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작동원리는 운동에너지 변환의 법칙으로서 달리는 운동에너지 회전하는 로터의 에너지가 열로 전환되어야 차가 멈춥니다 즉 가상적인 비율로 설명드리자면 100이란 운동에너지가 0으로 사라지게 되면 차는 멈추게 됩니다.
원피보다는 투피 투피보다는 포피 그리고 디스크 면적이 클수록 열방출이 높습니다. 또 한 그러한 이유는 패드는 면적으로서 바로 알수 있지만 로터는 지랫대의 원리로 생각하시면됩니다. 중심점에서 멀어질수록 큰힘을 발휘하게 되므로 로터크기 확장으로서도 충분한 브레이크 제동력을 높일수가 있습니다.
쉽게 풀어쓸려고했지만 말주변이없어서 죄송합니다.
즉, 좋은 패드사용은 열발생율이 높아 잘섭니다. 디스크확장은 지랫대의 원리로 인한 운동변화량이 커지므로 잘섭니다.
리어에도 강력한 브레이크 패드를
넣어주시면 안정화됩니다.
그리고 브레이킹 법을 바꾸셔야죠
빡신 브레이킹을 위한 ~
브레이크 작동원리는 운동에너지 변환의 법칙으로서 달리는 운동에너지 회전하는 로터의 에너지가 열로 전환되어야 차가 멈춥니다 즉 가상적인 비율로 설명드리자면 100이란 운동에너지가 0으로 사라지게 되면 차는 멈추게 됩니다.
원피보다는 투피 투피보다는 포피 그리고 디스크 면적이 클수록 열방출이 높습니다. 또 한 그러한 이유는 패드는 면적으로서 바로 알수 있지만 로터는 지랫대의 원리로 생각하시면됩니다. 중심점에서 멀어질수록 큰힘을 발휘하게 되므로 로터크기 확장으로서도 충분한 브레이크 제동력을 높일수가 있습니다.
쉽게 풀어쓸려고했지만 말주변이없어서 죄송합니다.
즉, 좋은 패드사용은 열발생율이 높아 잘섭니다. 디스크확장은 지랫대의 원리로 인한 운동변화량이 커지므로 잘섭니다.
근데 크루즈 순정 패드가 페로도인데 ㅡㅡ....ㅋㅋ
전륜구동이라 후륜제동력이 약할 필요는 없어요. 후륜도 해보면 효과 분명히 있어요. 제대로 셋팅된 브레이크는 노즈다이브없이 촥 가라앉아요.
괜히 순정차들이 6피 4피 아님 젠쿱처럼 4피 4피로 나오는게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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