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J35A형 VTEC 엔진입니다.
어코드의 J35A형 I-Vtec 엔진의 형제 엔진이라고 할 수 있죠.
4세대 혼다 레젠드 3.5에도 이 엔진이 장착되어 있으며 혼다 레젠드에는 290HP 세팅이고 이 차에는 286HP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이 엔진은 1999년에 데뷔하여 3세대 혼다 레젠드 (Acura RL 3.5)에 처음 장착되었구요 나중에 개량을 거처 4세대 혼다 레젠드 3세대 어큐라 TL Type-S에도 장착되게 됩니다. 또 이 엔진에 VCM이라는 장치를 달아서 8세대 어코드에도 장착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코드의 I-Vtec 엔진은 VCM이라는 장치가 장착되어 있어서 60Km 이하 주행시 2000rpm 이하를 쓸 때 6기통중 2기통은 휴지시키고 4기통만 작동되는 연비 중심형 엔진이죠.
이번달로 생산된지 만 6년 되었는데 엔진음이 아직 새차처럼 부드럽네요.
궁금한 거 더 물어봐도 될까여 형님
아이 브이텍이 브이텍에서 한 차원 진보한 엔진인가여? 전부터 궁금했어욤
혼다의 엔진은 레이싱카를 공도에 내놓는것이 목표
즉 양산형 레이싱카를 만들고 싶어하는데
대중적으로 이것이 쓰이려면 고출력과 고연비를 동시에 잡아야 했기때문에
평소엔 연비중심의 엔진으로 쓰이고 6000rpm 이상에서 벨브를 강제로 개방하여
고출력을 내는것이 vtec 엔진이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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