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신분이 기어변속 방법을 전반적으로 잘못이해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Zf 16단 기어봉 기준으로 기어봉에 위아래로 조작하는 스위치가 두개 있습니다. 앞쪽 스위치가 내려져 있으면 로우 상태로 변속하면 1 2 3 4단으로 변속 됩니다. 위로 올리면 하이이고 5 6 7 8단으로 변속 됩니다 그리고 기어봉 옆에 붙은 반단 스위치 모든 기어 단수에서 반단 변속이 가능합니다. 현대 트라고에선 계기판상 거북이 토끼 그림이 나옴니다. 반단 변속을 사람들이 설명할때 토끼 거북이라고 하지 않고 7단 하이 8단 로우 8단 하이 라고 불러서 혼돈 하시는것 같습니다
아주 자세히 댓글에 나와 있습니다.
친절하게 유튜브 링크도 하셨네요.
검색어를 재목&내용 으로 하시고
단어는 기어
천천히 보세요..
H 5-6-7-8
순입니다.
로우 5 6 7 8 은 그때그때 상황에따라 쓰는건가요??
대부분의 댓글이 로우 1 2 3 4 하이 5 6 7 8 로 써있어서요..
1LH 2LH 이렇게 써 있어서요 1단 하이도 써서 2x8 16단 기어 아닌가요??
하이 1234나 로우 5678단은 사용을 잘 안하나요??
덤프필살기
미션 찾아보면 1lh 써있어서 1단 하이도 쓰는줄 알았는데
1234변속 하이 올려서 5678 에 반단기어 쳐서 16단 이군요
1.2.3.4 - 거북이 없는 상태에서
5.6.7.8 - 일명 거북이 설정시(T/M Split)
9.10.11.12 - 거북이 없는 상태에서 속도가 붙었으므로 자동으로...
13.14.15.16 - 토끼 설정시 계기판에 토끼 그림 뜸.
당연히 거북이와 토끼를 가장 많이 씀.
사용법(?) 짐을 많이 실었다고 판단했을때 2~4단 출발
그러나 평지 또는 내리막에선 거북이 넣고, 5단 출발 가능, 평지인 경우 풀 악셀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악셀
많이 밟아야 함.
2단 출발후 다음 기어단수가 5단일경우 클러치 밟고 거북이 On 그리고 1단 구멍에 기어변속하면 5단 됨.
고속도로에서 16단으로 주행중 경사가 심한 곳에 왔을때 rpm 1300~1000 밑으로와 속도가 65~60km 떨어
졌을때, 기어 변속없이 클러치 밟은 상태에서
토끼 Off 시키고, 거북이 On, 클러치 발 떼면 8단 주행으로 바뀜.
엔진이 무직하게 작동함을 느낌.
그구간을 벗어나 속도가 오르고 rpm 1500에 다다랐을때, 다시 기어 변속 없이, 클러치 밟은 상태에서 거북이
Off 시키고, 토끼 On, 그럼 16단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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