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 2차선 고속도로에서 2차선 주행 차선에서 시속 90km로 주행하는 것이 잘못된 주행일까요?
제차는 k8 하이브리드입니다.
출근길에 중앙고속도로에서 2차선에서 연비 주행한다고 시속 90km 정도로 주행을 하고 있었는데(제 차선 앞쪽으로 차량은 없었습니다)
같은 차선 뒤쪽에서 컨테이너 차량이 바 붙어서 상향등을 5~6회 정도 보내길래 제가 뭔가 잘못 주행했나 싶어 어리둥절해서 급가속 해서 자리를 피했는데...
중앙고속도로를 출퇴근길에 이용하다 보면 이런 경우가 가끔 있는데 2차선에서 제가 주행을 잘못 한 걸까요? 컨테이너 차량같이 큰 차량이 쪽에 바짝 붙어서 상향등 날리면 굉장히 무섭거든요 ㅠㅠ
2차선 앞쪽에 차량이 없으면 제가 속도를 더 높여 주행을 해야 하는 건지...
연비 주행하느라 90 정도에 맞춰 주행을 했는데...
여러분 생각은 어떠세요?
독고다이 주행이 아니라 적당한 속도의 화물차 뒤 따라가는것 추천함~
다만 꼭 지가 느리게 가면서 추월할라치면 가속하는것들이 문제가 되죠.
상향등 횟수 많다 싶으면, 블박영상으로 난폭운전 신고하세요
컨테이너차량 지 딴에 설정한 90km/h 속도한계치 크루즈로 가려하는데 아마 글쓴이차때문에 속도를 아주 살짝 낮춰야 하거나 추월해야하니, 거기에 혼자 빡쳐서 그런가보네요.
다들 법적으로 문제 없다면, 어쨌든 서로 불편하게 하면서 알흠답게 삽시다.
그런 새리 때문에 1차로로 튀어나오는 화물차도 생기고, 그 상황에서 1차로 차량의 불편은 불편대로 주옥같고, 가끔 사고라도 나서 누가 죽고 다칠 수도 있지만..... 그래도 법적으로는 문제는 없긴 하지.
과속 대비 저속으로 인한 위험은 10배 그 이상이고, 그로 인해 누가 죽어도 나는 문제 없는 주행을 했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그렇게 판단은 되겠지만.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고 살다 보면, 언젠가는 그 하늘이 님들 대가리를 날릴거라는 거 명심하면 좋겠네요.
근데 무섭죠. 그래서 더러워서 피해야죠ㅠㅠ
독고다이 주행이 아니라 적당한 속도의 화물차 뒤 따라가는것 추천함~
리미트해제가 아니어도 내리막에서 110 120 나오는 경우도 있다캅니다
오르막 추월한다고 주구장창 길막하고 정체유발하는 철면피들도 있잖아요
100제한 고속도로에서 최저속도는 법적으로 50km/h 입니다. 그러면 편도 2차로에서 50으로 달려도 될까요? 많은 사람들이 민폐라고 생각할겁니다. 그러면 60은요? 70은? 80은? 90은?
이렇게 생각하면 민폐와 민폐가 아닌 것 사이에서 서로 의견이 갈리게 됩니다.
상대방은 그래도 차량이 낼 수 있는 최대 속도로 가고 싶은데 앞 차량이 애매하게 살짝 낮은 속도로 가니 자신은 추월을 하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더 빨리 갈 수도 없고 답답해서 그런걸겁니다.
상대방이 잘했다는게 아닙니다. 도로이용에서 서로가 원하는 바가 달랐을 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님은 연비주행, 상대방은 자신이 낼 수 있는 최고속도를 원하는게 서로 달랐을 뿐입니다.
상대방 생각으로는 고속도로는 빨리 가고 편하게 가고자 돈 내고 이용하는 건데 느리게 가는게 이해가 안되어서 그런걸겁니다.
그럴 때는 앞으로 조금만 가속한 다음에 대형차량이 낼 수 있는 최고속도 정도로 몇 키로만 좀 더 높여서 가면 서로가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는 고속도로에서 연비주행 하고 싶으면 저 멀리 80으로 달리는 대형트럭 뒤에 안전거리 3배로 두고 따라갑니다. 이렇게 하면 욕먹을 일도 없고 빨리 갈 사람은 알아서 추월해서 가더군요.
저는 흐름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규정에 얽매이지 말고 그도로에 맞는 흐름의 정도에 맞추는게 주행의 정석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분이 50km로 달린것도 아니고 90km면 충분하고만요.
저도 2차로 느리게 가는 차들 보면 답답해서 추월하지만 2차로 느리게 가는 차들보다
1차로에서 100키로로 정속하는 차들이 더 문제고 흐름에 방해하는 거라 생각하는데요
결국 님도 연비 생각해서 그러는 거고 화물차도 연비 때문에 그러는 건데
2차로 90이 민폐냐? 아닙니다.
근데 연비에 민감한 화물 차량 운전자는 스트레스 받을 수 있죠
한마디로 님 연비 좋자고 화물차 연비 떨어뜨리는 건데
누가 잘했냐 잘못했냐 묻는다면 모르겠네요
저라면 화물차보단 빠르게 갈 듯 싶네요
다만 꼭 지가 느리게 가면서 추월할라치면 가속하는것들이 문제가 되죠.
특히 1차로 정속충들 중 유독 많이 보이는 유형.
거기 2차선만 있다 보니 110으로 못 달리는 상황..
내리막은 속도가 잘 나오는데 2차선만 주행하다 보니 가뜩이나 화물차가 뒤에 많더군요..
그럴땐 요령껏 하면 됩니다. 화물차 입장에서 추월하기 만만치 않죠.. 추월 차선에 차도 없을시에는~
그럴때 쓰라고 있는게 비상깜빡이~
'내가 지금 차에 문제가 있으니 앞질러 가시라~' 는 느낌으로 비깜을 키며 감속~
80정도까지 떨어지면 화물차도 수월하게 추월해 갑니다.
다 같은 상황아니지만 상황에 맞게 교통흐름에 맞게~ 그렇게 주행하시면 되요.
고속도로 톨비 냈다고 나 혼자 쓰는게 아니니
계기판 속도로 90이면 82-85사이에요
대략 95-97사이로 설정해서 크루즈 잡의면 대충 90 정도로 맞을꺼에요
최소 100은 밟아야
교통은 흐름임
법적으로는 문제없을지라도 교통은 흐름이라는게 있습니다
차 자체가 90km밖에 낼수없는 차가 아니라면 원활한 흐름을 생각해주세요
화물차가 따라 붙어 추월할정도면 교통흐름을 저해하고 있는게 맞습니다
님의 운전방식이 틀린건 아니지만... ㅎㅎㅎ
다 같이 사용하는 도로인데 혼자만 애매한 속도로 달리면 뒷차들이 답답할거라는 생각은 전혀 안드세요?
110도로에서 110을 딱 맞추라는 것도 아니고, 화물차가 답답해할 정도면 본인이 그 도로의 흐름보다 더 느리게 가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걸 설명을 해드려야 아실까요?
추월이라도하게요. 그리고 추월할때 같이 밟지는 마시구요. 오르막에서는 눈치껏 뒤차도 보내주시구요.
그런데 꼭 고속도로에서 연비운전해야겠습니까? 휴...
하이브리드 타면서 잴 듣기 싫은소리가 기름거지인데 이런말이 갠히 나온건 아닌거 같네요
유령정체의 한 원인 입니다.
연비 운전한다구 고속도로에서 90걸구
다니세요?? 트럭이 90에 맞춰서 가는데
당신은 그것도 못가는거잖아요
그정도면 차를 타구 다니시지 마세요
전동 스쿠터라 자전거 추천합니다
범법은 아니지만 참 인생
알뜰하게 사시네요
내잘못이아닌걸 알면서 글쓰시는느낌이 드네요
화물차앞뒤옆 붙지도말고 나란히 달리지도말고
보내주거나 내가추월하는게 좋습니다
글쓴이분잘못한건없는데 운전하는사람 입장에선
교통흐름을 모르는분같네요
그때도 90달린게 위법따질건가요?
고구마운전말고 도로 흐름에 자연스럽게 맞물려가는 주행하세요.
그럼 별문제없어 보이는데,
화물차라서 1차선으로 추월하기도 애매하고, 제가 화물차 입장이 안되어보여서 모르지만,
다른 분 말보니, 속도가 애매해서 그런거같은데,
그냥 양보하면 될것 같습니다.
난 잘하는데 왜???
이게 꼭 좋은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문제는 없지만, 네가 불편하다면 먼저 가.
이런 것을 양보라고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