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2 우리왜헤어져야헤 24.10.30 00:22 답글 신고
    저기 스파크 쪽 으로 더 갈 수 있었을거 같은데 뭐 사진이 없으니 잘 모르겠네요 근데 상대가 내리자마자 하는 말 보면 과실 잡으려면 잡기야 하겠지만 , 일반적으로 이런건 교행사고로 판단하고 처리할 확률이 높아서 아마 처음 과실은 비등비등한 과실이 나올거고 , 그 후에는 어떻게 싸우느냐에 따라 다를겁니다. 앵간히 이기는 과실 나오면 대인같은건 욕심 안낼테니 차만 고치는걸로 백 먹어주라고 하고 그게 아니면 계속 싸워야죠 보통 저 상태에선 \ 이렇게 상대가 꺽으면 블박도 같이 \ 이렇게 꺽어주면서 지나가야 하는데 그대로 멈춰버리니 사고가 나버린거 같네여
  • 레벨 이등병 목표는10억 24.10.30 08:09 답글 신고
    그랬으면 좋았겠지만 상대차량이 각도 좁게들어와서 이쪽으로 너무 붙어 멈춰ㅛ다고 하더라고요
  • 레벨 대령 3 문콕스펀지좀붙이라고 24.10.30 00:23 답글 신고
    상대블박은 확보못했나요
  • 레벨 이등병 목표는10억 24.10.30 08:10 답글 신고
    상대차량은 블박이 없는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네요(우리보험사 피셜)
  • 레벨 상사 3 킴스퍼 24.10.30 00:59 답글 신고
    5:5 나옵니다. 가상의 중앙선이라고 말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런 사고는 서로 움직이고 있었으면 5:5 뜹니다.
    한쪽이 정지를 했어도 3초 이상 정지 중이 아니면 정지로 안봐줍니다.
  • 레벨 이등병 목표는10억 24.10.30 08:21 답글 신고
    피해주려고 움직인건데도 불리하게 작용할수도 있는군요..
  • 레벨 대장 그냥해bom 24.10.30 01:02 답글 신고
    차가 마주치면 통행로 견적보고 빠른 판단으로 후진 공간확보 하셨음 사고가 없었을거 같습니다.
  • 레벨 대위 1 sama 24.10.30 02:49 답글 신고
    교행55
  • 레벨 중사 1 h2250 24.10.30 03:25 답글 신고
    5:5or6:4(블박)
  • 레벨 원사 1 뭐임뫄 24.10.30 08:03 답글 신고
    억울하겠지만 저런 사고 백대빵 안나와요 ㅠㅠ
  • 레벨 병장 오즈나라 24.10.30 08:14 답글 신고
    상대가 무리하게 비집고 들어온건 맞죠. 운전 미숙하면 당연히 정차하는게 맞구요. 상대가 오판한거죠. 운전하면서 가장 문제가 자기예게 유리한 예측운전인데 상대가 그런 겁니다. 저차 운전자도 운전 잘하는 "전문가"라고... 그래서 움직인 상대가 좀더 과실 먹어야 공정할 듯 합니다만... 이건 맘일거고 현실은 냉정해 보입니다. 5:5 내건내가 니건니가... 로 될 듯한데요. 보험사의 담당자가 잘싸워주면 좋겠습니다. 그간 비싼 보험료도 냈으니 기대한번 해보시죠.
  • 레벨 대장 진햅 24.10.30 08:29 답글 신고
    반반나오겠는데요
  • 레벨 대위 3 보비보비부비 24.10.30 09:38 답글 신고
    먼저 외부요인으로

    주차장 운영자인 하나로마트측 과실은 없는지 살펴 본 바, 45도 대향주차는 통로폭 5.0m이상으로 90도 주차보다 좁아도 문제가 없으므로, 실제 주차장 통로 폭이 그 규정을 만족한다면 과실이 없다 할 것이고, 차량의 폭은 2.3미터 이내에 있으므로 통행도 가능할 수 있으나,

    5.0m 규정이 낡은 부분은 요즘 차량이 대형화되어 주차면에서 삐질삐질 튀어 나온 애들이 있어서 좀 그렇고, 주차면도 요즘 규정을 적용하지 않은 주차장일테니...... 규정이 낡고, 기존 좁은 주차장에 적용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으나, 법 체계가 그러하니 따질 부분은 아니고,

    주차면 여유가 있는 데도, 제대로 주차를 못해서 통로측으로 삐져 나온 차량이 문제가 됐다면... 삐져 나오게 주차한 그 차량에게 외부적 과실이 있다고 할 것이나, 그런 건 없음.


    두번째로 운전자 상호간의 과실을 보면,

    화면으로는 일방통행으로 보이지만, 양방통행으로 화살표가 그려져 있으므로, 마주보며 통행한 것은 문제가 없고.
    블박이 우측으로 많이 붙어있는 것으로 보면 블박과실이 없다 하겠지만, 상대 차량이 우측에 어느 정도 여유를 두었는지를 살펴야 하고,

    이 경우 과실을 알기 위해서는 통로에서 조금 떨어져서 사고가 난 두 차량의 위치를 통로와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필요합니다. - 가상의 중앙선을 넘은 쪽에 과실이 현저하다 할 수 있으니까요.

    그 외에 정지하고 상대가 진행한 것은 과실부분에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정지하여 아무 조치 없었다면, 지나가라는 신호로 보아야 하니.. 상대방은 그 신호에 맞춰 진행한 것일 뿐일테니까요. 이 경우, 두 운전자가 차 폭에 대한 감각이 낮은 초보라면,
    둘 다 내려서 통행이 가능한지 살펴 보고 한 사람은 내려서 다른 차의 통행을 도와야 합니다.

    그리고, 회전하면서 교행하는 것은 좋지 않으나, 그 경우 한 차량이 머리를 밀고 들어간 상황에서 다른 차량도 함께 진행해야 합니다.

    -- 심적으로는 블박 과실 사고입니다.


    결론,
    외부적 요인에 의한 사고 원인은 제로로 보임. 저 위치에서 교행한 것을 보면, 둘 다 초보인 듯. 그냥 5대 5 사고임. 억울한 사람은 블박이 아닌 상대방으로 보임. --- 이유는 13초이후 블박이 상대차와 보조를 맞춰 앞으로 진행해야 하지만, 진행하지 않아서 생긴 사고임.

    참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822375
  • 레벨 하사 1 lIlIIIIl 24.10.30 13:57 답글 신고
    진짜 오답을 잘 말하시네요
  • 레벨 대위 3 보비보비부비 24.10.30 09:45 답글 신고
    궁금하신 부분에 대한 개인 의견은...

    1. 사진없이 차량 이동하였는데 블박만으로 도로 폭에 따른 과실 여부 판단이 가능한지? -- 불가능합니다.

    2. 일반도로가 아닌경우 과실이 달라지는지? -- 일반도로에 준하여 책정합니다.

    3. 선생님들이 생각하시는 과실이 몇대 몇인지? -- 5대 5

    4. 3번과 비슷하나 법적분쟁까지 가능한 부분인지? -- 실익 제로 손해만 있을 듯.
  • 레벨 대위 3 보비보비부비 24.10.30 09:52 답글 신고
    글에서 보이는 문제점 등...

    "평소 겁이 많은 와이프는 차량을 정지하였습니다." - 운전하지 마라 하세요. 겁이 많은 사람이 운전을 하시면 여러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밖에 없네요.

    "상대 차량의 파손 상태 사진은 못찍었으나 좌측 앞휀다, 앞문, 뒷문, 뒷휀다 까지 긁고 지나갔고, 저희차는 좌측 뒤 범퍼와 휀다가 찌그러지고 긁혔습니다." - 사고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블박이 앞으로 진행했으면 저런 사고 안납니다.

    "사고 후 교통량 증가에 따라 와이프가 사진을 찍지 않고 차를 이동 주차하였습니다." - 마트 통로가 저기 하나가 아닌 데 교통량은 핑게거리가 되지 않습니다.

    "서로 몸에 이상은 없다는 것으로 서류에 서명" - 두 사람이 의사가 아닌 한, 필요 없는 행동..
    몸은 괜찮냐 물으면 괜찮다하고 몇 걸음 가서 쓰러지는 애들 많고, 집에 와서 죽는 사람도 많음. 그냥 사고 이후 아파지면, 사고 때문에 아픈 거임.
  • 레벨 대령 3 들판 24.10.30 10:54 답글 신고
    저런 상황에서 사진 촬영해둔 것도 없다면
    100 : 0 주장이 받아들여지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사진 촬영해둔게 없다면
    저 주차장 CCTV 있는지 확인하시고 있다면 그 영상이라도 확보하세요.

    만일 그걸로도 유리한 정황 확보가 어렵다면 아마 50 : 50 정도로 결정될 확률이 높아 보이네요.


    그리고 앞으로는 사고가 났을 때 안전이 확보가 되는 상황이라면
    차를 옮기지 않은 상태로 내려서 차량 외부에서 사진과 동영상 촬영해두라고
    아내분께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어떤걸 어떻게 촬영해야 하는지도 알려주시고요.


    P.S.

    영상에서 처럼 상대가 꺾어서 들어오는 중이고, 아직 차체 정렬이 똑바로 안된 상황에서
    교행하려고 들면 내륜차 때문에 사고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 사고를 방지하려면 내 차를 조금 뒤로 빼서
    상대 차체 정렬이 된 후 교행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런 것도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