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만큼 활발하며 정확하게 봐주는곳도 없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50km 제한 도로에 50km 넘기지 않았고 차선 변경시 방향지시등 작동했습니다.
유턴을 하고자 1차로에 진입했고 상대방 차량 확인하고 클락션 및 제동 걸었는데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상대방측에선 제 과실이 있다면서 쌍방을 주장하며 보험접수 자체를 거부하는 상황이고 현재 경찰서에 접수는 했습니다.
ㅡㅡㅡㅡ26일 18시 59분 수정ㅡㅡㅡㅡ
여러 선생님들께서 내어주신 의견 감사합니다.
연속차로변경 건으로 의견이 가장 많더라구요
일단 차로변경 건으로 불편하신분들에게 죄송합니다.
저 나름대로 진로변경 방법을 지키고자 변경하고 직진상태를 조금이라도 유지시켰는데 아직 부족했나봅니다.
상대방은 좌회전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았습니다.
계속 비상등이였습니다.
버스노선은 저 경로가 아니고 봉천고개에 있는 현대 주유소에서 주유 후 저와 같은 곳에서 유턴 뒤 관악드림타운 뒷길을 타고 차고지로 가는중이였다고 했고 승객은 없었습니다.
사고 직후 기사님이 교대로인해 급하게 운전을 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일단 상대방 보험사를 알게되어 직접청구권/과실전자소송을 알려주신분이 있어 알아보려고 합니다.
좋은 의견내어주신거 글 삭제하고 도망가지 않을거니
의견 내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것은 인정할 만 하네요.
몸 많이 안 다치셨기를 희망합니다.
비깜이라고는 하지만, 4초에 버스 깜빡이 보이네요.
님도 버스한테 백미러 볼 시간 안주고 앞바퀴까지 가네요.
가속 봐서는 300급 이상일 것 같은데.
그리고 오토바이 운전 할 때는 "사발이에 전부 정신병자들 타고 있다."
이 정도로 생각하고 방어운전, 안전운전 해야 사고 덜 납니다.
영상처럼 계속 운전하면 계속 사고 날 겁니다.
오토바이 과실이 있다고 주장은 할 수 있지만, 보험접수 자체를 왜 거부할까요?
근데 버스는 차로변경을 마치 유턴하듯이 확 변경하네요.
마을버스 기사들 사고이력 있으면 시내버스 회사 못 옮긴다고해서 그냥 현금처리하자고 하는 수도 있음.
오토바이 과실이 있다고 주장은 할 수 있지만, 보험접수 자체를 왜 거부할까요?
근데 버스는 차로변경을 마치 유턴하듯이 확 변경하네요.
마을버스 기사들 사고이력 있으면 시내버스 회사 못 옮긴다고해서 그냥 현금처리하자고 하는 수도 있음.
그것은 인정할 만 하네요.
몸 많이 안 다치셨기를 희망합니다.
블박이 아닌 액션캠
무리한 진로변경인가?x
대응할 상황인가? X
버스의 유턴이 의심되지만
노면은 중앙선.
즉 버스가 미리 유턴할려다
사고난거
버스도 운전 새로 배워야겠는걸
내가 이런 사고 날 까봐 포켓 시작하자마자 들어감
미친
오토바이도 와리가리 조심 하세요.
특히 사거리에서 우회전하는데 인도와 차 사이에 껴서 우회전좀 하지 말아주세요. 왼쪽 차 오는거 신경 써야함
비깜이라고는 하지만, 4초에 버스 깜빡이 보이네요.
님도 버스한테 백미러 볼 시간 안주고 앞바퀴까지 가네요.
가속 봐서는 300급 이상일 것 같은데.
그리고 오토바이 운전 할 때는 "사발이에 전부 정신병자들 타고 있다."
이 정도로 생각하고 방어운전, 안전운전 해야 사고 덜 납니다.
영상처럼 계속 운전하면 계속 사고 날 겁니다.
유턴지역에서 불법 유턴하려고 한게 잘못임...
오토바이도 방향지시등 켜져 있는걸 인지 못한점이 과실이 있을듯..
버스공제조합에 전화해서 차량 넘버랑 운전기사 알려주시고 직접청구권 요구하세요.
아무리 상대방이 접수거부해봐야 의미없어요.
버스 100
공제에서 과실 잡으려고 할 듯 한데,,,,, 아프지 않으시면 대인없이 100 요구해 보시길
마을버스 운전사 당연히, 5초전 3초전 1초전 사이드 미러 봤을 때 차가 없었고
오토바이가 있을 거라 생각은 못했을 것 같습니다. 그 상황에서 안전하다고 느낀 버스기사는 유턴을 시도했고
오히려 버스기사는 오토바이가 와서 박은걸로 느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버스도 유턴차선이 아닌곳에서 유턴을 하고자 했으니...
굳이 따진다고 보면 아무것도 없을거라 생각한 유턴마을버스 3 : 3개차선 이동한 오토바이 7 보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고 많이 안다치셨길 바랍니다....
버스가 중앙선을 물지 않아서 좀 과실이 더 적게 나오겠네요..
버스는 유턴이 아니라 차선변경이라고 주장 할껍니다.
8대2
오토바이 : 버스 비상등 무시..주의 부족으로 과실 가져가라 할듯.
많이 안다치셧길 바랍니다.
저기서 유턴하는 마을버스 노선은 없어요...
동작21번 마을버스 같은데... 저 길로 안다니는 버스입니다
또 관악 1번 마을버스도 있지만 이 버스는 숭실대 삼거리 지나서 다음신호에서 유턴하고요
정비나 다른 볼일보러 저 길로 간듯요.
운전 습관 때문에 일어날 필요가 없는 사고가 난건 어쩔수 없죠.
저게 트럭이었음.. 여기 글 못 적고 있으셧을수 있으니 좀 조심해서 운전하시길..
그리고 이륜차를 맨끝차로로 다니게 하는 좆같은 지정차로제 때문에 오토바이는 유턴이나 좌회전 하려면 차선 변경을 저렇게 해야 합니다. 200미터 앞에서 차선 변경해서 1차로로 들어갔다가 지정차로제 위반으로 단속 당하기도 해요.
교차로 이전에는 점진적으로 상위츠로로 올라가는 것을 허용해야 할텐데 말이죠.
버스 사각지대로 그냥 들이대네요.
버스입장에서는 저 오토바이 발견이 쉽지
않앟겠죠?
저도 버스 운전하지만 충분히 볼수있는 각도입니다
대각선으로 쭉 간것도 아니고 나름 핸들 왔다갔다 했구만 ㅋ
버스기사가 저기서 유턴을 한게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이지 급차선변경이 원인인것처럼 말하는 사람도 있네.
심지어 포캣으로 들어오지도않고 직좌차선도 아닌 직진차선에서 유턴한건데.
뭐 바이크가 7이고 버스가 3이라고? ㅋㅋㅋ
마을버스는 무사고경력이어야 시내버스를 몰 수 있어서 사고에 극히 민감할거에요.
100대0으로 끝나길 기원합니다.
이 셋중 하나인듯해요... 옆면 운전석 위쪽에 숫자 21 써져있는거 보면 동작21번 버스같은데
저길로 안다니는 노선인데 왜 저기있는지 ;; 정비하고 왔나 아리송하네요
애땜에 뒷좌석본다고 룸미러봐서 뒤에 차가 연속차선변경해서 들어오는거 알았지
차선변경할려고 사이드미러만 보면 없던차가 갑자기 나타남
큰과실은 버스한테 있겠지만 오토바이도 마냥 과실이 없는건 아님
이래서 연속차선 변경 하지 말라는거임
바이크 1차로 진입 후 점선 3개 통과했습니다. 차로변경 완료입니다.
버스는 방향지시등이 아닌 비상등을 켠 상태로 차로 변경을 시도해서 바이크가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심지어 경음기로 신호까지 보냈습니다. 바이크가 잘못한게 뭐죠? 굳이 트집 잡자면 연속차로 변경? 차로 변경할때마다 잠시잠시 직진하다가 옮기는데 전혀 문제 없어보입니다.
버스 사이드미러로 바이크 존재를 충분히 확인 가능한 상태인데 무지성 유턴 시도가 의심됩니다. 버스 노선도를 확보하여 저 위치에서 진행해야 하는 방향을 확인하면 유턴 의도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겠네요.
버스 2차선에 있을때 오트바이 버스뒤에 2차선 있었다
2) 버스, 화물차의 사각지대는 운전자와 상대 운전자 모두 고려해야 하지만, 사각지대의 한계를 보유한 운전자가 우선 고려해야 하며, 차선 변경의 시작부터 끝까지 안전을 확인해야 함
3) 운전 중 상대적 약자를 보호해야 함
제 상식으론 오토바이의 직접적인 과실을 묻는 것이 부당해 보입니다. 과속은 마을버스 차선변경 이전의 문제로 생각됩니다.
1. 비상깜빡이라는 사실을 너무 간과한점.(차선변경이 문제가 아니고 앞에 어떤 비상상황인지도 모르는데 무조건 내 갈길만?)
2. 차량입장에서 저정도 속도로 차선변경하면 사이드미러로 아무리 보고 있어도 절대 보이지 않음(버스기사 사정이라고 할수있지만 그래서 오토바이를 탓하지 않을수 없다는 것)
3. 과속은 아니지만 다른 차량에 비해 과하게 속도내고(오토바이특이죠....)차선변경한점...
저 라면 버스 10:90 오토바이 주고 싶습니다.
저 정도면 버스입장에선 오라니 수준이죠.
연속차선변경으로 버스입장에서는 두발이가 없다가 나온격이라서 그지같지만 차선변경 바로 직전에 한번 더 봤으면 볼수 있었음
비상등 + 2차선 유턴
저도 운전중 오토바이들 극혐하지만 이건 버스가 문제여야 합니다
비상깜빡이 버스가 왼쪽 차선으로 변경할지 오른쪽 차선으로 변경할지 혹은 정지할지 예상 됩니까? 버스과실 10으로 봅니다.
무엇보다 저기 유턴 가능한곳 아닌데 버스가 유턴을 시도한게 사고의 직접원인 아닌가요?중앙선도있는데? 조금만 더 가면 신호받고 유턴하는곳인데 신호무시,중앙선무시 하고 유턴한차량이 문제가 아니라면 도대체 운전에서 뭐가 문제입니까? 12대 중과실 중 2개 위반을 시도하다 사고난건데...그전에 오토바이 운행이 안전운전이라곤 못하겠습니다만 사고원인은 아니라고 보입니다
같은 이유로 비상등키고 주행하는 딸배들 극혐합니다. 차선변경 지멋대로하고 차량 사이 주행하면서 비상등...밀어버리고 싶은 딸배들이라 신고 가능하게 찍힌건 아무리 귀찮아도 다 신고합니다! 오토바이 운전 개판으로하는것들 때문에 다들 싫어하시는건 이해되지만...이 사건은 버스기사 잘못이어야 된다고봅니다.
오토바이 사고 전 잘못 ㅡ 연속차선변경, 사고 원인은 아님
버스 잘못 ㅡ 신호위반, 중앙선 위반 유턴시도 = 사고유발
버스 바퀴 각도가 차선 변경이 아니라 유턴 하려는것 같네요
그리고 오토바이는 이미 차로변경이 완료되어 좌회전 방향차선
주행중이고, 펙트는 오토바이가 버스를 받은게 아니라
버스가 주행중인 오토바이 측면을 받은 겁니다.
버스과실 90이상으로 보입니다. 우선 치료를 잘 받으세요
이런경우 허다합니다
버스기사들 큰차 덩치믿고
무작정 대가리 밀어넣기
죽이고 싶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