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후반 중소기업 임원입니다
직원이 많지는 않구요 50여명정도
요즘 다들 코로나때문에 어려우시죠? 저희도 마찬가지지만 저희는 운이좋은지 그럭저럭 작년보다는 낫네요
대표님 차가 아우디 A8 롱바디인데 2012년식이라 바꿀때가 되셔서 이번에 S350D로 바꾸시면서
벤츠프로모션이 2대를 리스할경우 2천가까이 할인되어서 졸지에 저까지 바꾸게 되었네요
원래는 2015년식 제네 깡통타고있었습니다(깡통이래도 애지간한 옵션은 다 있습니다만..)
사실 대표님 차 올해 바꾸고 내년쯤에 신형 G80 3.5 풀옵으로 갈려고 생각하고있었는데..
1000km정도 운행했으며 벤츠는 처음이라 솔직히 그감성을 잘 모를수도있습니다만
솔직히 벤츠 E클래스가 제네보다 나은지 잘 모르겠네요...ㅡ,.ㅡ
여기말씀대로 벤츠는 S부터라서 그런건지
장점
1. 삼각별(근데 이것도 옛말인게 S라면 모를까 E보단 G80이 더 제나이때에 맞는듯합니다 E는 젊으신분들이)
2. 브레이크성능(이건 제네하곤 비교도 안되더군요, 사실 제네가 많이 밀리죠 차무게도 많이 나가고)
3. 실내인테리어(이건 머 너무 많이들 하시는 말씀이라 근데 제네구형하고 비교는 당연히 안되고 이번 신형G80이라면
그렇게 큰 차이도 안날듯 합니다)
4. 멀티빔(좌측 라이트 조절 스위치 오토놓고 상향등키면작동하는데 이건 정말 좋더라구요, 벤츠옵션중 제일 마음에 드는것 폐차할
때까지 라이트 조정안해도 될듯)
단점
1. 좁은 실내(좁다좁다 얘기만 들었지 저희직원 소나타 보다 좁은듯 아반테하고 소나타사이정도?), 제가 애들이 3명인데
와이프까지 태우면 진짜 불편해서 어제도 다섯식구 저녁먹으러가는데 집사람 K7 타고 이동했음
K7이 전륜이라 제네보다도 넓어요 실내가
대표님 S도 타봤는데 소나타 정도 넓이임...ㅡ,.ㅡ
문제는 애들 태우고 다닐일 별루 없긴한데(집사람이 거의 태우고다녀서) 저혼자 운전하는 운전석도 좁음...ㅡ,.ㅡ
2. 엔진소리
진짜 와이프 K7디젤엔진소리납니다 물론 실내에서는 신기하게도 정말 조용함 다들 뒤에 E300,4MATIC 엠블럼보기전에는
디젤산줄 알더라구요 처음에는 일반유넣었었는데 혹시나해서 고급유주유하니 그제서야 그나마 들어줄만한 소리로
줄어듬
3. 동력성능
그냥 딱 2000cc 터보엔진수준 3.3자연흡기엔진타다가 타니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누가 펠리3.8타다가 바꿨는데 엔진 토크감이나 출력감이 못하다니까 그밑에 댓글이 E300이 훨씬낫다고 많이 달리던데
제가 진짜 묻고싶네요 진짜 3000cc이상 가솔린엔진 타보기나 했는지
마력이나 토크니 숫치만 보고판단하시는게 아닌지
솔직히 딱 가속력 제네 3.3보다 조금 못한수준이에요 제로백 제원상 6.2초인데 택도없습니다 고급유넣어도
사륜이어서 차가 무거워서 그런지모르겠는데 체감가속 그렇게 높지않습니다 미션탓인지..
터보가 터져서 토크가 활성화되는 2500~5000rpm사이에서의 가속력은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가속이 느리다는 말이 아닙니다 최고속이 느리다는말도
230까지 밟아봤는데 e300 잘나갑니다 딱 그정도 무리없이 부드러운 가속되는정도? 그러나 힘은 정말 쥐어
짜는듯한? 180이상부터? 제네하곤 다른 감성이에요 물론 엔진cc차이가 크겠죠
4. 핸들링(기대치에 비해서)
제네는 후륜이었고 e300은 4륜이라 직접적인 비교는 좀 무리긴한데요
제네는 그냥 직빨입니다 차도 크고 휘청거려서 e300은 훨씬 좋긴한데...흠..솔직히 벤츠에대한 기대치가 커서였는지
정말 신세계를 경험하는 그런정도는 아니었어요 고속주행안정감도 차가 좁고 작아서 그런지 좀 통통튀고해서
먼가 기대했던 그런건 아니더라구요...그냥 e클래스는 e클래스정도인듯
물론 국산중형차를 탔었다면 많이 만족하셨겠지만 제네 많이 까이는데 그렇게 무시할만한 차 아닙니다
동력성능과 코너링으로 깐다면 할말없겠지만 그외에는 솔직히 깔만한 차는 아니죠
것도 외제차에 비해서지 국산차중에는 진짜 잘만든 차라고 생각합니다 4년 타본경험으로
5. 좁은트렁크
환장합니다...이게 많이 넓어진거라구요?
골프백 그냥 쉽게 안들어갑니다 사선으로 기울여서 넣고 바로잡아야됩니다 그리고 영맨이 4개 들어간다던데 ㅡ,.ㅡ
무슨 4개는 4개 아마 뒷자석폴딩하고겠지요 제네는 트렁크 운동장임 e클래스에 비하면
결론은 자기위치와 쓰임새에 맞는차를 택해야 하는구나 입니다
30대,40대초반분들 애들어리고 타시기에는 좋습니다 여성분들이나 저희 와이프 모임에 한번 가지고 가야겠다고해서
줬는데 환장합니다 차 너무좋다고
e300,ex,4m 풀옵션으로 차가격이 8300인가 그런데 이정도면 g80 3.5풀옵가격정도 되는거 같던데
결국 취향차이입니다
저도 쏠땐 꽤 쏘고다니고 운전좋아하는데 e클래스가 g80보다 대단히 운전성능에대해서도 위에있다고 생각안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삼각별...그거 하나
근데 그거도 S클래스정도되면 모를까 제나이에 제직위에 E클래스보단 G80이 더 맞지않나 생각됩니다
차바꾼거 본 원청업체관계자나 외주업체 지인들 등 전부 열에 여덟이 하는말이
왜 신형 G80으로 안바꾸고? 잘나왔다던데? X상무가 타긴 좀 작지않아? ㅡㅡ
아마 제가 30대후반이나 40대초반이었으면 G80샀으면 외려 반대얘기들었겠죠
차라리 BMW5나 벤츠E클래스를 사지그랬어?
암튼 취향차이고 지향점 차이니 다들 본인들에 맞는 차량 택하시면 될듯합니다
국산차 공간을 잘 뽑아낸다는게 맞는듯...
국산차 공간 정말 잘 뽑아내요...
그리고 독일차 자체가 소음을 좀 냅니다...
이건 독일 사람들 운전 스타일이 반영된겁니다...
타이어 소음도 올라오고 엔진음도 나고... 그래야 차를 탄다는 느낌을 받는다나 뭐라나...
우리나라 차는 일본차를 많이 벤치마케팅 했고...
일본차처럼 조용한게 좋은거라 생각합니다...
그걸 차 만들때 최대한 반영하는거죠...
국산차 공간을 잘 뽑아낸다는게 맞는듯...
국산차 공간 정말 잘 뽑아내요...
그리고 독일차 자체가 소음을 좀 냅니다...
이건 독일 사람들 운전 스타일이 반영된겁니다...
타이어 소음도 올라오고 엔진음도 나고... 그래야 차를 탄다는 느낌을 받는다나 뭐라나...
우리나라 차는 일본차를 많이 벤치마케팅 했고...
일본차처럼 조용한게 좋은거라 생각합니다...
그걸 차 만들때 최대한 반영하는거죠...
억단위가야 제네시스보다 확실히 좋다는 느낌
2억넘어가는 수입차가 진짜 수입차.
e300이 승차감이 안좋다라는말이 아니라 전체적인 성능자체가 g80에 비해서 체감이 확 들정도는 아니라는
말이었습니다 왜 다들 벤츠에대해 좀 환상이 있잖아요 옛날부터 좋은차라는게
차에대한 지향점이 다른거지요 저도 30대때 소나타급 국산차 타다가 e300이거 탔으면 엄청만족했을꺼에요
약간만 운동성 있게 운전해도
제네시스 다시 타보면
괜히 벤츠라는게 아니다는걸 느껴질겁니다.
그냥 점잖게 우아하게 타는 표현이 맞는듯해
너무 기대가 컸던거 아닐까?
감성이랄것도 없고 사실 S500정도 타야 진짜 벤츠 감성이지ㅋ
일상주행 영역에서는 부족함 없는차!
근데 하차감 감성 느끼기에는 1억 이상이라고 봐!
E클래스까지는 하차감감성은 살짝 부족하지만 일상주행영역에서 부족함이 없이 점잖게 혼자 타는차
그리고 형 포매틱보다 후륜이 차도 잘나가고 연비도 좋고
스포츠모드로 바꾸면 꽤 재밌어져요.
근데 확실히 비엠 세팅이랑 완전 틀린듯ㅋ
제네시스는 구형부터 G80은 수도 없이 타보고 신형 GV80도 타봤는데 회전질감은 현대 6기통도 벤츠비엠 못따라가더군요. 성능적으론느 대등하게 따라왔는데 감성품질은 아무래도 다릅니다.
게다가 가격은 신형 G80부터는 너무 비싸져서 아무 고민 안하고 벤츠 샀습니다. 미국에서는 벤츠보다 2천 싼 차가 국내에서는 1천 싼 차가 되어 버렸으니까요. 이클 한달 탄 소감으로는 다시 제네시스로는 안갈 거 같습니다. 3년전만 해도 이런 생각 안했는데 W213은 친구도 4년 타고 있는데 잔고장도 없고 실내 좁은 것만 빼면 스트레스 없는 차인 듯 합니다.
현대차는 그동안 의외로 고장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요...그리고 최근들어 내장재나 시트 원가절감을 너무 많이 하고 수납공간도 오히려 벤츠 비엠이 더 많더군요(음료수병이 G80은 도어트림에 안들어가나 벤츠비엠은 2병씩이나 들어갑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