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아래 내용으로 혹시 보상이 가능한지 올린 문의 글에 대한 후속입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2232937
상담 내용에 앞서 2가지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1) 모든 상담 응대는 "매우 만족"이었습니다.
처음으로 민원 관련 공공기관에 전화를 해봤지만 이렇게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다음 연락처까지 찾아서 도와주실 줄은 몰랐습니다.
2) 사고 위치 때문에 전화를 여러 번 해야 했지만 이런 위치가 아니었으면 쉽게 안내 받을 수 있었을 것 같았습니다.
위치: 가양대교 남단에서 올림픽대로를 진입하기 위한 램프.
가. 제일 먼저 강서구청 도로과에 전화를 했습니다.
사고 내용과 위치를 설명해드리니 해당 부분은 시설관리공단 담당이라고 안내해주셨습니다.
나. 시설관리공단에 전화했습니다.
사고 내용과 위치를 설명해드리니 해당 부분은 강서도로 사업소 담당이라고 안내해주셨습니다.
정확히 도로 사업소 어떤 부서가 처리하는지 모르니 우선 "포장"과를 안내해주시면서 다시 문의 해달라고 하셨습니다.
다. 강서도로 사업소 포장과에 전화했습니다.
사고 내용과 위치를 설명해드리니 해당 부분은 교량 안전과 담당이라고 안내해주셨습니다.
잠시 전화 번호를 찾으시더니 정확한 전화 번호를 찾아서 다시 연락 주신다며 제 연락처를 받았습니다.
한 2분 뒤 전화 주셔서 담당 부서 전화번호를 안내해 주셨습니다.
라. 교량 안전과에 전화했습니다.
사고 내용과 위치를 설명해드리니 본 부서가 담당하는 것이 맞고, 절차에 대해 안내해주셨습니다.
교량 안전과는 이런 보상을 위해 보험가입이 되어있으며, 내 손해에 대해 전액 보상은 안 되겠지만
일부 보상이 가능하다고 하시면서 필요한 서류를 위한 안내서를 이메일로 보내주셨습니다.
이게 현재까지 진행된 내용이고, 내일 중 모든 서류 정리해서 접수할 예정입니다.
이후 다시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심과 좋은 조언 주신 회원님들 감사합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_ _)
이런 신고는 ars나 스무고개처럼 확인단계를 거쳐서
불필요하게 안내에 들어가는 시간과 수고를 줄여야 하는데..공공기관은 이런게 너무 느려요....
나한테 일어난 사고라서 나는 잘 아는거지. 상대방은 당신이 누군지도. 어디에서 언제 누구랑 무슨 일이 있었는지도 몰라요.
글쓴이처럼 전화 한통에 계속 세부적으로 담당자를 좁혀나갈 수 있다는거 자체가 많이 발전한거예요.
만약에 마지막 교량안전과에서 강서구청 도로과에 문의해 보세요 했으면 문제지요.
잘 접수되시고 처리되기를 바라고 후기기대합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509827
견인비, 기타 부대비용은 보상이 안되요..
전 고속도로라 견인비 추가, 임시로 중고타야 갈고 해서 자부담 10마넌 정도 소요됬네요..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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