기가 자동차정비 가르치는 뎁니다 자동차 제조사에 취직하는 사람들은 공학이나 물리를 전공하고 갑니다 자동차과라는 이름이 붙어 있는 데는 전부 다 자동차 정비하는 데예요
엄청 가속할 때 뒷모습 나온 영상 좀 확인하고 댓글 달아.. 보조제동등이 하나도 안들어와 있어. 브레이크 램프는 ECU랑 전혀 상관없어. 그냥 스위치 같은거야. 조금만 밟아도 램프는 그냥 100% 들어와. 집에 차 있으면 함 해봐.. 테스트 귀찮으면 모카 테스트 영상 보고 오든가
회사에서 타라고 준 스포티지 19년식 렌터카 고속도로에서 100키로로 달리던중에 핸들 잠김 현상을 두번이나 겪었는데 오토큐 가서 점검하니 이상없다고 동일 현상 또 생기는걸 동영상으로 촬영해오시라던 그 정비사...죽통을 날리고 싶었는데...20년도에 투싼으로 바꾸고는 달리다 갑자기 80키로로 감속 주행을 해서 블루핸즈 갔더니 이상없다고 그냥 타시라...현기 보기도 싫은데 먹고살자니 그냥 타고 있음...내차 올뉴k7 인데 사이드밀러 가끔 안펴지는거 빼고는 문제없긴 한데 그래도 불안함...다음에 회사차 뭘로 줄건지 모르지만 동급에서 선택할수 있는게 현대 기아 밖에 없음...아 쌍용도 있긴 한데...이것도 뭐...
마지막에 자력으로 자를 세웠다고 해도, 급발진 상태에 들어갔다가, 다시 급발진 중간 과정에서, 정상의 상태로 차가 돌아올수가 있음.
급발진 시작 초반에, 브레이크 밟아도, 브레이크가 딱딱하고, 밟은 상태인데,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옴.
그러니. 급발진 아니다라고 현재 상황에서 주장하기가 애매함.
아 급발진이 일어나면 브레이크도 같이 멈추는 마법이 일어나는구나 너네 집은 전기가 합선되면 전화도 같이 끊어지는구나 참 50 넘은 남자들이 대부분이라는 이런 곳에 사람들이 어떻게 이렇게 무식할 수가 있지 브레이크가 끊어졌다 다시 돌아온다고 너는 인대가 끊어지면 5초 후에 다시 붙냐 브레이크는 차량 전자 장치 아무것도 통하지 않고 페달이 패드랑 직결되어 있다 어휴 환장한다 엔진을 오버로드는 할수 있어도 브레이크까지 같이 끊어진다고?그러다가 다시 연결된다고? ㅋㅋㅋ
@파우코 넌 유튜브로 세상을 배우냐? 유튜브가 나온지 20년 밖에 안됐고 뮤직비디오 사이트에서 종합영상 진화한지 10년밖에 안됐는데 그전에 뭘로 배웠냐? 혹시 스마트폰 나오기전에는 인터넷도 못하던 틀딱이냐? 유튜브 유튜브 하는 새깨들 보면 PC 인터넷 경험이 없던 급식이나 틀딱이던데 이것들 문해력 창렬이라 동영상 없으면 이해도 못하는 병신들
그런데 3분이상 버틴 급발진 사고들을 보면 3분동안 브레이크랑 악셀이랑 헤깔려서 브레이크를 못밟는게 가능하다고 생각하심? 자신의 목숨 배팅하면서?? 저는 그게 오히려 더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되는데요.
이번 시청 사고 같은경우 급발진이라고 믿는거는 아니나 급발진은 절대로 일어날수 없고 브레이크로 무조건 세울수 있다도 동의하기 어렵네요.
일부차들은 ECU가 브레이크도 제어하고 있는데 ECU가 진짜 오류나서 급발진이 난다면 브레이크에 문제가 전혀 없을거라는게 확신하긴 어렵네요
@우치하X사스케 전자제어 브레이킹은 별도의 모터로 패드를 제어한다 페달하고 관련 없다 브레이크 페달은 전자 장치 아무것도 통하지 않고 페달이 패드랑 직결되어 있다 엔진 오버런은 가능 할수 있어도 그때 브레이크까지 같이 끊어진다고? 그러다가 다시 연결된다고? ㅋㅋ 엔진이 오버런 하면 브레이크가 딱딱해진다고? 서로 연결된게 아무것도 없는데 어떻게 그런 현상이 일어나지? 머리 위에 달린게 대가리라면 논리적으로 생각을 하고 씨부려 뱉어라 ㅋㅋ 강릉 급발진 변호사라는 인간은 기어를 파킹에 둬도 엔진이 강하게 회전하면 차가 튀어나갈수 있다는 개소리를 하더만 문과충이 얼마나 무서운지 이걸보고 알았다
@우치하X사스케 너 진짜 하나도 모르것 같아서 진지하게 설명해 줄께 위에도 따로 모터가 있다고 간단 하게 썼지만 풋브레이크페달은 케이블로 브레이크 패드에 직접 연결 되어 있고 브레이킹 전자제어는 별도의 시스템으로 모터가 신호를 받으면 브레이크 패드를 조이게 되어 있거 단방향 모터이다 (풋페달과 별도의 유압파이프를 사용한다) 브레이크 패드는 조이는 힘이 없으면 패드내의 스프링 힘에 의해서 원래대로 돌아온다 즉 조이는걸 푼다 그러니까 전자제어 모터는 조이는 것만 할수 있다 만약 이게 에러가 생기면 브레이크를 아무때나 잡아 버리는 에러는 가능 하지만 브레이크킹을 방해 하는 에러는 브레이크 패드와 모터 구조상 물리적으로 불가능 하다 또한 풋브레이크페달은 별도의 시스템이라 전자제어 브레이크 작동 여부와 무관하게 밟으면 패드를 조일수 있다 브레이크 패드 자체가 조이는 힘이 없으면 스프링에 의해서 원래대로 돌아오게 만들어진 간단한거라 패드를 안조이게 할수 있는힘 즉 브레이크가 안든다 어쩐다 하는 것은 물리적으로 불가능 하다 결론은 전자제어와 풋브레이크는 따로 라고 따로 ㅋㅋ
@bn89df45 뭔 틀딱이야 딸피새꺄. 언제쩍 틀딱거리고 자빠졌어 ㅋㅋㅋ 니 입으로 지껄이더니 삭제했나보네.. ECU랑 브레이크랑 전혀 연결되어있지 읺는것처럼 말하더니 긴급제동장치 얘기하니까 삭제했냐? ㅋㅋㅋㅋ 니가 결국 말하는건 ECU로 조임이든 풀림이든간에 제어를 하긴 한다는거야..
풀스로틀상태에서 유압이 다 빠져서 브레이크 밟는게 딱딱하게 느껴지는건 알고 있냐?
한번 풀 스로틀 상태에서 브레이크 밟아봐라.. 잘 밟히나..
물론 온힘을 다해 밟으면 밟힐수는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온힘을 다했을경우야.
100키로로 넘는 속도로 달리면서 가속이 계속 되는 상황에서 잘 안밟히는 브레이크 밟아서 멈추는게 쉬운일은 아니지...
니가 하는 얘기들은 그냥 니가 직접 안겪어보니까 쉽게 입에서 쳐나올 수 있는 얘기고.. 실제 상황에 처하면 제대로 대처 못하는 사람들이.나올 수 있고. 무엇보다 내가 확싱하게 첫 댓글에서 말하고자하는거는 급발진은 일어날 수 있다였어.
시청 사고는 급발진이다라고 말한것도 아니고.
니는 진짜 말 함부로 쳐하고 다니지 마라.
인성 나락보낸거 스스로 인증하는것도 아니고 꼴값떨고 있네
@우치하X사스케 욕이 들어간 건 보배에서 다 지워 버리나 보네 ㅋㅋ 그리고 전자제어 브레이크는 조이는 것만 가능하고 푸는 거는 못 한다고 푸는 거는 브레이크 패드 안에 들어 있는 스프링에서 저절로 풀리는 거야 근데 이해가 안 가는 거야 이거 진짜?? 에러가 나면 브레이크를 아무 때나 조여지는 건 가능해도 브레이크가 안 보여지는 에러는 구조상 생기지 않는다니까 브레이크 패드가 그렇게 생겼어ㅋㅋ
저는 급발진이 아니라고 생각되는 이유가 보통 급발진이라고 주장하는 사고들 보면
차가 정지하지 못할 거라 생각되거나 어디 박아서라도 서야겠다고 생각이 들면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가로수나 빈 건물, 적어도 사람은 피해서 박고 서려고 할텐데...
당당히 급발진이라 주장하면서 사람들이 보행하는 인도 위로 차를 끌고 올라간다?
암묵적인 살인행위 같은데요..
정차하시네 승객분들 안넘어지게 저게 습관임
경찰..왜 안멈췄어요..예...
사고남.. 벨을 눌러야죠...?
누가봐도 급발진이여도 자동차회사는 꿈쩍 안하며 우리는 금방 망각하고 구입해서 나는 아니겠지, 가족을 태우고 도심을 누리고있다.
지금이순간우 가쉽 거리 이지만 퇴근길 내가 당사자가 될 수있습니다
사람들 모여있는 인도족으로 차를 돌린것은
변명의 여지없는 살인범죄라고 봅니다.
그것도 버스 운전 오래하신 분이...
정상화되서 자력으로 차 세울수도 있다
그래서 단정 지을수없다던데...
거기서 훔친거아니면 문제없겠죠? ^^
전기공학 학사에 석사 박사까지 땄는데.. 보통 그게 학위가 없다고 표현합니까?
당신보단 많이 아실거 같은데요.
그리고 경기고가 어때서요??
경기고가 님이 무시할만한 학교임?
언론이 원하는 대답만 딱딱 잘해줌, 그래서 언론에서 그 세사람은 무조건 인터뷰 따는건대..
자동차, 특히 브레이크와 핸들의 구동원리 같은거 있는 그대로 말하는 사람들?
절대 인터뷰 안땀. 사실은 재미 없거든..
급발진 몰이를 해야 돈이 되니까..
본인 안다치고 편하게 차량 세우고 싶어서 인도를 선택한 건 변명의 여지가 없음
운전이 기술인가요?
그 노인내가 급발진이라 주장이면 지살려 블박깔꺼니깐 기다려 봅시다
정황도
급발진 시작 초반에, 브레이크 밟아도, 브레이크가 딱딱하고, 밟은 상태인데,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옴.
그러니. 급발진 아니다라고 현재 상황에서 주장하기가 애매함.
브레이크 페달이 딱딱해져서 밟아도 작동만된다고 유튭 조금만 찾으면 많이 나옴
보통 차가 제어가 안된다고 가정을하면 브레이크가 안 밟힌다고 외치고 난리일건데 블박 음성이라도 들어봐야 알겠네요.
그럼 저사람은 남파간첩
급발진 아니고 급발작임
그냥 제조사가 ECU 소스코드를 국과수에 넘겨주기만 하면 정확한 조사가 가능한데 그게 안되니까 문제인거예요.
난 급발진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물컵에 물도 안쏟아지겠네
급발진 무새들이 안없어 지는 이유는 ..
브레이크는 그 어떤 전자제어 없이 단독 구동 되는거라고 브레이크 다 뜯어서 설명 해줘도 안믿음.
그런데 3분이상 버틴 급발진 사고들을 보면 3분동안 브레이크랑 악셀이랑 헤깔려서 브레이크를 못밟는게 가능하다고 생각하심? 자신의 목숨 배팅하면서?? 저는 그게 오히려 더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되는데요.
이번 시청 사고 같은경우 급발진이라고 믿는거는 아니나 급발진은 절대로 일어날수 없고 브레이크로 무조건 세울수 있다도 동의하기 어렵네요.
일부차들은 ECU가 브레이크도 제어하고 있는데 ECU가 진짜 오류나서 급발진이 난다면 브레이크에 문제가 전혀 없을거라는게 확신하긴 어렵네요
풀스로틀상태에서 유압이 다 빠져서 브레이크 밟는게 딱딱하게 느껴지는건 알고 있냐?
한번 풀 스로틀 상태에서 브레이크 밟아봐라.. 잘 밟히나..
물론 온힘을 다해 밟으면 밟힐수는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온힘을 다했을경우야.
100키로로 넘는 속도로 달리면서 가속이 계속 되는 상황에서 잘 안밟히는 브레이크 밟아서 멈추는게 쉬운일은 아니지...
니가 하는 얘기들은 그냥 니가 직접 안겪어보니까 쉽게 입에서 쳐나올 수 있는 얘기고.. 실제 상황에 처하면 제대로 대처 못하는 사람들이.나올 수 있고. 무엇보다 내가 확싱하게 첫 댓글에서 말하고자하는거는 급발진은 일어날 수 있다였어.
시청 사고는 급발진이다라고 말한것도 아니고.
니는 진짜 말 함부로 쳐하고 다니지 마라.
인성 나락보낸거 스스로 인증하는것도 아니고 꼴값떨고 있네
급발진되면 스로틀이 풀로 열리는 상태에서 풋브레이크 유압이 작동을 안해서 딱딱하게 굳어진것처럼 잘 안들어간다고 사람들이 그걸 브레이크가 딱딱해진다고 표현하는거야..
있는 힘껏 어거지로 밟으면 들어가겠지만.. 이것저것 장애물들을 100키로이상 속도에서 피해가면서 그것도 2톤이 되는 차들이 100키로이상 가속된 상태에서 유압없는 브레이크를 꽉 밟아서 멈추기는 엄청 어렵다는걸 말하는거야.
그리고 다른댓글에서 내가 물어봤잔아. 왜 대답이 없어?? 동국대 전기공학 학사가 대학원 학위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제부터 대학원 학위에 학사가 들어갔냐?
운전자가 부인과 차안에서 주행중에 머리끄댕이 잡고 싸웠는데(핸들 잡지 않음) 사람 치는 와중에도 부인 머리털 움켜쥐다가 밖에서 사람 치는 소리가 나서 브레이크를 밟고 차를 세운 겁니다.
해당 운전자는 9명에 대한 과실치사 및 다른 부상자에 대한 과실치상이 맞다고 봅니다.
이것도 껴넣어야지
끝에꺼만 써먹냐 ㅋㅋㅋㅋ
차가 정지하지 못할 거라 생각되거나 어디 박아서라도 서야겠다고 생각이 들면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가로수나 빈 건물, 적어도 사람은 피해서 박고 서려고 할텐데...
당당히 급발진이라 주장하면서 사람들이 보행하는 인도 위로 차를 끌고 올라간다?
암묵적인 살인행위 같은데요..
말에 책임질꺼면 씨부리고.
그냥 전문가들에게 맡겨요!
전문가들은 이름 까고 얘기 하잖아요.
거기에 대한 책임도 지고.
니들은 이름도 안까고 지들 추론만 엊저고 저쩌고.
책임 질꺼면 말하고, 못질꺼면 조용히 결과를 기다리세요.
설레발 떨지말고.
보이시죠? ㅋㅋ
패달오인 비율이 90%입니당 ㅋㅋ
구독자들 “오~~~~~~맞아맞아” ㅋㅋ
우리 현기 킹왕짱 !!
고압펌프불량에의한급발진인데 결국엔 현대가이김
현대를 개인이 어찌이기나?
100%고압폄프불량인데.
절대시동안꺼짐.알피엠레드라인까지붙음.
고압펌푸무상수리하고있었음.
무상수리가아니라 리콜했어야했다.
보쉬연료고압펌프 불량
그러다 시간좀 지나니 얼버무리고 이럴수도 저럴수도 있다란식 논조로 뉴스
그러면서 슬쩍 물타기 고령자 운전 못하게 한다는둥 해적같은 논객들이 나타나고 ㅎ
꼴린데로 배설하는 뉴스인지라
암튼 뉴스도 오보도 아주 잘함
급발진 전문가는 많으나 아직까지 자동차제조사는 인정도 안하고
법원에서도 아직까진 자동차제조사편이라
이번껀 명확한 진실좀 가려지길 바라네요.
암튼 국과수 결과 지켜보고 판단해도 늦질 않을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것~보편적으로 제조사편일테지만
급발진사고 그 많은증거들이 차고 넘쳐나도
밝혀진게 없다란 ㄴㅁ..
수동만이 살길이로세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