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쎄데스 벤츠 C220 cdi 쿠페
변태차중에 하나죠.
쿠페인데, 디젤엔진을 달았다...
음 연비에서는 아껴보고, 약간의 스타일리쉬함도 필요한거죠.
전형적으로 사회 초년생들, 대학생들이 원하는 컨셉이 아닐가 싶습니다. 저역시도 그랬고요.
세단은 뒷문이 있어서 편하지만, 쿠페보다 라인이 별로인건 어쩔 수 없고요.
더군다나 엔트리급은 작은차체에 뒷공간을 만들다보니 전체라인이 그리 이쁘진 않아요.
그래서 정확한 구매컨셉을 잡고 구매했어요.
스타일,연비,브랜드.
편의성에서 혼자나 둘이 타기엔 너무 좋습니다.
갑자기 친구들이 더 탄다고 해도 뒷좌석에 태울 수있고,, e92 m3 뒷좌석과 공간은 비슷할거같아요.
제원은 자세히 안봤지만, 예전에 2년간 탔거든요.
그리고 디젤 엔진 덕에 가솔린보단 연비가 좋지만, 실연비가 생각보단 안나옵니다.
아직 새차라서 일수도 있고, 아니면..... 뽑기 실패든가..
80킬로 정속주행으로 지방갔더니 총연비가 리터당 30킬로 가까이 나와주고,
(정속주행이 연비 잘나오는건 어떤차든 당연한거니까..)
생각없이 주행했더니 13킬로정도 나옵니다.
실내 마감재 품질도 동급의 bmw나 a4보다 촉감이 고급스러워요.
잡소리도 없고요. 그리고 시트도 이쁜건 참 장점인데...
이제 ... 여기서 부터가 문제입니다.
벤츠 브랜드를 달았는데 하체 부싱소리가 프라이드보다 많이 납니다.
출고 받을때부터 그랬어요. (다음주에 a/s 신청해놨습니다.)
그리고 파노라마 루프 양쪽 사이드의 몰딩이 단차가 커요. 매우...
또한 뒷부분 하체에서 쇳소리 부딧히는 소리가 많이 납니다.
뒷범퍼 단차도 좀 있어서.. 사고난거 인도시킨거 아닌가 하는 의혹도 있고요.
적어도 벤츠라는 브랜드를 달고 나왔으면, 초도 품질에선 좀 좋았어야 하지않나 싶어요.
2.2리터 라는 어정띤 배기량에 170마력밖에 안되는 출력 수치는 불만이지만,
막상 주행하면 두툼한 토크가 일품입니다.
다만, 망할눔의 7G 트로닉이 .... 싫어요.
B 클래스엔 듀얼클러치 끼워주면서 .. 스포츠 컨셉인 C클 쿠페에는 일반 오토...
변속타이밍은 더럽게 느리고, 스포츠 주행에는 좀 어정뗘서..
차라리 시로코 디젤 살껄.. 이라는 생각도 듭니다만,
서스펜션이 탄탄한게 장점입니다.
적당한 롤링과 적당한 댐핑력 덕에 승차감을 크게 버리지 않으면서도
꽤 괜찮은 코너링을 보여줍니다. 벤츠의 세팅 노하우겠죠.
엔트리급 디젤에선 꽤 나은 선회능력이지 않을가 싶어요.
물론 bmw 320d가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지만,
랩타임을 잰다면 320d에 도전 해볼만하지 않을가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이 말도 안되게 5천넘는게..(저는 디씨 받았어요. 마니)
가격만 4천대로 떨구면 좀 팔릴수도 있지 싶은데, 아숩네요.
제가 싸게 산게.. 안팔려서 재고가 남아서 인데, 이렇게 어쩡띤거 파니깐요.
차라리 250 CDI 면 더 팔릴지도... 뭐.. 안팔리면 어쩔 수 읍고요.
스타일과 약간의 경제성을 탑재한차... 씨클쿱!......디젤
이상 모트라인 허접 시승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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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은 구걸은 안하고... 부탁..... 드려요
구걸은 추천...ㅋ
추천 드리고갑니다 흐흐
디젤의 토크와 쿠페의 스타일리시함.
아쉬운건 변속기의 직결감이네요
B클에도 넣어주는걸 왜 쿠페에는 ㅠㅠ
추천드려요 ㅎㅎ
글도 라인이 참 좋으네요 ㅎㅎㅎ
아무리 막 타도 10km아래로는 안떨어지니 쉬발유만 타던 제 입장에선 그 연비도 엄청 부럽더라는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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