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아우디가 구린이유에 대한 글 중에
유독 제 시선을 끄는 문장이있었습니다.
"안그래도 전륜기반이라서 무게배분도 꽝인데 더욱 안좋아짐.."
그러니까 이 문장에는
1. 아우디는 전륜기반이다.
2. 무게배분이 좋지 않은 차는 좋다고 볼수없다.
라는 두가지의 의미로 해석되는데요.
1번항목에 대해선 이미 아우디는 전륜이 아닌 4륜기반이다 라는 결론이 났기때문에
길게 이야기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필요하시다면 검색해보면 많이 나옵니다.
2번항목에 초점을 맞춰보겠습니다. .
무게배분이 안좋다 = 좋은 차라고 볼수없다 라는 명제가 맞을까요?
나름 프리미엄이라는 벤비아의 주력세그먼트 별 대표모델 무게배분을 비교 해봤습니다.
최대한 최신모델로 반영하려하였으나 군데군데 조금 연식이 된 녀석들도 있습니다.
BMW의 무게 배분능력은 정말 대단한것같네요.
벤츠와 아우디는 사실 뭐 그리 큰 차이가 난다고 보기 어려울 정도의 배분인것같습니다.
대략 BMW 50.5:49.5 벤츠 54:46 , 아우디 55:45 정도네요.
이걸 보시고 나면
"무게배분이 저러니 차가 재미가없지.. 벤츠랑 아우디는 역시 별로야.. " 라고 말씀하시거나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것같습니다.
여기까지 알아 보겠습니다.
그렇게 말해도 못알아먹는 바머들이 있습니다.
역찌 비엠을 능가는 불가하찌여 ㅋㅋ
삼각별만보는짜 ㅋㅋ 그러다 시동꺼쪄
ㅋㅋ 이승안뇽 ㅋㅋ
역찌 비엠을 능가는 불가하찌여 ㅋㅋ
삼각별만보는짜 ㅋㅋ 그러다 시동꺼쪄
ㅋㅋ 이승안뇽 ㅋㅋ
무조건 이차는 좋다
무조건 이차는 안좋다.....
고로 흉기는 옵션/실내 공간만 추구하는 비싼차다
정보 감사해요 잘 보고가요
그렇게 말해도 못알아먹는 바머들이 있습니다.
911 제외하고선
동급의 비엠차량보다 안좋습니다.
그냥 포르쉐라는 가오지요.
성능으로만 보면
카이엔터보<X5M
마칸터보<X3M
파나메라GTS<750
순수 성능으로만보면
비엠이 이깁니다.
ZF미션빨을 이길수가 없음
전 타면서 늘~ 느끼는 거지만
무게배분? 이런건 크게 체감 모르겠는데
변속질감은 진짜 넘사벽이 맞는 것 같습니다.
역체감이 어마어마하더라구요
정숙성은 음.... 최근 A6타본 기억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아마 비슷비슷한것같습니다.
제가 쓴글기준이군요~~
사실 아우디에 대해 약간의 억까도 들어간것도사실이지만
어쨋든 이번세대들어와서
원가절감 꽤나들어갔고
전세대에선 독삼사라고 불릴만큼 꽤나 좋았지만
이번 세대에선
많이 뒤쳐진게 사실입니다.
아우디를 좋아했고
B8 a4 탈때도 꽤나 만족하고 탔었는데
서비스센터 병신짓하는거에 안티로 돌아섰습니다.
근데 아우디 서비스센터 유명하더군요~~
암튼 전 현재 CLS타고 있지만
비엠팬이며
아우디는 비엠에 많이 부족한게 사실이며
포르쉐는 911이죠
그럼에도 무게배분이어쩌고 주행감이 어쩌고저쩌고하죠.
그렇기에 데일리카로 비교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Ps. 911,718,플라윙스퍼,벤테이가 모두 50:50을 지키는 모델은 없습니다. 유독 bmw만 그 비율을 지키지만 아우디를 제외한 제조사 모델에선 무게배분을 근거로 까는 경우는 못봤기에 지적한겁니다.ㅎ
g30 530i rwd 앞50.1 : 뒤49.9
g30 540i xd 앞52.2 : 뒤47.8
2. 앞뒤 무게배분은 BMW제외한 후륜 자동차들과 대동소이
3. 프론트 헤비는 맞음, 4륜기반 구조적 불리함으로 인해 차축 앞으로 엔진 및 무거운 부품이 대거 튀어나와 있음.
4. 차량의 거동은 앞뒤 무게배분 보다도 차축 안쪽으로 얼마나 많이 무게 분포하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짐. 아우디가 좋다 나쁘다가 아니라 요잉, 무게 이동의 특성이 달라짐. 일반적으로 FMR에 가깝게 엔진을 최대한 앞차축 가까이 밀어넣은 BMW나 벤츠의 저 배기량 엔진 또는 롱노즈로 기형적으로 차축 안으로 엔진을 넣은 벤츠의 AMG GT 같은 모델이 드라이빙 필링의 인기가 많음. (프로드라이버들이 추천함)
벤츠 포르쉐 이우디면 충분히 따라하고도 남았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들만의 철학이있고 굳이 그걸 따라할 이유가 없으니 안한거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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