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온라인으로 타이어를 구입 후에 근처 샵에서 교체를 했습니다.
샵에 직접 문의했더니 온라인보다 비싸서 온라인으로 구입했구요.
교환공임만 받고 일하는게 뭣하기도해서 휠얼라인먼트를 볼 계획이 있었는데
마침 편마모도 보인다고해서 잘되었다 싶었죠.
휠얼라인먼트를 보고
휠얼라인먼트 점검내역을 달라고해서 받아왔는데
지금 보니 뭔가 좀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전륜 조향축 경사각 좌우차가 작업전엔 -0.55였는데..
타겟값은 0.00이고 오차범위가 없는거 같은데
실제는 -0.49로 되어 있구요.
핸폰으로 올린 사진 그대로 보내고 문의를 해도 답변이 없네요..
제대로 휠얼라인먼트 정렬이 된 것 맞는지 문의드립니다.
그래도 55,000원짜린데;;;
답글 감사합니다..
일반적인 승용차는 전륜은 토우만 조정 가능 합니다.
예외적으로 포터2 모하비 쌍용suv 봉고3 카마로ss정도가 륜 캠버나 캐스터도 조정 가능 합니다.
일반적인 온로드 싼타페 승용차 등은 전륜 토우만 조정 가능하기 때문에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승용차는 토우만 조정하는군요.. 덕분에 지력이 +1 되었네요..
답글 감사합니다..
전륜 토우 값에 전.후 변화가 생겨있고
나머지 값들은 토우 변화로 인해 생긴 변화이지 직접 건드려 변한게 아닙니다.
전륜 토우 (-)값에서 (+)값으로 조정되었는데
토우-아웃 상태서 토우-인 상태로 조정된것 같습니다.
직진성 및 핸들쏠림 등은 얼라이먼트 후 바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타이어 편마모는 얼라이먼트 한번으로 잡아내기 힘든 영역입니다.
잡아낼수 없는 경우도 있고, 차량 특성상 편마모가 생기는 차량도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이나 요철충격 등 언제든지 차륜정렬이 틀어질수 있어서
타이어 교환이나 사고, 현가장치의 정비시 차륜조정이 필요할때 얼라이먼트를 실시합니다.
핸들 쏠림만 없다면 그대로 운행하시고
다음교환 시기때 편마모가 어떻게 변했는지 살펴보면 좋을거 같네요
직진성과 쏠림은 문제 없는 걸 보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음에 타이어 잘 살펴보겠습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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