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 형님들 발기찬 하루 보내고 계십니까?
항상 눈팅만 하다가 이렇게 어이없는 글을 써 봅니다.
날씨도 추운데 고생들 하시구요ㅎ
얼마전에 입은 저의 어이없는 사연을 살펴봐 주시고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지마켓에 등록된 제 신용카드가 누군가의 해킹으로 인해 총 43건이 결제돼 1,290,000원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지난 25년 02월 17일 새벽 04:55분경, 본인은 취침중이었으며 그 시간부터 새벽 05:20분까지 지마켓으로부터 총 43건의 결제 알림 문자를 받았습니다.
잠결이었음에도 이것은 "지마켓이 해킹을 당했구나"라고 양지하였으며 곧바로 지마켓(스마일페이) 계정 해지를 통해 추가 결제를 막았습니다.
만일 휴대폰이 무음이었다거나, 인터넷 사용 환경에 대해 무지한 어르신들이었다면 한도 없이 결제가 계속 진행됐을 겄입니다.
당일 09:00경 업무시간이 시작되고 난 후 지마켓 고객센터에 상황을 설명하고 결제를 취소 해달라고 요청을 하였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자신들은 중개업체가 해줄수 있는것이 없으며 경찰에 신고하라는 답변이었습니다.
결제가 진행된 신용카드사(농협카드)에 문의해도 같은 내용이었습니다. 경찰에 신고하라는 내용이었죠.
당일 16:00경 경찰에 진정서를 접수하고 하루 후 02월 18일 오전 09:30분부터 담당 경찰관에게 조사를 받았습니다.
담당 경찰관의 큰 요지는 이 사건이 해킹이냐, 보이스피싱이냐를 따지는 듯 하였고, 제 휴대폰을 조사한 결과 보이스 피싱이 아닌 것으로 결론지어 조서를 작성했습니다.
실제로 저는 모르는 전화는 일체 받지 않으며 스팸문자의 링크도 절대 누르지 않습니다.
경찰 조사를 마치고 난 뒤 어이없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지마켓 측과 농협신용카드측은 지마켓 측의 부실한 전자보안으로 생긴 이 사건의 피해를 전부 피해자인 본인에게 전가시키고 있습니다.
지마켓 측은 일말의 반성과 보상은 커녕, 저에게 개인정보 관리를 똑바로 하라는 역겨운 충고를 시전하였고, 농협카드 측은 해킹된 대금 1,290,000원을 저보고 납부를 하라고 합니다.
이 황당한 사건은 도저히 용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농협카드사에 피해자에게 왜 그 돈을 내라고 항변하니 원래 그렇다고 합니다.
정확한 사례와 법령은 제시하지도 않은채 말이죠.
적어도, 지금 경찰(사이버수사대)이 수사를 진행중이니 수사 결과가 나올 때 까지 청구를 유예한다 라는 절차는 있어야 할 듯 합니다.
정작 해킹 피해를 당하여 심적으로 힘든 사람에게 그 돈까지 물어내라니,
황당할 따름입니다.
돈이야 벌면 되는 것이지만..이건 진짜 말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그 어느 누구 하나 책임지지 않았고, 모든 과실은 고객에게 있었습니다.
(조금만 검색해봐도 수차례나 나오는 일들입니다.)
이게 우리나라의 현실입니다. 가진 자들끼리는 서로 한 다리 건너면 다 알기에, 그들의 카르텔을 지키려고만 하죠.
여기 저기 언론사 제보, SNS 등을 이용하여 널리 알려 주세요.
최소한이라도 고객들이 이러한 상황을 알아야 합니다.
조만간에 주거래은행도 옮기고 신용카드도 타 카드사로 바꿀 예정입니다..
그러면 주문취소를 왜 안했나요?
그럼 자동 결제취소 될텐데........
요즘세상에 뭔 폰 해킹이 있나요....ㅎㅎㅎ
안당해 보셔서 모르시죠?
좀비폰 돼어서 폰안에 정보 다 털려요
그래서 경찰서가니 시티즌코난 깔라고 하던데
요즘같은 세상이 더 무섭습니다
금감원 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3주전 토요일에 해외결제가 됐다고 문자 왔습니다.
그냥 넘기는데 느낌이 쎄해서
XX카드 어플로 접속해서 보니 실제 결제가 됐었어요. 한국돈으로 67만원정도.
바로 카드사에 전화해서 상담하니 주말이라 접수는 컴퓨터로 해야 하는데 지금 당장은 할수없다니 일단 해외결제차단 부터 시키고
월요일 카드발급 받은 은행가서 해외불법결제 사건 접수하라더군요.
카드는 신규발급 받으라길래 그렇게하고
'청구보류신청한다'라고 사유란에 꼭 적으라길래 그렇게 쓰고..
아무튼 사건 진행이 최소45일에서 최장90일정도 걸린답니다.
실물카드를 잃어버린적도 없는데 카드불법결제가 됐으니 어이가 없더군요.
비번은 어떻게 알아낸건지.
가지고 있던 카드들 전부 해외결제차단 시켜놨습니다. 카드사 어플로도 간단히 할수 있으니 다들 해놓으세요.
해외갈일 있으면 바로 풀면 됩니다.
구글계정 해킹당했고, 등록된 신용카드로
15만원 계속 결제 알람이 뜸.
열번 150만원정도 결제된상태였음.
신한카드 전화하니 지들이 해줄수있는게 없다 했고
구글고객센터 답변은 많이 늦었던걸로 기억함.
2차비번에 해외로그인 차단에
지문등록에 별 개지랄 다 해놨어도
아무 의미 없었음.
다시 카드사 전화했더니 같은말 반복
네 알아서 하겠습니다. 하고 통화종료
금융감독원+한국소비자원 민원넣고 일주일도 안되서 전액 환불받음.
일체의 거래,,
하면 안됩니다
농협시스템은 너무 부실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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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은 안지려고 하는 것들이지 씹네
자는데 새벽에 수십만원 결제 되는거 자기네가 우선 거래 정지해주고 아침에 알아서 취소하고 결제 막았다고 비번 바꾸라 확인 전화 주던데... 비교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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