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Y40가속입니다
출고 후 썬팅하러 왔습니다
3M으로 전,측,후면 돌렸습니다.
출고당시 비닐도 뜯기전....
임시넘버로 일주일을 타다 등록하러 왔을때입니다
경량 빅 2P브레이크와 15mm앞뒤 스페이서 장착하기 위해 리프트에 모셨네요~ㅎㅎ
순정휠의 아니한 옵셋으로 순정휠의 뛰어난 디자인을 포기하고 사제로 가자니 그렇고 해서 앞,뒤15mm스페이서 장착과
순정대비 확실한 경량화를 이룬 경량빅2P 업글 후 인증샷입니다
요놈은 일명 튜익스 스테빌입니다
쏘나타터보의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모비스 튠이지만 효과는 확실합니다
더불어 모비스 튠 중에서도 많이들 하시는 투싼IX리어 강성바와 룩손 스트럿바도 장착되어져 있습니다
최근에 브리지스톤RE050A 225/45/18순정사이즈 그대로 4짝모두 업글했습니다
타야 성능은 확실합니다
원래는 RE002로 하려고 했었는데 재고가 없더군요;;
서스 하지않아도 현재의 조합으로 진입속도 및 코너링등에서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는 타이어의 영향도 있겠지만 스테빌과 스트럿바의 효과도 한몫합니다
타야를 장착하기 위해 리프트에 모셨습니다
보기만 해도 단단해 보이고 듬직해 보입니다
하지만 소음은....;;
출력을 올리기 위해 다이노를 돌리고 있습니다
외기온도 26도에 달하는 더운 날씨였고 습도까지 있어 서늘한 바람이 부는 겨울에는 약간의 출력업을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현재의 모습입니다 순정틱하게 타고 다니다보니 똥침들을 안놔주시네요ㅎㅎ
똥침을 놔주셔도 어지간해서는 반응을 잘 해드리지는 않습니다만 필받으면 반대로 뒤에서 똥침이 무엇인지
보여드리기도 합니다^^
뒷유리에 스티커 하나 포인트 줬을 뿐 순정틱한건 뒷태도 마찬가지입니다
간혹 휠이 사제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계신데 순정휠입니다
2012년식 YF에 스포티팩을 선택하면 이휠이 장착되어 나옵니다
얼핏 K7휠삘도 나는 듯 하네요~
어지간한 사제휠 대비 디자인 완성도가 높은 듯 합니다 더불어 강성도 어느정도 확보되었을 것이고...
순정휠의 무게는 10.5인지 10.7인지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비맞은 택시입니다
택시에 똥침놓면 클나요;;
실내샷입니다 어찌보면 YF의 자랑거리라고 할수도 있지만 8인치모젠까지 풀옵션으로 일반YF 대비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여기에서 흔한 택시와 렌트사양과 대조되는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벌써 1만7천에 다달하네요;;
컬러 슈퍼비젼 클러스터로 시인성은 대만족입니다
요즘같은때에 요긴하게 쓰이는 통풍시트입니다
아주 좋은 옵션 중 하나입니다^^
12년형 YF는 신규램프 적용으로 앞뒤룸램프가 모두 LED로 바뀌었습니다
실내등 자체가 상당히 고급스러워 졌습니다
이역시 12년형부터 바뀐 부츠타입 쉬프트레버입니다
고속베틀?시 아주 유용한 페들쉬프트입니다 체인지레버가 수동모드에 가있지 않아도 언제든 -페들만 건드려 주면
엔진브레이크가 걸리게 되어 있습니다
돌발상황시 -페들을 쳐주면서 풋브리이킹 들어가면 잘 서줍니다
순정8인치 모젠에 오토케어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각종 소모품 주기를 제가 원하는 주행거리에 설정해 놓아 교체주기가 되면 모니터에서 알려주니 아주 유용합니다
저는 소모품 주기를 상당히 앞당겨 교체하는 편이라 일일이 차계부 같은걸 적어놓지 않아도 되니 아주 편합니다
자기진단 기능도 있어 차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모니터를 통하여 고장 내용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사제네비와 이런점에서는 상당한 이점이 있는 듯 하네요
풀옵션으로 갈경우 오디오 시스템이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총 우퍼등을 비롯하여 총 8개의 스피커에서 전해져오는 사운드는 막귀인 저에게는 상당히 좋습니다
마크레빈슨이나 BOSS등 좋은 오디오에 비해서는 떨어질지언정 같은 차량의 기본 오디오에 시스템에 비하면
들을만 합니다.
YF터보의 상징인 F20turbo엠블렘입니다
듀얼머플러 또한 있지만 2.4GDI또한 같은 듀얼머플러 이기에 엠블렘을 보시고 2.4인지 터보인지
확실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2.0터보GDI 엔진샷입니다
이전 차량의 G2X입니다
서울로 입양보냈었는데...드라이빙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차량입니다
광빨 좀 받나요?^^
한때 보배슈퍼카였던 라프디 오토입니다
ecu맵핑으로 TG330구형5단 차량과 롤링시 나란히 달려주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연비좋고 잘나가고 상당히 괜찮은 차량입니다
2년3개월만에 7만키로를 넘기고 서울사시는 50대 오너분께 키를 건네드렸습니다
울산 정자지나 신명바닷가입니다
혼자 차한잔씩 하러갔던 곳입니다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좌측에 길카페가 있어요^^
아마 동천체육관인걸로 기억합니다
라프의 인테리어 또한 훌륭합니다 무엇보다 단단한 시트가 맘에 들었었네요~
입양해 가셨습니다^^
갈때 유심히 봐야겠네요 ㅋ
아무리 소나타라지만..일상적인 운전 100~150킬로로 운전하신다면 울산 서울 왕복을 불가능하지 않을까요?
LPG인데도 불구하고 가스완충후 울산에서 통영까지 딱 한칸 달더군요
쏘텁또한 신경써서 정속주행 하지 않아도 울산~서울 왕복 가능합니다
단 서울시내에서 많이 돌게되면 내려오는 중간에 한번 넣어야 되겠죠^^
농담이고 재밌게 보았습니다 ㅋㅋ
외관은 순정인데 순간적으로 변신할 수 있는..
진정한 스포츠세단 쏘나타네요^^역시 터보가 진리~~
차에 있는 오토케어옵션은 저희 회사에서 만드는 제품이에용..av와 연동이 되어있다는...안에 부품이 장착되어있는데 성인 손바닥 크기 정도 되겠네요~
당연 춧현입니다.
BOSS -> BOSE로 ...ㅠㅠ
c63타다 파나메라 터보로온 나도 생전 저런 글 한번 올린적 없었는데 정속주행만 하는 저같은 사람도 글쓴이같은 마인드의 택시오너 하나 걸리면 풍차 돌려서 날려보내줘야겠군요
지금차도 괴물!
괴물만 타시네요 후덜덜..
달리기
블로그도 한번씩 들렸습니다 이전에 라프디 타실적엔 ^^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10
울산사람이라 +10
항상 안운하시길~ 10점 드리고 갑니다.
믿어보세요^^
관리도 잘하시는거 같고 ㅋㅋ울산에서 보면 똥침 안놓아야겠습니다..ㅋㅋㅋ
큰일날듯..ㅋㅋ
휠도 엄청이쁘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