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바나 아우디가 dct 미션 쓰는걸로 알고있는데.
골프에들어가는 dct미션이랑 a5,a6 에 들어가는 dct미션이랑 같은건가요?
그리고 전에 i30 1.4 dct 미션 들어간걸 타볼기회가 있어서 탔는데 그때 너무 울컥거림이 심해
dct에 대해 안좋은 기억과 선입견이 생겼습니다.
골프나 a5,a6 dct도 제가 탄다면 안좋은기억이 막 떠오를까요? 아님 조금은 부드럽고 다른지 궁금하네요.
dct 종특이란걸 어느정도는 봐서 생각은 하고있습니다만 i30는 정말 심했던기억있어서 막상 폭바 아우디계열
차량도 그와 같을지 사기전에 타보신형님들께 조언 구하려합니다.
만약 폭바 아우디계열도 울컥거림이 심하고 스트레스 받는다면 구매를 다시 생각해봐야할듯해서요. 꾸벅~
토크콘버터수준
아무래도 미션특성상 오래사용하면 울컥되는현상과 일반ZF보다 고장확율이 크기때문에 가금적 트로닉미션 사용되면 무리가 일반보다 빨리미션 충격과 고장확율이 크기때문에 가금적 DCT미션 차량구매 안하는걸로 추쩐드려여 ㅜㅜ
차값이 비싸서여 ㅜㅜ
DCT는 10만~16만사이에 충격이 오긴하더라고여 심하지면 메카트로닉 클러치교환해야됩니다 400~600ㅜㅜ 센터 800~1000
ㅜㅜ
메카는 부분수리가능하고 재제조품 150정도합니다
소모성 부품만 주기적으로 갈아주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플라이휠이 초기에 150씩 센터에서 부르는 바람에 욕 먹었지만
사설에서는 60대로 해결됩니다. 4-5년 타고 그 정도면 뭐 땡큐죠.
건식
잔고장이 많다는 미션이 바로 이 건식7단 입니다. 그런데 직결감 운전재미 변속속도 연비가 훨 좋아요. 매력있죠
아우디폭바 2.0이상은 모두 습식 6단 또는 습식 7단인데 얘기 안하면 dct인지 모릅니다. 습식은 고장 뱔로 없어요.
간혹 코스팅기능 끄고다니는차 몰면 울컹임 느낍니다.
변속도 빠르고 부드럽고 나름 만족했었습니다
수명얘기하는 차주들은 듀얼클러치 특성이나 운전방법 거의 모릅니다.
그리고 코스팅기능 끄고 다니는게 나을수있습니다.
2단이나 3단에서 악셀떼서 코스팅걸리고 다시 악셀밟아서 2단걸릴때 살짝 가속지연도 있고 rpm에 따라 드러운 느낌날때가 있어서 도심주행시는 코스팅끄는게 낫습니다.
이런 특성을 알고 운전하면 나쁠게없어요.
클러치팩 교환없이 24만키로 타고있습니다.
토컨만 타시던분들은 초반에 적응이 힘드실 수는 있는데 좀만 적응하면 괜찮아집니다~^^
(아우디 A1, A3, Q3에 들어가고 부를땐 S트로닉이라 부르지만 사실상 폭바DSG)
아우디 세로배치 차량은 A4, A5, A6, A7, A8, Q5, Q7, Q8차량입니다. (아우디 종치방식 MLB플랫폼 차량)
(이름만 PDK일뿐 하드웨어는 아우디것을 그대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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