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Zylent 24.07.11 19:45 답글 신고
    디자인 진짜 벤츠 압승이네 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1 BMWM기여워 24.07.11 20:08 답글 신고
    일반엔진에서 기준점 10미만이 맞는애기고여
    제조사에서 출력은 높은데 압축비가 높으면 오히려 가솔린엔진에서 더 엔진효율이 떨어진다 해서 지금 연국 끝에 인피니트는 가변식 크랭크를 BMW 가변식 출력은 향상 압축비 조정이 가능하게 고속에서 압축비향상
    인피가 저속시8:1~14:1까지올리는 비엠은 크랭핀사이 톱니 편심 압축비 올리는 엔진개발특허낸거고여 비엠이 엔진이 우수한건 마짜여
    ㅋㅋㅋㅋㅋ
    가솔린은 열발화가 잘되서 압축비가높으면 노킹이 되는 점에서 폭발시점에서 크랭크가 한번 하사점간다음 다시폭발 하게해 압축비 좀더 올려주는 기술 내세우고 계속 아직은
    압축비 10미만이 더 엔진 데미지에 조아여
    노킹 발생 확율이 크고 데미지도 있고여
  • 레벨 대위 3 car15 24.07.11 21:14 답글 신고
    인피는 가변 압축비인데 비엠은 고정 압축비 아님??
    그래서 결론이 뭔데?? 일단 니가 한 얘기는 다 개소리고
    무조건 비엠 엔진은 짱이다 이거 임???
  • 레벨 중위 1 BMWM기여워 24.07.11 21:28 신고
    @car15 인피가 커넥트로딩에서 밸런스 가변식 적절하게 잡아주고 비엠은 크랭크핀사이에 톱니를 기어를 포함시켜
    링기어와외부링기어가 회전하는 것에 피스톤이 압축비 좀더 효율적있게 올리는방식을 선택
    비엠이 압축비는 크지않게 올리고 출력및 향샹시키는점이 더 기술이 조아진거쪄
    ㅋㅋ
  • 레벨 중위 1 BMWM기여워 24.07.11 20:26 답글 신고
    2016년도 비엠에서 가변식압축비 조정 개발해서 압축비가 더 조아지는 엔진이 나오는거고여 공식적으로는여 압축비 10미만 엔진이 더 좋은겁니다 압축비높은건 엔진무리가는게 맞고 카본슬러시나 오일점도
    지금11:1에서 올린건 마니는 아니어도 520에서 그정도 압축비 엔진이면 마니 좋은겁니다 압축비 최대한 그래도 줄이면서 개발했고 그다음 가변식 고성능에서 조정하는 데 사용되게 개벌해서 비엠 엔진 우수하다여겨지는데 어째든 정답은 없지만 지금으로는
    10미만인E바디 때가 엔진은 더 명품은 마자여
    ㅎㅎ
  • 레벨 대위 3 car15 24.07.11 21:17 답글 신고
    공식적으로 10 미만 엔진이 좋은거면 520i랑 얘네들은 쓰레기인데
    그냥 파는 거네??
  • 레벨 중위 1 BMWM기여워 24.07.11 22:01 신고
    @car15 그건아니쪄 출력을 올려주는데 압축비 최대한 안올리는 기술치곤 좋은거쪄 11이면 나름 양호한거쪄
  • 레벨 대위 3 car15 24.07.11 22:05 신고
    @BMWM기여워 “압축비 높은차량은 엔진기술이 아직
    비엠이 10:1나올겁니다 그정도 스팩에 이정도면 엄청납겁니다 그이상은 노킹확율크고 엔진 데미지큼 ㅜㅜ” 이랬던 얘가 11이면 양호하다 바꼈네
    ㅋㅋㅋ 11.6:1도 있드라
  • 레벨 중위 1 BMWM기여워 24.07.11 20:39 답글 신고
    그래서 F바디시절이 아직 엔진연구중이라 약간 시기가 예매해서 F바디가 아쉬운점이 마나서G바디부떠 16년에 엔진 가변식 압축비 개발특허낸거라 G바디부떠 압축비가 더 향샹된거고여 그래서 G바디가 더 잘나왔다보심 M340엔진이나 B58엔진 명품이쪄 ㅎㅎ
  • 레벨 중위 1 BMWM기여워 24.07.11 20:44 답글 신고
    520은 트윈 스크롤터보에서 압축비향상
    그이상은 고성능엔진은 가변식 크랭크핀사링기어와 외부링기어를 회전하면서 압축비향샹 기술이 들어간거고여 그래서 엔진기술이 대단하다고 보심되여 ㅎㅎ
  • 레벨 대위 3 car15 24.07.11 21:19 답글 신고
    두번째 댓글 처럼 10 미만이 더 좋은 엔진이라면 뭐하러 돈 들여가면서
    엔진 개발해서 압축비를 높임??
    니 말이 계속 오락가락 하지 않니?? 언제는 10 미만이 좋은 엔진이랬다가
    이제는 압축비 향상이 좋은 엔진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car15 24.07.11 21:21 답글 신고
    그래도 지금 너한테 쏟아지는 관심에서 처음으로 대응 했다는 거에 박수는 쳐 줄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1 BMWM기여워 24.07.11 21:23 답글 신고
    10미만이 더 좋긴하쪄 비엠은 구형보다더 출력을 올리기위해서 넘많은압축비를올리기힘들어 부스트 일명 터보스크롤터보에서 더 향샹시켜 11로 올리거고여 어째든 점점 압축비는 올려주는데 엔진기술이 좋아진것 사실이나 엔진 데미지로 따쪄 볼대 10이 안전하고 효율이 있다보는거쪄 그렇다고 11이 기술이 더조아진거쪄 ㅎㅎ
  • 레벨 하사 1 BMWM직여워 24.07.11 21:28 답글 신고
    가여워
    (신경정신, 노인성질환, 알콜중독 전문 천안 좋은우리병원 : 041-551-3391)
    (일산병원 정신과 : 031-900-0114)
    (성안드레아 신경정신병원 : 031-639-3700)
    (용인정신병원 : 031-288-0114)
    (가족사랑 서울 정신과 의원 : 02-2068-7486)
    (송신경정신과의원 : 02-734-5648)
    (신경정신과의원 : 02-517-9152)
    (동민신경정신과 : 02-353-2325)
    (솔빛정신과의원 : 02-359-9418)
    (대구 정신병원 :053-630-3000~1)
    (인천 참사랑병원 : 032-571-9111)
    (부산 동래병원 : 051-508-0011~5)
    (광주 시립정신병원 :062-949-5200)
    (강원도 연세정신과의원 : 033-435-1375)
    (제주도 서상원정신과의원 : 064-747-6060)
  • 레벨 대위 3 car15 24.07.11 21:33 답글 신고
    언제는 11이상은 기술이 좀 ㅜㅜ 이라메
    글고 터보 달면 압축비는 더 낮아져
    트윈스크롤로 출력을 올렸으면 그만큼 압축비가 낮아져야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11:1이라는건 동일 사양으로 논터보일 경우엔 12:1이상
    나올만한 엔진 내구력을 가졌다는 거지..
    물론 엔진 압축비가 높아 질수록 (출력 향상, 내구력 보강) 기술이 좋아진건 맞는 말임 근데 그저께만 해도 10이상이면 엔진 기술 안좋아 하던 놈이
    갑자기 기술이 좋아진거다 하는게 어이 없어서 그런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 저말 나온 이유가 코요테 5.0 압축비가 12:1이라고 쓴글에
    10 넘어가면 기술이 안좋다 라고 말한게 시발점인데
    나 참 ㅋㅋㅋ 머스탱 5.0 엔진 기술력이 몇년인데 그걸 깔라고 개소리
    지껄이다가 지가 한말에 그대로 당하는 넘 첨보네 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1 BMWM기여워 24.07.11 21:37 답글 신고
    어째든 디젤은 압축비가 크기때문에
    트윈스크롤로 더 부스트올려 압축비를 좀더 내러주고 출력향상이고 가솔린 엔진에서 크랭크핀에서 출력향샹을위해 압축비를잡아주고
    어째든 가솔린은 기똥이 낮은건 아무래도
    터보에서 올려주는게
  • 레벨 대위 3 car15 24.07.11 21:41 답글 신고
    비엠 고배기량 올릴 기술이 없으니까 터보로 깨작거려서 대충 출력 높인다라고 받아들이면 됨?
    글고 압축비 내린게 11:1이면 안내린건 몇까지 올라감?? 디젤 압축비 잡겠는데?? ㅋㅋ
  • 레벨 중위 1 BMWM기여워 24.07.11 22:03 답글 신고
    터보랙없이 올려주는건 나름 압축비 최대한줄이고 출력올리는게 힘들쪄 가솔린에서는여
    ㅜㅜ
  • 레벨 대위 3 car15 24.07.11 22:13 답글 신고
    터보랙 없이 올려 주는게 트윈스크롤 터보라고..
    예전에 도깡터보 시절 생각하는 건가.. 요새 순정 차량중에
    터보랙 있다라는거 느끼는 사람 있으려나..
    뭐 차를 타봤어야..
  • 레벨 중위 1 BMWM기여워 24.07.11 22:06 답글 신고
    11이면 나름 마니올리것도아니쪄
    인피가 14까지 조정하면서 하는데 압축비가 커넥팅로드에서조정 저속과고속의 밸런스
    커넥팅로드중간에 저속시 폭발영역에 폭발안하고 하사점에서 내러가다 고속시 다시 압축비가 크게가 폭발 출력향샹
  • 레벨 대위 3 car15 24.07.11 22:14 답글 신고
    압축비 높은차량은 엔진기술이 아직
    비엠이 10:1나올겁니다 그정도 스팩에 이정도면 엄청납겁니다 그이상은 노킹확율크고 엔진 데미지큼 ㅜㅜ
  • 레벨 중위 1 BMWM기여워 24.07.11 22:21 신고
    @car15 배기냥ㅣ높으면 노킹확율이크쪄
    그나마520 이니까 나름 부스터나 에서 출력올리고 압축비는 1올리에서 그친거쳐
    기술 좋은거쪄 나름
  • 레벨 대위 3 car15 24.07.11 22:34 답글 신고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import/708190/2/1

    11.6:1이네?
  • 레벨 중위 1 BMWM기여워 24.07.12 00:11 답글 신고
    터보자나여 자연보다 아무래도 공기밀도
    더크쪄 공기밀도가 다르고 더많은공기를 압축을 좀더내려면 1정도 적당하쪄
    530고배기량도 아니고여
    그래서 다운사이징하고 부스터 넣고 압축비
    비례 맞춘거쪄 그전에 530자연에 6기떵이자나여 ㅜㅜ
  • 레벨 하사 1 BMWM직여워 24.07.12 01:50 답글 신고
    가여워
  • 레벨 일병 bmwm가엽쪄 24.07.12 03:42 답글 신고
    가엽쪄
  • 레벨 하사 3 조빠가홧팅 24.07.12 10:17 답글 신고
    현재 양산중인 기아 니로에 들어가는 카파 1.6 엔진 압축비가 14.0임.
    압축비가 높으면 효율은 증가하나 성능은 떨어지고 압축비가 낮으면 그 반대임.
    글고 최근 양산 했거나 양산한 엔진들은 압축비 11 언저리고 개발중인 엔진들은 더 높게 개발하고 있음.
  • 레벨 소장 가을만전설 24.07.12 10:54 답글 신고
    11은 개구린거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