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구매할 능력은 됩니다.
1. BMW 530i X-drive MSP
견적 받고, 계약했는 데
방지턱 넘을 때랑 요철 좀 있으면 차량이 통통 튄다하고
저속에서 말탄다길래
굉장히 고민스럽습니다.
2. BMW 530e X-drive MSP
플러그인하브라 집밥 없어서 거들떠도 안봤는 데
후륜에 에어서스펜션이 들어가고, 무거운만큼 통통 튀는 느낌이 없다고, 말탄다는 말도 없어서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형님들의 자비로운 조언이 필요합니다.
장점:
순수 내연기관의 직관적인 주행 감성
경쾌한 반응과 날렵한 핸들링
단점:
M 서스펜션 + xDrive 조합이라 하체가 단단함
요철이나 방지턱에서 튕기는 느낌이 생길 수 있고, 특히 뒷좌석 승차감은 더 민감함
**"말탄다"**는 표현이 나오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2. 530e xDrive MSP (PHEV)
장점:
후륜 에어서스펜션 탑재 (하이브리드 전용) → 승차감 대폭 개선
차량 무게가 늘어나서 하체가 안정적으로 눌림
방지턱이나 요철에서 통통 튀는 느낌이 거의 없음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감
단점:
집밥(충전기) 없으면 전기모드 활용 거의 불가
트렁크 공간이 조금 줄어듬
전기 주행 후 바로 엔진 전환 시 약간의 이질감
개인적 조언
가족과 함께 타거나 승차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 무조건 530e 추천
운전 재미와 민첩한 반응이 중요하다면 → 530i
단, 530i의 튕김 문제나 말타는 느낌에 민감하시면 이미 체감되셨다면 후회 가능성 큼
집밥 없어도 하이브리드 특성상 연비 절감 효과는 일부 있고, 주행 질감이 꽤 좋아 530e 충분히 고려할 만합니다.
제 정체성에 대해서 제대로 깨달았습니다.
530e가 답이었어요.
집밥은 없더라도 방법을 찾아봐야겠어요 ㅎㅎ
충전이 좀 번거로울뿐이지 , 조금만 부지런떨면 모든면에서 좋습니다 승차감 출력 유류비절감 등등
특히 내연기관에 더해 전기차 순한맛까지 같이 경험할수있음은 신세계
엔진개입할때 깜짝깜짝놀램 센타대차로 막써서 그랬는지몰라도? 여기저기잡소리만이나고 정서에안맞았습니다저는 밝으니나가긴잘나갑디다
리뷰들 보면 엔진 개입이 보드랍다더니… ㅠㅠ
엔진개입이야 깜짝놀랄정도는아니구요 완전 저속에서는 약간의 이질감은 듭니다만
30i 보다 마력수도 더 나오고 연비도 더 좋아서 상쇄시켜줍니다
배터리보증도 8년 16만키로까지 보증이되니 저는 530e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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