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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2 보비보비부비 24.05.29 15:55 답글 신고
    일부러 안 맞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은 전체적으로 도로 속도를 떨어뜨리는 방향으로 가고 있어요.
  • 레벨 중장 일벌백계 24.05.29 17:17 답글 신고
    5030 자체가 개법임! 울 동네에 500미터 넘는 구간에 왕복 7차로길에도 50임. 신호등도 없고 인도와 차도 사이엔 분리대까지 있어서 무단횡단도 없는 구간을! 시내버스들도 80킬로 이상 밟는 길임.
  • 레벨 소위 2 보비보비부비 24.05.29 17:57 답글 신고
    심의 때, 경찰청 국장인가가 와서..... 교통공학 교수들이 그거 다시 제고하시라고 대 놓고 말해도.... 빙글빙글 웃기만 하더이다.

    경찰은 애시당초 사고사망자수 줄이기 외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저속에 짜증난 인간들의 이상한 운전으로 사고가 늘고, 사람들 통행시간 느는 건 관심 없고, 사망자수만 줄면 실적이 되니까 그런게 아닐까 생각했었어요.

    연구는 교수가 하고, 설치는 국토부가 하고, 시스템 운영은 경찰이 합니다. 다들 생각하는 바는 다르고, 그래서 엉망이 아닐까 생각한지 수십년째에요.

    공학적으로는 제한속도는 85% 속도라는 개념입니다. 도로 운전자 85%가 선호하는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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