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글입니다 사진 / 동영상 / 사고위치 첨부합니다
매번 눈팅하고 댓글만달다 제가 글을 쓰게 될 줄 몰랐네요...
6월 26일 18시 18분 사고가 났습니다 참 제 심정같은 시간입니다블박차는 광명대교 방향으로 가기위해 광명고가차도를 타야하는 상황이었으며 지하차도 옆길로 진입해 블박차가 3차선에 있었습니다 (로드뷰 첨부합니다)
1,2차선이 광명고가차도로 진입하는 차선이었으며, 3차선은 광명고가차도 옆길로 빠지는 길입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평소 교통체증이 잦은곳이라 서행하며 2차로 진입을위해 깜빡이를 키고 상황을 보고 있었고
제 차를 본 차주 한분께서 감사하게도 속도를 줄이며 양보해주셔서 2차로 진입하였습니다 차선변경시 블박에서 측정된 제 속도는 7~8키로 정도이며
제차가 완전히 차선변경을 한 이후 1차선에서 갑자기 차선변경을 하며 들어온 K5 머리로 앞 휀다부터 뒷휀다까지
제차는 아주 만신창이가 되었습니다.상대차주는 처음에는 쌍방과실이라며 이야기 했고 저는 억울했으나 혹시 제가 못보고 넘어간부분이 있을수 있기에
일단 각자 블박확인후 다시 이야기 하자고 하였습니다사고 직후 각자 사진촬영하고 각자 보험사 부른뒤 옆쪽으로 붙여 차를 세워 놓았습니다 블박 확인하니 제가 정상적으로 차선안에 들어온후 깜빡이가 두번 약 2초 가량 켜진후 (1나고 2초켜지는 불에 바퀴는 이미 꺾인상태 / 블박시야로 후미가 보여지는기준까지)바로 2차로에 진입하였고 사고가났습니다오른쪽 깜빡이 켜져있는건 운전자 시야에선 보이지도 않았습니다저조차도 사고난걸 소리와 충격으로 인지하였구요,상대차주도 본인 블박 확인후 과실인정하며 죄송하다고 몸 괜찮으시냐고 물으시더라구요주행중 사고난건 처음이라 많이 당황스럽고 많이 억울하고 또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다들 차 많이 아끼시겠지만 필요에 의해 산게 아니라 정말 갖고 싶어 산 차라 애지중지 잘 돌보고 있었거든요...ㅋ몸괜찮냐는말에 진짜 몸보다 마음이 더 찢어지더라구요 물론 신체가 상할만큼 차체에 엄청난 큰 충격이 있던건 아니기도했구요
금요일사고라 주말 건너뛰고 월요일까지 결과를 기다려야하는상황인데제 보험사에서는 어느정도 제 과실이 나올거라고 어처구니없는 말씀을하시네요
전형적인 숄더체크없는 차선변경으로 난 접촉사고인데 어떻게 제 과실이 있나요 그리고 저는 차선변경후 차선에 온전히 진입했는데 어떻게 이게 쌍방차선변경 사고가 됩니까?
또 깜빡이 2초켜고 차선변경하는차를 무슨수로 피합니까?
라고 말씀드리니 본인은 사고 조사를위해 나온 직원분이니 과실담당자님께 그런 사항까지 전해주신다고 하는데 영 찝찝합니다 직업특성상 주말에도 일을하는데 어제는 정말 한숨도 못잤어요 긴장을 많이하고 스트레스를 받아서인지 목뒤부터 온몸이 뻐근하고 억울해죽겠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요일이 되기전까지 뭐든 해야할것같아 공유해봅니다한문철 변호사님 유투브에 제 사고와 굉장히 비슷한 사례에 100:0 으로 과실 책정하신 동영상을 보고는 조금은 안도가 되지만 아직도 걱정되는 부분이 많아 사고영상도 열심히 돌려보고 공부중입니다
다들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맨마지막 사진쯤 사고가 났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
전방
후방
ㅡㅡㅡㅡㅡㅡㅡㅡ
해당영상은 한문철TV중 저랑 가장 비슷한 사례길래 함께 첨부해봅니다
글올리는게 쉽지 않네요 ㅠㅠ
법이 정한 차선 변경 완료는 차량이 차로 변경 후 10미터 이상 진행 후 차선변경 완료로 봄. 불박 차량은 차선 변경 완료 상태에서 상대방 차선 변경 사고 이기에 100:0 입니다. 실제 사고 영상이 없어 말씀 드리기 어렵네요.
100대0 들으니 마음은 편한데 사고차될생각하니 또 속쓰리네요ㅠㅠ 안전운전 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