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은 아우디 A3 35TDI 15년식 (디젤) 인데요, 주행거리는 약 13만키로 됐습니다.
예전부터 시동이 한번에 안걸리는 현상이 간헐적으로 100번중 1번꼴로 발생하긴했었는데, 처음 시동만 걸리면 이후 문제 없고 자주나타나는 현상도 아니라 큰 불편함 없이 타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약 3개월전부터 운행중 신호대기 정차중에 갑자기 시동이 꺼지면서 돼지꼬랑지 경고등이 뜨더라고요, 다시 시동을 걸면 또 경고등 사라지고 운행을 하긴했는데 걱정이 돼서 정비소에 갔더니 에러메세지는 확인이 되는데 아주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증상에 대해서 하나하나 다 교체하는 방법으로 의심 되는 부품을 소거법으로 교체하는 방법이 잇는데 비용이 많이 드니 완전히 고장이 나면 다시 오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좀더 타고다녔는데 이제는 정차중에는 꼭 한번씩 시동이 꺼지고 설상가상으로 10키로?미만 서행중에도 시동이 꺼지더라고요.
챗GPT에서 문의해보니 EGR 밸브, 연료공급 문제(연료펌프,인젝터), 배터리 또는 얼터네이터(발전기) 문제, DPF 막힘 문제 등이 의심된다고 나오긴 했습니다.
혹시 위 증상과 관련하여 유사한 증상을 겪어보신분들이 있을까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배터리도 점화플러그 발전기
다아 손보셔야되고 카본슬러지 제거 해야되고여 다아 어차피 해야되여 파시는게
ㅜㅜ 600이상나올듯 ㅜㅜ
캠각센서 바꾸면 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