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봉탄고학생주임 14.01.16 10:10 답글 신고
    종결
  • 레벨 중령 3호봉 봉탄고청소부장 14.01.16 10:13 답글 신고
    고속서 문제가 아니라 주차장서 문제라는 분의 심리적 체감등도 종합적으로 따져봐야합니다.


    저는 노대하박사님만 믿어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4.01.16 10:23 답글 신고
    고속일수록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조향저항이 줄어들기에 파워어시스트기구의 부담이 줄어들어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고 주차시와 같이 저속일때 조향저항이 늘어나게되고 이때 현대기아차의 컬럼에 장착된 소형의 어시스트모터가 부하를 못이겨 멈추는 현상이 일어난다는게 일부 사람들의 주장.
    반대의 의견은 조향기어비의 역활로 모터를 컬럼에 장착하면 소형으로도 커버가 되나 랙에 장착하면 더 큰 모터를 사용해야 하는건 당연하고 유압식 파워스티어링도 빠르게 좌우로 돌리면 어시스트가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좌우 변환에서 오히려 더 심한 지연이 일어난다는 이야기.
    제 경우 양쪽의 이야기를 경험해본적이 없어서 어느쪽이 더 설득력이 있다고는 이야기 못하겠지만 모터를 랙에 장착시보다 컬럼에 장착시 기어비의 작용으로 더 소형의 모터를 사용할수 있다는건 사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