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열어서 케이블 점검 해 보세요.
케이블 수명이 다된것 같습니다.
유로4부터인가... 대우차들 기어 체인지
레버 방식이 엔도 방식에서 케이블 방식으로
변경 되었는데 이 케이블이 오래되다보면
늘어나거나 뻑뻑해져서 기어가 잘 안먹고
기어가 빡빡하게 들어가는 증상이 생깁니다.
파워쉬프트가 나가면 전 기어가 빡빡하며
클러치판 다 닳았다고 기어가 잘 안들어가고
하지는 않습니다. 괜히 클러치판 이나
파워쉬프트 갈지 마시고 일단 케이블 부터
점검해 보시길~~~
기어가 그냥 빡빡하게만 들어간다면
클러치 부스터는 아닙니다. 기어가
갈리는 소리가 나며 들어가고 클러치액이
줄어든다면 클러치 부스터로 의심할수는
있습니다. 클러치 부스터(미니빽)가
완전 사망하면 모든 기어가 안들어
갑니다. 그리고 냉간시 저단 기어가
좀 빡빡하거나 갈리는 소리 나면서
들어가고 열간시에는 정상 이라면
미션 내부에 싱크로 기어 수명이
좀 되었다고 보시면 되구요~
참고로 9.5톤에 들어가는 6단
통일미션이 새차때도 냉간시에
좀 삐꾸같긴 합니다;;
@바위섬512 혹시 3단5단 들어갈 때 기어 갈리는 소리 나나요? 후진 2단 4단 6단은 잘 들어 가는지?
1단 3단 5단만 잘 안들어 가는 건가요? 케이블 이상이길 기원합니다.~ 가장 싸게 맥히거든요~
짝수단 홀수단 해서 케이블이 2가닥 들어갑니다. 만약 케이블이 맞다면 예방 차원에서
두개 다 교체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진으로 보아서는 고속도로 많이 타시는것 같은데 클러치판은 아닐겁니다. 장거리면 최소
60만은 타야 클러치판 내리죠;; 참고로 미션마다 다른것 같은데 대우 9.5톤과 4.5톤에 들어가는
미션들은 클러치판 다 닳아 없어져도 기어 잘 들어갑니다. 대신 클러치판이 헛돈다는 느낌이
확! 옵니다. 저단에서 덜 하고 고단으로 갈수록 허당치는게 바로 느껴지죠
빨리 교환하세요
증상을 보니 하루 더 운행하면 큰일나요
대형차는 클러치 힘이 커서 클러치부스터가 클러치를 밀어줍니다
클러치액이 줄어들고 주차시 차 밑에 오일이 떨어지면
클러치부스터가 터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클러치부스터는 미니팩으로도 불립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케이블, 엔도볼(구형차량), 파워쉬프트, 미션내부 기어문제 등등 고장 원인은 많습니다~~~
일단 홀수단이 안들어 가는것 보면 케이블이 가장 의심~
케이블 수명이 다된것 같습니다.
유로4부터인가... 대우차들 기어 체인지
레버 방식이 엔도 방식에서 케이블 방식으로
변경 되었는데 이 케이블이 오래되다보면
늘어나거나 뻑뻑해져서 기어가 잘 안먹고
기어가 빡빡하게 들어가는 증상이 생깁니다.
파워쉬프트가 나가면 전 기어가 빡빡하며
클러치판 다 닳았다고 기어가 잘 안들어가고
하지는 않습니다. 괜히 클러치판 이나
파워쉬프트 갈지 마시고 일단 케이블 부터
점검해 보시길~~~
클러치 부스터는 아닙니다. 기어가
갈리는 소리가 나며 들어가고 클러치액이
줄어든다면 클러치 부스터로 의심할수는
있습니다. 클러치 부스터(미니빽)가
완전 사망하면 모든 기어가 안들어
갑니다. 그리고 냉간시 저단 기어가
좀 빡빡하거나 갈리는 소리 나면서
들어가고 열간시에는 정상 이라면
미션 내부에 싱크로 기어 수명이
좀 되었다고 보시면 되구요~
참고로 9.5톤에 들어가는 6단
통일미션이 새차때도 냉간시에
좀 삐꾸같긴 합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증상이 더 심합니다.
1단 3단 5단만 잘 안들어 가는 건가요? 케이블 이상이길 기원합니다.~ 가장 싸게 맥히거든요~
짝수단 홀수단 해서 케이블이 2가닥 들어갑니다. 만약 케이블이 맞다면 예방 차원에서
두개 다 교체하시는게 좋습니다.
1 3 5차례로 안 들어갑니다.
5단은 운이 좋으면 들어갑니다.
60만은 타야 클러치판 내리죠;; 참고로 미션마다 다른것 같은데 대우 9.5톤과 4.5톤에 들어가는
미션들은 클러치판 다 닳아 없어져도 기어 잘 들어갑니다. 대신 클러치판이 헛돈다는 느낌이
확! 옵니다. 저단에서 덜 하고 고단으로 갈수록 허당치는게 바로 느껴지죠
답변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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