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을 구매한지 어언 반년이 되었는데요
가져와서 오일류 싹 갈고 마찰재,연탄, SCR탱크도 갈고 제법 정비비로 많이 써서
틈만 나면 고속도로에 올려서 카메라 없고 앞이 뻥뚫린 구간에서는 좀 밟아 보는데
제법 잘 나가면서도 180km/h 가 되어도 안정적인? 느낌이 드는겁니다.
그래서 드는 생각이 엑드가 이정도라면 후륜은 더 잘나갈까? 하고 문득 의문이 생겼습니다
운전의 재미는 후륜이라고들 하는데 엑드보단 가볍고 쾌적하게 잘 나간다는 의미인가요?
사실 와이프 출퇴근 때문에 산건데 차가 무겁게 (핸들) 느껴지고 탱크를 모는것 같다고해서
결국 국산차를 몰고 다닙니다. 중고차라 싫어하는것 같기도하고..
f10 520d 후륜으로 바꿔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나날입니다. 이놈에 호기심때문에 그동안 날린돈이 @@
아무래도 정신이 가출한듯 싶습니다.
(동종차종 비교하면서 나오는 말이라면 부품이 덜 들어가니 가벼워져서??.....)
타차종 후륜구동 타고 있는데 이 모델에 4륜이 있었으면 무조건 4륜 선택했을꺼예요..
후륜은 운전하면서 제약이 많아요.. 눈 오면 운행 못하고, 빗길이나 외기 온도 낮을때
차로변경이나 코너링에서 미끄러지나 신경 곤두세워야 하고..
후륜으로 느껴보고싶으심 거세해보심이ㅎ
물론 100퍼 후륜느낌은 아니라고들 합니다.
4륜은 고마력차의 경우 트랙션 면에서 장점이있지만 300마력 미만에서는 안전성 외에는 그닥 장점이 없는듯요. 유지면에서도 행여 TC나가면 수백 깨지구요. 차에따라 회전반경 넓어지고 무게 늘어나고 서스펜션 구조도 약간 달라지고 앞뒤데후 TC오일까지 신경써야하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