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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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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더워디지겟네요 13.08.25 12:41 답글 신고
    차종이 어케 되시는지요??
  • 레벨 상사 2 TLTYPES 13.08.25 12:53 답글 신고
    2007년형 어큐라 TL Type-S 입니다.
  • 레벨 중령 3 쿨남 13.08.25 12:41 답글 신고
    멋집니다!!
  • 레벨 상사 2 TLTYPES 13.08.25 12:5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2호봉 수박맛봐 13.08.25 12:44 답글 신고
    에어콘
  • 레벨 상사 2 TLTYPES 13.08.25 12:53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소위 2 청양곶휴가루 13.08.25 12:51 답글 신고
    레전드,,
  • 레벨 상사 2 TLTYPES 13.08.25 12:53 답글 신고
    레전드는 아니지만 레전드랑은 같은 엔진입니다.
  • 레벨 대령 3호봉 마크제이콥스 13.08.25 12:52 답글 신고
    그럼 브이텍의 V가 가변이란 뜻인가요 형님?
  • 레벨 상사 2 TLTYPES 13.08.25 12:55 답글 신고
    네 맞습니다. VTEC이 variable valve timing and lift electronic control system 의 약자로서 RPM이 어느 일정 구간을 넘으면 흡기 벨브를 강제로 모두 Open 시켜서 출력을 높이는 형식이죠.
  • 레벨 대령 3호봉 마크제이콥스 13.08.25 12:58 답글 신고
    글쿤여

    궁금한 거 더 물어봐도 될까여 형님

    아이 브이텍이 브이텍에서 한 차원 진보한 엔진인가여? 전부터 궁금했어욤
  • 레벨 상사 2 TLTYPES 13.08.25 13:00 답글 신고
    네. 한차례 업그레이드 된 엔진이라고 할 수있죠. 근데 성능면으로 업그레이드 된 것이 아니라 연비 쪽으로 업그레이드 된 엔진이죠. 혼다 어코드 시빅 라인은 I-Vtec으로 넘어 갔는데 어큐라라인은 성능을 중시하는 라인이라 아직까지 VTEC을 고집하고 있죠.
  • 레벨 대령 3호봉 마크제이콥스 13.08.25 13:04 답글 신고
    인텔리전트한 엔진이군용 후후^^*
  • 레벨 상사 2 TLTYPES 13.08.25 13:08 답글 신고
    도요타의 I-vvt 엔진과 현대의 Vvt 엔진도 이름만 다르지 비슷한 원리라고 할 수 있어요.
  • 레벨 하사 3 비리방지위원장 13.08.25 12:59 답글 신고
    미쿡이신가보네...
  • 레벨 상사 2 TLTYPES 13.08.25 13:01 답글 신고
    아니에요. 한국이에요.
  • 레벨 소장 ABT 13.08.25 13:07 답글 신고
    6기통도 기통을 나눠쓰는 엔진이 있었군요 ㅎㅎ
  • 레벨 상사 2 TLTYPES 13.08.25 13:09 답글 신고
    요즘은 연비를 중시하는 시대라 상대적으로 승용 디젤엔진이 없는 혼다의 연비를 높이기 위한 승부수죠.
  • 레벨 중위 1 humanghada 13.08.25 13:08 답글 신고
    왠만한차 거의 아는데 첨보는 신기한 차였어요ㅋ
  • 레벨 상사 2 TLTYPES 13.08.25 13:10 답글 신고
    저번에 동탄 모임에 나오셨던 분이죠?ㅎㅎ
  • 레벨 대령 3호봉 마크제이콥스 13.08.25 13:12 답글 신고
    엑센트 위트 차주분!!
  • 레벨 중위 1 humanghada 13.08.25 13:16 답글 신고
    넵ㅋ 정답입니다! ㅎ
  • 레벨 소위 3 텅빈조수석 13.08.25 13:50 답글 신고
    앗 제가 아는것과 아주 약간은 차이가 있네요..

    혼다의 엔진은 레이싱카를 공도에 내놓는것이 목표
    즉 양산형 레이싱카를 만들고 싶어하는데
    대중적으로 이것이 쓰이려면 고출력과 고연비를 동시에 잡아야 했기때문에
    평소엔 연비중심의 엔진으로 쓰이고 6000rpm 이상에서 벨브를 강제로 개방하여
    고출력을 내는것이 vtec 엔진이 아닌가요?;;
  • 레벨 상사 2 TLTYPES 13.08.25 18:02 답글 신고
    초기 VTEC 엔진은 고출력을 위해 5500에서 6000에서 벨브를 강제로 개방하기 위해 고출력을 내기 위한 세팅으로 만들어졌고 나중에 경쟁 모델들이 연비에 집중한 엔진들을 내놓으면서 혼다도 여기에 맞추어 VTEC을 계량한 I-VTEC 엔진을 만들게 되었죠. 하지만 I-VTEC으로 넘어 오면서 VTEC 보다 어느정도 출력 손실은 있었죠.
  • 레벨 하사 3 날아라돼지 13.08.25 14:45 답글 신고
    레전드 ㅋㅋ ㅎㄷㄷ 하네요 저도 레전드인데 ㅋㅋ 한국명은 어카디아입니다
  • 레벨 상사 2 TLTYPES 13.08.25 18:02 답글 신고
    ㅎㅎ 제차 레전드가 아닌 어큐라 TL 이에요. 레전드 3.5와 같은 엔진이 탑제되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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