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아우디 공식 전시장 및 홈페이지에서 사전계약 가능
아우디 코리아(사장: 스티브 클로티)가 프리미엄 중형 세단 세그먼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더 뉴 아우디 A5’을 국내 공식 출시 전 프리뷰 행사를 통해 한국 시장에 최초로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A5’는 아우디가 내연기관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전용으로 새롭게 개발한 ‘PPC(Premium Platform Combustion)’ 플랫폼을 적용한 첫 번째 세단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된 A5는 프리미엄 세단의 정체성을 계승하면서도 디자인, 기술, 퍼포먼스 전반에 걸쳐 진보적인 변화를 이뤄냈다. 긴 휠베이스와 낮고 스포티한 차체로 새로운 비율을 보여주며 역동적인 인상과 우아함을 동시에 표현한다. 기존 A4 대비 67mm 더 길어진 전장, 13mm 넓어진 전폭, 16mm 높아진 전고로 더욱 당당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쿠페 스타일의 매끈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도 매력 포인트다. 실내는 친환경 프리미엄 소재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소프트랩(Soft Wrap)’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넓어진 캐빈 공간과 수납공간은 실용성을 더하며, 11.9인치 버추얼콕핏과 14.5인치 MMI 터치 디스플레이, 그리고 10.9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가 결합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컨셉의 ‘디지털 스테이지’가 탑재됐다. A5는 아우디 역사상 가장 완성도 높은 엔진과 함께 고효율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MHEV Plus) 시스템을 탑재해 최대 18kW의 출력 향상 (유럽 인증 기준)과 필요시 엔진개입 없는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TDI 모델 기준) 또 전 라인업에 스포츠 시트, 앞좌석 통풍 시트, 앞좌석 이중 접합 유리, 전 좌석 열선 시트, 전동식 스티어링 칼럼 등 프리미엄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국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경쟁력 높은 구성을 자랑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더 뉴 아우디 A5’는 ▲더 뉴 아우디 A5 40 TFSI 콰트로 어드밴스드 ▲더 뉴 아우디 A5 40 TFSI 콰트로 S-라인 ▲더 뉴 아우디 A5 40 TFSI 콰트로 S-라인 블랙 에디션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 S-라인 ▲더 뉴 아우디 A5 40 TDI 어드밴스드 ▲더 뉴 아우디 A5 40 TDI 콰트로 S-라인 ▲더 뉴 아우디 S5 등 총 7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A5는 각 트림에 포함된 옵션사양 이외에 고객이 원하는 추가 기능과 옵션을 더할 수 있는 4가지의 패키지를 제공한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A5의 한국시장 공식 출시에 앞서 고객들이 차량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 아우디 A5프리뷰’ 행사를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에어로피스(Aeropeace)에서 개최한다. 4월 29일부터 5월 18일까지 네이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5만원이다. 행사에서는 출시 전 A5와 S5 차량의 성능과 USP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멀티그라운드 코스 시승 및 Q6 e-트론의 일반도로 주행 프로그램 등도 경험할 수 있다. ‘더 뉴 아우디 A5’의 사전 계약은 5월 1일부터 차량 공식 출시 전까지 전국 아우디 공식 전시장 및 아우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사전계약 후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아우디 제뉴인 악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한다.
좀더 좋은것써서 차값올리는 ㅜㅜ
제발 철수가 답이다 이제 짱께짜 수준이하로 떨어질 날이오는구나 진짜 하나쓸데없는데서
개선이다
TFSi는 언제까지 늘거먹냐 ㅜㅜ
어차피 A5스포츠카는 옵션 그닥 없는모델
달리는 차에 편의옵션없는것이고
마일드 하이브리드 ㅜㅜ
그냥 차라리 일쩨 하이브리드 더 좋을듯
새로운플래폼해봐야 전혀 알루미늄소재좀넣고
주행과 전혀 그냥 철수가 답 ㅜㅜ
폭빠는 아니 TFSI가 2005년 이후나와지금까지 엔진이 좋은엔진도아닌 터보랙 심해
미션조합도 안되 나가지도않은 엔진을
자꾸 쓰는지
비엠은 아니다싶으면 버리는걸
비엠이 아니걸 인정한 엔진을 오죽하면 그걸 도전한다고 한10기떵도 도전하다 안되서 슈퍼까 쓰고도 나가지도않는 싸구려엔진 만들고
별 아직까지 쓰고 있다는게 그걸 개선된 엔진 이라곤 없음 그냥다운사이징에 터보만 그대로
아니 20년이 넘은엔진 버려라
그만늘거져라 무슨 구닥다리
재탕도 오진다 폭빠에쓰는 플래폼을 무슨
람보 우루스까지 쓰는 그런 재탕을
껍데기만좋은 기술이 무슨 ㅜㅜ
재발 연구좀해라 ㅜㅜ
아우디(Q7)
빠르쉐 (카이엔 )
람보 (우루스)
벤틀리 (벤테이가)
참나 다아 같은 바디에 같은 플래폼 죄다 같은부품 아니 그게 무슨 기술이냐ㅋㅋㅋ
아우디까지 쓴다쳐도 ㅋㅋ
최소한 빠르쉐부터 다른방식에 좀더 개선되고 고급지고 독창적인 새로운걸 추구하고
브랜드와 맞는 최소한에 기본 적인 고급화되야되는거아니니 다아 같은거쓰면
디자인만 다른 페이스리프트모델 이찌 그게 무슨 ㅜㅜ 폭빠는 망하는 이유가 있다 ㅜㅜ
살사람 사는거고 말사람 마는거고 ...
15%할인 - 섭섭
20%할인 - 정상
아우디는 별거 없는 줄 알았거던요.
일단 실내외 디자인은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아우디 부활의 신호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승차감여 그냥 무난하쪄 국산대비 그렇게 좋다는 아님여 싼티나고 그냥 주행도 겁나안나감 ㅜㅜ
승차감은 520i보다 훨씬 낫고 45TFSI가 겁나 안나가는 거면 520i같은 건 답답해서 어떻게 타고다님??
사전예약해서 정가에 사는 호구들은 없을 듯.
디자인이 솔직히 세단에 맞는 스포츠성 세단디자인에 맞을듯
A5는 스포츠카데 디자인과 전혀 배치가 안맞고 먼가 그냥 다른디자인 토대로 짜고만든 느낌이 ㅜ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