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기존 엔진 보다 연비 25 % 높인 새로운 가솔린 엔진 개발 중
이란 기사가 떳네요
GDCI(가솔린 직분사 압축점화)
예전에 지엠인가 거기서 가솔린과 디젤의 장점만 혼합한
엔진 이론을 본것 같은데
그걸 만드는거네요
1.8 가솔린이지만 2.0 스알 엔진 을 능가하는 힘과 연비를 낸다고
LF 소나타에 장착해 검증을 마친후 조만간 상용화 한다고
11.9 km ㅡ> 14.9 km
점화 플러그 대신 공기를 압축한뒤 연료를 분사하는 디젤
방식의 점화법을 쓴다고
슈퍼차저와 터보 차저를 적용했고
배기 밸브를 여닫는 횟수도 종전의 두배로 늘렸다네요
쎄타-Ⅱ T-GDi 보다 100만원 이상은 비쌀듯.
한달에 50대 팔릴거 같네요.
단종크리 예상.
근데 자신감은 상당하더군요
기술 담당자 왈 : 이제까지 현대차가 패스트 팔로워였다면 이기술로 리더가 될수있을것 이라고 말했다네요
터보와 슈퍼차져 수리비도 비싸고 Di라서 소음 진동에 매우 불리하게 작용하죠.
아직 뽀족한 실용화는...없죠...한참뒤에나 나올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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