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3 과연 국내 생산이 답일까??
뉴SM5(L43) 출시이후 바닥을 치던 르노삼성자동차에
드디어 구원 투수가 나타난듯한다
유럽에서 이미 안전성과 편의성을 인정 받은 "캡처"
한국이름으로 "QM3"
판매시작 단 7분만에 1차 한정판 1000대 완판..!!!
스패인 공장에서 생산하여 봉트하나까지 조립하여 들어오는
국산차이지만 수입차인 QM3가
바닥을 달리고 있던 르노삼성의 구원투수로 나타난 것이다
박동훈 부사장이 QM3 국낸생산을 얻급 한적이 있다.
여기에서 QM3 국내생산에는
득도 많이 있지만 실도 많다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옛추억을 다시 한번 생각해봅시다.!!
르노삼성이 국산 승용시장에 뛰어든 구형SM5
택시기사들이 인정한 튼튼하고 안전된 차량이 였습니다.
하지만 국내 생산으로 들어간 이후부터 어떻게 되었나요?
품질저하의 문제가 나타난 것입니다.
이미 부산공장에는 규모에 비하여 너무나 많은 차량들이
생산이 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SM3,SM5,SM7 거기에 QM5까지
SM3전기차와 SM5디젤까지 합류한 상태에서
QM5까지 과연 품질에 안전할까요?
거기에 LPG 생산라인까지 더욱더 확대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 생각해야 할부분이
QM3는 이미 언론에서 나왔듯이 수입차 시장에 획기적인
혁신을 준 차량입니다.
QM3를 여러분은 국산차라 생각하시나요?
QM3를 여러분은 수입차라 생각하시시나요?
저는 수입차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국내생산을 한다 그러면 QM3의 매리트역시 하락을 하게 될것입니다.
저의 생각과 사고방식이 잘못된 부분이지만
2450만원에 1.5디젤 차량이다.
과연 국내시장에서 어떤 반응이 나타날까요?
결과는 뻔합니다.
마지막으로 생각할 부분은 부품수급 입니다.
국내에서 생산을 하면 무었을 합니까?
관연 생산에 필요한 부품들을 모두 수급이 가능 하냐입니다.!!!
당연히 힘들겠죠?
그러면 국내 부품들을 사용하게 될것이고
그로 인한 QM3의 이미지는 더욱더 하략을 하게 될것입니다.
분명 QM3가 국내생산을 한다면 이득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이득보다는 손해도 같이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차보다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QM3 FAMILY CLUB
위에 베너 꼭 한번씩 클릭 해주세요
QM3 FAMILY CLUB
출처 - 네이버 QM3 FAMILY CLUB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