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에서 옆으로 땡기면 수동으로 변속을 할수있는걸로 rpm 낮게사용하면 연비에 유리한가요?
아니면 그냥 타는것과 똑같은지.. 그리고 엔진이나 미션에 무리는 가지않나요?
그냥 d에놓고 타면 평지에선 2500rpm에서 변속하고 언덕에선 3000rpm까지 올라가거든요.
배기량이 넉넉하니 좀낮게 사용해도 될거같은데 연비올리는데 유효한 방법인가요..
d에서 옆으로 땡기면 수동으로 변속을 할수있는걸로 rpm 낮게사용하면 연비에 유리한가요?
아니면 그냥 타는것과 똑같은지.. 그리고 엔진이나 미션에 무리는 가지않나요?
그냥 d에놓고 타면 평지에선 2500rpm에서 변속하고 언덕에선 3000rpm까지 올라가거든요.
배기량이 넉넉하니 좀낮게 사용해도 될거같은데 연비올리는데 유효한 방법인가요..
정히 아껴보시고 싶다면 내리막중립정도... (권장을 하지는 않습니다)
쓰잘때기 없는 변속 막는건 좋겠지만
그냥 d 모드가 좋을꺼 같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