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3대밖에없는 르망 이름셔 레이서[10]
조회 3,347 2012.06.29 (금) 15:52 글쓴이 보빨
http://community.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411075
댓글---XLR8 --- 오히려 스포티한 차들이 몇년 안됐을 당시에 좀 달리고픈 사람들 손에 들어가면서 이런저런 난도질을 많이 당하죠.. 레어템은 레어함이 최우선이 되어야 하는데 말이죠..
댓글---3Door --- 근데 저차판매할 당시 사람들이 앞으로 이차가 레어차량이 될것이다 이렇게.항상 생각하며 타지는 않을꺼같아요 제가 예전 제ㅠ베르나3도어에 난도질
한것처럼 크헉 ㅠ ㅠ
댓글---양학육교 --- 보빨
댓글---양산벨텁오너 --- 와...저게 그 무시무시한 이름션가요?ㄷㄷ
댓글---이몽룡 --- 거기다 네비 상단매립하기 좋게 생겼네효 ~
댓글---RPMx --- 헐 ㄷㄷ 저번에 고속도로에소 흰색 한번 봤는데 그게 3대중 한대군여
댓글---강지영 --- 참고로 사진에 있는 검정색레이서하고 밑에 흰색 세단하고 서울에 파란색레이서(서울남바차량) 이렇게 3대 있습니다....즉 세단 1대 레이서 2대 있다는거죠...ㄷㄷㄷ
댓글---우파고스트 --- 와우 죽이네요
댓글---현기알바3교대 --- 아이셔
댓글---별보배 --- 외관 너무 이쁘지않나요? 헤드라이트도 그렇고ㅠ
@@@@@@@@@@@@@@@@@@@@@@@@@@@@@@@@@@@@@@@@@@@@@@@@@@@@
르망 이름셔…자동차
2012/08/27 22:16
http://blog.naver.com/zkxp14/20165354062
내가 자동차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때는 중3쯤 된다.
때문에 그 이전에 출시된 자동차들은 잘 모를뿐더러
내가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과거에 만들어진 자동차에 대해서는 더더욱 모른다.
그래서 나는 1986년에 만들어졌다는 추억의 월드카 르망이라는 자동차를 전혀 알지 못한다.
GM과 대우가 처음으로 함께 손을잡고 만든 르망이라는 혁신적인 자동차에,
오펠의 전문 튜닝업체 '이름셔'와 포르쉐의 도움을 받은 차.
오펠 튜닝업체의 이름을 따서 르망 이름셔라는 이 자동차는 엄연히 '소형차' 에 속한다고한다.
마티즈만한 차체에 2000cc가 들어가 있는데다가,
최대시속 180키로라고... 공식적으로는 그렇게 말하지만,
사실적으로는 200 가까이 나아갈 수 있는
당대 한국 공도의 최강 지배자였던 샘이다.
국내 최초로 운전석과 조수석에 버켓 시트를 앉히고,
포르쉐의 서스펜션을 사용, 유럽 옵션 상태의 장거리 기어비를 사용했다고 한다.
그때 당시 국내에서 가장 빨랏던 스쿠프를 가뿐히 바르고,
그 후에 나온 스쿠프 터보마저도 발라버릴수 있는 성능이라는데..
그러나 당시 차 = 부의 상징 이었기에
1200만원이나 하는 소형차를 사는 사람은 거의 없었을태고
일부 소수 매니아들 또한 중형차급 세금과 소형차답지 않은 차 가격 압박 때문에
안타깝게도 단종은 순식간이었다더라...
그래도 사람들이 말하길
이것은 소형차를 넘어선 틀림없는 '스포츠카' 라고 칭한다.
비록 순수 우리나라의 기술은 아니지만..
한 시대를 앞서간 국산 스포츠카의 위용이 느껴진다.
혹시 오늘날 왠만한 쿠페로 이 차를 따라잡으려 했다가
이름셔의 뒷꽁무늬가 점으로 보이게되지 않을까?
과거의 자동차는 정말 매력적이다.
국산자동차에 대해서 더 알고싶다.
-----
-----
-----
-----
-----
90년대의 수퍼카 르망 이름셔.
Car Data / Carsin's 게시판
2010/08/01 08:25
http://ryusin10104.blog.me/130091152667
--- 90년대의 수퍼카 르망 이름셔. - by 따스한바람이
--- 즐거움을 만들다! 리뷰왕에서 스크랩한 글입니다.
90년대의 대한민국 수퍼카
르망 이름셔.
최고의 디자인이다!라고 생각하진 않지만.
90년 태생 디자인으로치면 획기적이고
말끔한디자인 이었죠.
(사진은 네이버에서 퍼왔습니다. 번호판은 지웠으며 문제가될시 사제하겠습니다)
90년대의 고속도로의 제왕
희귀한 무양의 헤드램프
단순하지만 명료한 앞범퍼
그리고 티없는 본넷라인...
밑에 Rs차신님께서 엑센트 tgr이 새차로 나온다면 당장에라도 사겠다.
라고 하셨지요~?
저는 르망이름셔가 지금 새차로 나온다면. 당장에라도 사겠습니다.~^^ㅋ
둥글둥글~하면서도 직선이 주를 이룬 르망의 디자인...
특히 3도어의 디자인은 90년대 초반에 대중들의 눈을 즐겁게 하지 않았을까요?
90년 5월태생 당시 대형차들이나 채택하였던 고배기량 2000cc
출고가 또한 1천만원 정도로 그랜저급과 별차이가 없었죠...
스펙만 보아도 고속도로의 제왕이군요...
어쨋든. 90년 초반의 대한민국 도로의 제왕.
르망이름셔를 최고의 디자인 및 성능을 갖춘 차라고 생각합니다.
#########################################################
#########################################################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hyundai_motor&no=94943&page=
제 목니들 르망 이름셔 라고 아냐?
글쓴이 호랑이혼 조회944 댓글4
2010-10-10 18:28:26
이름셔는 들어 본 적 있지?
독일 튜닝회사잖아
예전에 대우르망 이름셔가 있었다.
그시절 유일한 한국에 스포츠카가 스쿠프지
근데 르망 이름셔 앞에선 ㅋㅋㅋ
그시절 불운의 명작으로 이름도 못알렸지만
내가 왜 이 예기를 하나면
인시그니아가 만약 대우에서 출시를 하게 된다면 opc버젼은 나오게 된다
복스홀 뷰익 오펠
세 가지 메이커를 달고 인시그마가 나오는데
세 메이커 모두 opc버전이 나와
내가 바라는건 좆망해서 재고처리하면
한대구매 해야징 인시그니아 opc
설마 아우디s4 가격은 아닐꺼니까
댓글 --- ... --- 뇌내망상 자제. 르망 이름셔 국내 세대정도 돌아다닌다고 '카더라' 222.117*.*
댓글 ---- 빌리시헌 ---- 이름셔.. 실제로 본 적은 한번도 없지만 얘기는 많이 들었음. 90년대 초반 당시 르망 이름셔는 2.0 sohc 3door 고, 임팩트는 같은 엔진에 5 도어 였지.. 임팩트는 잡지 등에서 시승기 몇번 봤지.. 그 당시 2.0이라 대단하다 했는데 그로스 115마력인가 밖에 안되고 토크도 17정도인 엔진임.. 지금의 MD 1.6 GDI 에도 못 미치는 거였지만 그 당시에는 난리였지... 스포츠카니 뭐니..
댓글 ---- ㅉㅉㅉ ---- 과연 스쿠프가 르망 이름셔 앞에서 쪽팔릴까? 르망 이름셔가 스쿠프 앞에 쪽팔릴까? ㅋㅋㅋㅋ 르망 이름셔는 그냥 양카이미지 ㅋ 그리고 르망 이름셔 이게 류시원이 타고 가다가 뺑소니친 차로 유명하지. 뭐 브레이크 고장 때문이라나? ㅎㅎ
댓글 ---- ㅋㅋㅋㅋㅋㅋ ---- 류시원이 이거타고 사람 쳐죽였지....................
#########################################################
#########################################################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hyundai_motor&no=95522
르망 이름셔 와 스쿠프터보
글쓴이 호랑이혼
조회1549 댓글27
2010-10-19 00:18:41
요즘 대우 이미지가 개판이라고
르망 이름셔를 너무 무시하는거 아닌가 싶어
르망 이름셔 제원을 써줄께
2.0L 엔진
이름셔 에어로파츠
운전석 버켓시트
롱스트로크 기어비 세팅
포르쉐 서스펜션
제원상 최고속도 185고 스쿠프터보가 200이라고
스쿠프 터보한테 발릴꺼라던데...
제원을 보고도 그렇게 말할수 있냐?
92년 이름셔 93년 스쿠프터보다
그시절 길이 직선주로도 아니고...
서스랑 에어로파츠가 상대도 안되는데.....
최고 속도만 보고 스쿠프터보가 이름셔 발랐다니...
.......
댓글---호랑이혼--- 이름셔는 가격 때문에 망한거지 차가 구려서 망한게 아니다
댓글---이름셔---- 라는 네임 자체가 전문 튜닝 브랜드입니다.. 그 당시는 넘4벽에 가까웠죠.
댓글---엔진---- 같은 파워트레인 보다도 제대로된 에어로 설계까지 적용되서 나온 파츠까지 장착한 본격적인 gt차를 그 당시 국내 자동차 기술로써는 감당하기 힘들었죠.
댓글---레이나도---- 제원상 최고속도를 차가 진짜로 밟을 수 있는 속도로 생각하는 거 자체가 에러 아닌가?
댓글---레이나도---- 그럼 씨바 우리집 마탱이도 180 밟을 수 있는 거야 그런거야? ㅡ.,ㅡ
댓글---말 어렵게---- 할 것 없습니다... 그때 당시 르망 이름셔는 모든 것이 독일에서 온 제대로된 gt카였고 스쿠프는 조금 비하적으로 말하면 문짝 두개 달린 엑셀입니다. 요즘 중국차 수준으로요.....
댓글---차량의---- 가치를 기본기와 완성도를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파워트레인 수치로만 평가하는 ㅂㅂ들이 많으니 대한민국의 자동차 문화수준이 유럽동네를 못 따라가는 겁니다. 요런 얘기만 나오면 답답해서 리플 남겨 봅니다.
댓글---재밌는건---- 히윤다이의 인식도 발전모델도 이 수준이라는거지... 엔진에만 약간의 성과를 낸 수준.. 그래놓고 최고의 차량운운.. 하체와 차체강성은 여전히 짱깨수준 ㅋㅋ 대체 뭘했는지.
댓글---ㅋㅋㅋㅋㅋ---- 제원속도랑 계기반 최고속도 표시랑 구분 못하는 병신은 꺼집니다. 호랑이가 올린 제원을 보면 스쿠프 터보가 꿀리는건 서스 밖에 없는 듯.... 나머지는 다 이름셔가 병신임. 엔진도 이름셔 2.0은 CFI방식에 마력도 좆구린 90마력, 스쿠프 터보는 최신 MPI방식에다가 터보차저 장착인데 129마력 그당시 국내 자동차 경주에서는 거의다 스쿠프가 주종을 이룸. 더더군다나 이름셔 저차는 류시원이 브레이크 고장으로 사람 뺑소니 친 차량으로 유명...
댓글---ㅋㅋㅋㅋㅋ---- 근데 이름셔가 포르쉐 서스단게 사실임?
댓글---무식한게 자..----L이름셔 2.0 tbi 엔진 최고출력 120마력/5천500rpm, 최대토크 19.0kg/3천400rpm. 포르쉐세팅은 운전석이 조수석보다 높아서 70KG 성인남자가 타야 수평을 이룬걸로 유명
댓글---무식한게 자..----류시원이 더싸고 더좋은 스쿠푸 터보를 나두고 왜 이름셔를 타고 다녔겠냐? 그 시절 현대는 지금 중국차 같은 이미지 였다... 오펠, 포르쉐, 이름셔랑 격차는 93년도에 넘사벽이였다
댓글---ㅋㅋㅋㅋㅋ---- 이름셔 엔진 설명할때 tbi라는 설명만 안 했어도 무식한게 자랑이라고 한게 어느정도 맞아들어갔을텐데 ㅋㅋㅋ tbi는 mpi방식보다 더 꾸지잖아 ㅋㅋㅋ 그리고 류시원이 뺑소니 이후로 이름셔 타고다녔나? 지금도 대우차 타고 다니냐? 그당시 현대가 지금의 중국차 같은 이미지는 아니었다. 그당시에는 오펠이나 최하급 미국차들도 외제차라는 프리미엄 뻥튀기 이미지가 있었지.
댓글---ㅋㅋㅋㅋㅋ---- 그리고 르망 이름셔가 과연 그당시에 외제차 대접을 해준줄아냐? 르망에 폰티악 엠블럼 달고 나왔어도 사람들이 다 대우차로 봤지 미쳤다고 수입차로 취급했나?
댓글---호랑이혼----L 정신의 승리를 향한 혼자만의 외침 ⓑ
댓글---흐유---- ㅋㅋㅋㅋㅋ <----정신상태가 히윤다이 수준
댓글---ㅋㅋㅋ---- 어쨌든 좆망차. 지대빠들의 레파토리 : 시대를 잘못 타고나서, 가문을 잘못타고 태어나서.. ㅋㅋㅋ 맨날 이러면서 자위질
댓글---근데---- 위에 두새끼는 왜 논리적으로 반박을 못할까? 시바 현까들 수준이 다 그렇지 뭐
댓글---아방아방~♡ --- 요즘 이름셔가 뜨는데. 엔크린 만화에서 이름셔를 언급해서 그러나? 그 당시 이름셔에 대한 분위기를 지금식으로 말하면 말이야.. 젠트라를 유명업체가 스포츠 튜닝해놨다고 3,000만원 넘게 내놓았다고 생각해봐....거들떠나 볼까? 르망 좋다는 사람 많았어도 이름셔를 탈만한 차라고 본 사람은 정신병자 취급 받았음..ㅎㅎㅎ
댓글---ㅁㅁ---- 르망 이름셔를 티뷰론 개발당시에도 뜯어봤는데 고개 갸우뚱 하는 횬대 분들이 많았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여기 몇이나 있을까나...
댓글---ㅁㅁ---- 독일차와 한국차의 차이는 예나 지금이나 변함 없지..
댓글---ㅋㅋ---- 대우차라는 거 자체가 존망차다 그냥 이 졷탱가리들아
댓글---고개갸우뚱?----대우에서 왜 이딴차를 그랜져랑 맞먹는 가격으로 출시했을까? 이런의미인듯
댓글---고개갸우뚱?----이름셔가 가격 거품이 조낸껴서 망한건 사실이지
댓글---ㅁㅁ---- 명청한 넘들위해 부연 설명하자면 이미 한세대 지난 차인데도 그때 당시 현대에서도 이름셔의 일부 셋팅을 기술적으로 구현해 내기 힘든 부분이 있었거든.. 요즘이야 차체 발란스를 전자제어로 해결많이 하지만
댓글---알고떠들자----http://blog.naver.com/blue6note6?Redirect=Log&logNo=70084895798121.88*.*
#########################################################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