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 수많은 차종에서 급발진 사고가 일어나는데 개인적으로 예전부터 급발진 사고 원인이 이게 아닐까싶은게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출발시 브레이크에서 발을 때자마자 곧바로 악셀을 밟는거입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시동건후나 정차후 출발할때 브레이크를 뗀후 1~2초정도 기다렸다가 악셀을 밟아야한다는걸 모르는것같더군요
급발진 사고는 오토차에서만 일어나는데 오토차는 기어를 D에 놓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악셀을 밟지 않아도 차가 앞으로 나가는데 이렇게 차가 살짝 나간후에 악셀을 밟아야 차에 무리가가지 않습니다(전문가가 아니라서 정확히 어떤 이유로 무리가 가는지까지는 설명 못함)
이런 차에 특성을 무시하고 1~2초 여유를 두지 않고 곧바로 악셀을 밟으면 서서히 차에 무리가 가서 차 소음이 심해지고 연비도 빠르게 나빠지며 차도 더 안나가는등(1~2초 여유를 둘때와 비교했을때)장기적으로 차가 더 빨리 망가집니다
차가 부분적으로 확실하게 망가져 버리면 정비소에 가서 수리를 할수 있지만 망가지기 이전에 소음이 심해지거나 연비가 많이 떨어지는등 확실하게 고장이 나지 않았을때는 정비소에 가도 할수 있는게 없을겁니다(어느 한부분 딱 꼬집어서 문제가 되는게 아님)
급발진 사고도 아직까지는 원인을 못찾고 있는걸로 알고 있고 1~2초 여유를 두지않고 악셀을 밟아도 정확히 어디가 문제라고 말하기 어려운 문제들이 서서히 생기는게 어찌보면 비슷한 문제가 아닐까싶네요(★둘다 어느 한 부분이 원인이 아님)
잘못된 방법으로 전자기기를 조작할때 예측 불가능한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출발시 1~2초 여유를 두는것과 안두는것의 차이는 본인이 운전하면서 확실히 느꼈고 또 가까운 지인 차를 탔는데 차에서 듣기 거북한 소음이 들려서 위의 잘못된 방법으로 차를 모는걸 바르게 잡아준후 한달후에 다시 그 차를 탔는데 듣기 거북한 그 소리가 좀더 맑은 소리로 바뀌었습니다
저의 생각이 맞는지 확인해보려면 사고 당사자분들의 운전습관을 확인해보면 되겠지만 그럴 능력은 내게 없으니 불가능하겠죠
특정 행동 등에서만 일어난다고 볼 수도 없는것 같아요
오호 설득력이 어느정도있어보이네요
정지시 시동이꺼지고 악셀밟으면 시동이켜지니 옵션?기능이 있으니
즉 처음처럼살고싶다분 얘기처럼 일부차량에서 유사한? 급발진현상을보여
나름대로 보수공사?하지않았을까보는1인
전세계 차량들의 isg가 급발진 방지할려는 이유도 있다고?ㅋ
그럼 살짝이라도 오르막에 신호걸리면 무조건 차에 데미지주는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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