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디자이너가 아주 없는게 아니라 시각디자이너도 디자이너고 디자인팀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전략적으로 네이밍이나 이미지나 그런거 복합적으로 보기도 하겠죠.
그럼 그 시각디자이너란 사람도 그런걸 다 생각하고 머리짜내 만들었을텐데...
심볼 디자인할때 자동차가 아니더라도 뭔가 상징적이고, 이미지 생각해서 합니다.
누가봐도 카피같은 디자인이 나왔으니 현대자동차 디자인팀은 수준 낮은거 맞습니다.
저도 디자인 관련 일 합니다. 3D맥스, 캐드, 일러스트, 포토샵, 코렐 등 여러가지 툴 다 다룰줄알고 관련일도
오래 했습니다. 자동차 엠블럼이 자동차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도 있고... 외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자동차는 아니지만 디자인 관련업계 종사하는 사람으로써.. 쏘랭이님 말씀은 좀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어떤 디자인 팀이 제작했는지 모르지만...
시각디자인 회사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말씀 드리자면...
저런 형편없는 디자인이 나오는 경우는 대부분...
디자인적(종합적)인 측면 보다는 간부급 이상 분들의 쓸데 없는 의견이 더 많이 반영된 사례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닐수도 있지만... 좋은 디자인이 산으로 가는 디자인으로 바뀌는 경우는 대부분 그렇습니다.
예로....
저희같은 업체가 좋은 디자인을 안으로 제출해도 클라이언트맘에 들어야 통과가 되니까요.
현대라는 커다란 기업의 내부에서도 그것과 조금 비슷한 방향으로 흘러가서 일거라 봅니다.
하지만 제 눈에는 "N"은 디자인적인 부분을 고려한 설정으로 보여지지 않네요...
그냥 남양 연구소를 알리고 싶었던 모양입니다. 아니면 남양 연구소가 요구를 했을지도 모르는 일이지요...
거기다가 N이란게 그냥 i20에만 붙이는 마크가 아니라 브랜드 그자체의 네이밍과 앰블럼이기 때문이죠..
이렇게 되면 전략적이거나 네이밍이나 이미지나 이런거 복합적으로 보기 때문에.. 솔직히 그냥 디자인만 뚝딱 한다고 해결될껀 아니죠. 지금같이 격한 반응도 검토 해봐야 하고 그러니까요..
말씀하신대로 전략적으로 네이밍이나 이미지나 그런거 복합적으로 보기도 하겠죠.
그럼 그 시각디자이너란 사람도 그런걸 다 생각하고 머리짜내 만들었을텐데...
심볼 디자인할때 자동차가 아니더라도 뭔가 상징적이고, 이미지 생각해서 합니다.
누가봐도 카피같은 디자인이 나왔으니 현대자동차 디자인팀은 수준 낮은거 맞습니다.
오래 했습니다. 자동차 엠블럼이 자동차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도 있고... 외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자동차는 아니지만 디자인 관련업계 종사하는 사람으로써.. 쏘랭이님 말씀은 좀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현대차의 디자인팀이라고 했죠
포괄적인 개념으로 보세요
종결
시각디자인 회사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말씀 드리자면...
저런 형편없는 디자인이 나오는 경우는 대부분...
디자인적(종합적)인 측면 보다는 간부급 이상 분들의 쓸데 없는 의견이 더 많이 반영된 사례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닐수도 있지만... 좋은 디자인이 산으로 가는 디자인으로 바뀌는 경우는 대부분 그렇습니다.
예로....
저희같은 업체가 좋은 디자인을 안으로 제출해도 클라이언트맘에 들어야 통과가 되니까요.
현대라는 커다란 기업의 내부에서도 그것과 조금 비슷한 방향으로 흘러가서 일거라 봅니다.
하지만 제 눈에는 "N"은 디자인적인 부분을 고려한 설정으로 보여지지 않네요...
그냥 남양 연구소를 알리고 싶었던 모양입니다. 아니면 남양 연구소가 요구를 했을지도 모르는 일이지요...
이미 인터넷에선 왕따라 다름 없죠
뭔가 이상하게 꼬이고있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