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처음 비트코인에 대한 나의 제안에 대해 3곳 이상의 멀티 질문과 답변임)
[유전] [오후 4:28] 비트코인은 언제든 미국이 마음만 먹으면 쓰레기로 만들 계획이 있어요. 미국이 가장 많이 가지고 있어도 미국은 그걸 쓰레기로 만드는게 이익일 때가 있거든요
[유전] [오후 4:28] 그래서 안사는게 좋습니다.
[유전] [오후 4:29] 전세계 달러 인플레를 한방에 해소시킬 수 있거든요
[유전] [오후 4:29] 그리고 지들만 다시 달러를 찍어서 국민들에게 나눠주죠. 이게 2008년도 리먼브라더스 사태입니다.
[유전] [오후 4:30] 중국이나 다른 국가에서는 졸지에 달러로 바꿀 수 있는 게 쓰레기가 되는거죠
[유전] [오후 4:37] [유전] [오후 4:36] 투자는 각자 알아서 하는거죠
[유전] [오후 4:36] 미국이 어떻게 할지는 지들 마음이죠
다른 의견: [오후 4:44] 비트코인이라는 자산요소는 미국의 유력한 시민권자들이 가지고 있고 그에 따라 시민권자들의 의사를 반영할 수밖에 없는 미행정부의 입장에서는 비트코인을 쓰레기로 만들 상황이 없을 듯한데요?
[유전] [오후 4:48] 리먼브라더스 사태가 미국 부동산 버블이 심할때인데 그걸 부동산 유동화 채권(mbs)으로 만들어 팔았고 온갖 부실 채권을 다 껴안고 사들인 후 고의 부도를 낸 겁니다. 그러니 리먼 채권을 전세계에서 다 샀는데 휴지가 되면서 미국 국민들도 많이 알거지가 됐고 거리로 나앉게 되었죠. 그리고 미국 정부에서 금융구제 기금으로 또 초저리로 대출을 해 줍니다. 복지도 늘리고요.
[유전] [오후 4:49] 미국 시민들 누구 망하는 건 미국 권력자들 관심 밖입니다. 달러 인플레 없애는게 더 중요하죠.
[유전] [오후 4:49] 미국 정부에서 비트코인 사라고 한 적 없잖아요. 그러니 미국 시민들도 할말이 없는 거죠.
[유전] [오후 5:39] 달러 패권으로 초강대국을 유지하고 있는 미국이 달러를 대체할 수 있는 그리고 자기들 마음대로 찍어낼 수도 없는 비트코인을 세계적 기축 통화로 만들 이유는 하나도 없다는 것이 팩트입니다.
[유전] [오후 5:44] 비트코인이 기축통화로 사용하게 되면 미국 달러는 망하는 겁니다.
다른 의견: [오후 5:47] 기축통화로 쓰진 않죠
[유전] [오후 5:51] 유럽과 중국 인도가 손잡으면 가능합니다. 그럴일이 적을 뿐이죠. 지금 브릭스 모임 때마다 미국 달러 패권 잡자고 중국이 앞장서고 러시아가 동조하는데 인도만 아직 미온적이죠. 그런데 유럽이 미국과 등지고 가세하면 중동과 인도도 등돌릴 수 있습니다.
다른의견: [오후 5:53] 발행량이 한정되어 있는데 기축통화로 쓰이진 못할 것 같네요. 기성화폐랑은 다르니까요
[유전] [오후 5:54] 유사 비트코인이 계속 나오고 있잖아요.
[유전] [오후 5:56] 가격변동 없이 쓰이게 하는거 오래 전에 예상했던 거죠.
[유전] [오후 5:56] 모두 합의하면 되는겁니다.
[유전] [오후 6:02] 비트코인과 연계된 유사코인에 가격변동 없이 쓸 수 있고 그걸 합의한 국가끼리 인정하면 됩니다.
다른 의견: [오후 6:01] 그럼 미 정부에서 비트코인을 일정 수량 이상 보유하게 하자는 트럼프의 주장은 시장안정을 위한 페이크로 보는 게 맞을까요
[유전] [오후 6:04] 보유하겠다는 것은 미국이 일종의 비트코인에 투자한다는 거죠. 누구에게 권유한 게 아니죠. 그리고 미국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대통령이 어떻게 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분리가 되어 있죠. (여러 톡방과 멀티로 올린 내용에 따라, 다른 의견 질문에 대한 답변 시간이 순서와 맞지 않고 중복 질문도 많아서 편집한 겁니다.)
다른 의견: [오후 6:02] 궁금한게 그럼 미국이 합의 안하면 어차피 합의한 국가들은 코인을 자국화폐나 달러로 환전해야하는데 그걸 돈들여가며 기존시스템을 바꾸는게 의미가 있을까요?
[유전] [오후 6:06] 트럼프가 중국 관세를 60퍼센트 올린다는데 러시아도 지금 금융 시스템 마비되었고요. 유럽이 미국과 등지게 되어 인도까지 끌어들이면 미국도 망하는거죠.
[유전] [오후 6:06] 중국 러시아가 지금 망하게 생겼는데 뭘 못하겠어요
다른 의견: [오후 6:01] 그럼 미 정부에서 비트코인을 일정 수량 이상 보유하게 하자는 트럼프의 주장은 시장안정을 위한 페이크로 보는 게 맞을까요
[유전] [오후 6:04] 보유하겠다는 것은 미국이 일종의 비트코인에 투자한다는 거죠. 누구에게 권유한 게 아니죠. 그리고 미국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대통령이 어떻게 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분리가 되어 있죠.
다른 의견: [오후 6:08] 유럽이 중러, 인도랑 손 맞잡고 미국 고립시킬 수 있나요? 외교는 잘 모르긴한데 그건 좀 어렵지 않을까요?
[유전] [오후 6:09] 유로화도 지금 미국 달러 패권 때문에 밀려서 유럽 전체가 고사하고 있습니다.
[유전] [오후 6:09] 미국은 돈 펑펑 쓰는데 유럽연합은 돈이 없어요
[유전] [오후 6:17] 일본은 양적완화로 엔화를 엄청 풀어서 엔화 인플레가 되니까 엔화 약세로 일본 서민들은 한국 서민들 보다 못살게 된 거죠.
https://www.fntimes.com/html/view.php?ud=202312041126352761c1c16452b0_18
[인물로 보는 화폐전쟁-시진핑] ② 브릭스 중심으로 달러 결제망에 반기
기사입력 : 2023-12-04 13:22
https://www.seoulwire.com/news/articleView.html?idxno=624453
서방의 푸틴 왕따 작전 '실패'...러 주최 브릭스 정상회의 '성황리 개최
기자명 김종현 기자 입력 2024.10.22 13:38
"이번 브릭스 정상회의의 성황은 미국을 비롯한 G7이 주도하는 국제질서에 변화를 바라는 국가들의 세력결집이 만만치 않음을 보여준다.
브릭스의 주축국인 러시아와 중국은 미국이 주도하는 국제 정치경제 질서를 다극체제로 바꾸려한다. 미국과 기축통화인 달러의 리더십에 도전하려는 의도가 역력하다."
나는 삼성투신과 HSBC 은행을 직장으로 다녀서 주식에 대해서 잘압니다. ㅇㅇ님은 주식 매입과 매도 과정에서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잘 모르니까 위와 같은 이야기를 하는거죠. 달러를 찍어낼 수 있는 미국은 비트코인을 누군인지 모르게 대량 매수하거나 대량 매도하여 거래 모든 그래프를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망하게도 흥하게도 할 수 있는게 미국이고 비트코인을 대량매집한 상태에서 시장 여건에 따라 미국에 더 이득이면 그냥 보유하고 여러가지 전략적 결정으로 대량 매도 때리면 비트코인은 큰 낙폭에 덩달아 매도가 늘어나면서 쓰레기까지 던질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미국이 정책적으로 오히려 다자간 연합으로 중국이 현재 비트코인 거래 못하게 하는 것과 같이 할 수도 있는데 그러면 또 비트코인 망하는거죠.
간단히 말하면 미국은 비트코인이 흥하든 망하는 언제든 전략적으로 할 수 있다는 거죠.
비트코인 현시세가 1억원 이라고 할 때 미국의 대형 거래 사이트에서 누군지 알 수 없는 급매물 이라며 대량으로 5천만원에 내놓고 그걸 전세계 기사로 홍보하면 비트코인을 새로 매수하려는 어떤 자도 5천만원 이상으로 살 경우는 무뇌아 호구가 됨. 하여튼 이 물량이 다 소진되어 누군가 5천만원에 거래가 종료되었다면 다시 또 누군가 3천만원에 내놓고 세계적으로 기사를 냄. 그렇게 얼마든지 1만원 미만까지 내릴 수 있는게 미국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